본문 바로가기

FOOD

[현백맛집탐방-8] 겨울철 생각나는 일본라멘 맛집, 라멘모토 – 천호점

  

현대백화점 고객이 직접 선정하는 이 달의 ‘현백대표맛집’

현대백화점은 고객님들이 SNS를 통해 맛집으로 가장 많이 언급한 곳을 현백대표맛집으로 선정해 매월 소개해드리고 있어요. 지난달에도 많은 분들께서 현대백화점을 방문해 인스타그램에 ‘현백맛집’을 소개해 주셨답니다! 오늘은 현백대표맛집으로 선정된 현대백화점 천호점에 위치한 ‘라멘모토’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현백대표맛집 선정에 참여하고 싶다면? 

#현백○○맛집 캠페인은 매달 진행됩니다. 이달의 현백대표맛집을 선정해주세요! 

참여해주신 고객님 중 추첨을 통해 현대백화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저트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 자세히 보기 http://bit.ly/2C1tExa

 

 

 

 

유명 맛 칼럼리스트도 반한 맛, 일본 라멘의 달인 ‘라멘모토’

 

  

라멘모토는 이 세상의 라멘집은 안 가본 곳이 없을 정도로 라멘을 좋아하는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입니다. 그래서인지 라멘 맛의 깊이가 상당해 방송에 소개된 적도 여러 번이죠.

 

 

 

현대백화점 천호점의 라멘모토를 이끄는 오너셰프님은 TV프로그램 ‘수*미식회’, ’생*의 달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일본라면의 달인으로 소개된 라멘계의 장인입니다. 오랜 시간 라멘을 연구한 비법으로 라멘모토의 육수와 토핑을 모두 직접 만들죠.

 

 

 

들어가는 재료 하나하나 장인의 비법이 가득

 

  

라멘모토의 라멘들은 진한 육수 맛을 자랑합니다. 육수는 돼지뼈와 닭발을 일정 비율로 넣어 팔팔 끓여 우려냅니다. 국내산 돼지뼈를 고집하고, 셰프만의 방법으로 끓여내 돼지사골이면서도 특유의 잡냄새가 없죠. 달큼하면서도 깊은 국물에 비법소스가 더해지면 라멘의 베이스가 완성됩니다.

 

 

  

고명으로 올라가는 계란도 특별해요. 반숙으로 삶아낸 계란은 라멘모토만의 특제소스에 넣어 2일간 숙성 시킵니다. 숙성 기간 동안 달착지근한 소스가 계란 속속들이 깊게 배어들죠. 젤리처럼 쫀득쫀득해지는 식감도 별미에요!

 

 

 

차슈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는 돼지고기 부위, 삼겹살로 만들어요. 촉촉하게 삶아낸 돼지고기를 얼음물에 한 시간 이상 담급니다. 그 후 철판에 다시 한 번 굽고, 특제 양념소스를 부어 이틀간 숙성 시키죠. 완성된 차슈는 기름기가 적당히 돌아 부드럽고 담백해요. 

 

 

 

추운 겨울 뜨끈한 국물 생각날 땐 ‘돈코츠 라멘’

 

  

찬바람이 쌩쌩 불면 뜨끈한 라멘이 절로 생각나죠. 걸쭉하고 뽀얀 국물과 함께 술술 넘어가는 면발이면 몸과 맘이 사르르 녹습니다. 묵직한 육수와 부드러운 생면, 담백한 차슈의 조화를 즐겨보세요. 양이 부족하신 분들은 면이나 밥을 추가해서 더욱 든든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면 or 밥 추가 1,000원)

 

 

 

입맛 없는 겨울밤엔 매콤한 국물의 ‘매운라멘’

 

  

‘매운라멘’은 일반적인 라멘 육수에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운맛이 더해져 일본 라멘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먹기 좋아요. 칼칼한 국물이 추운 몸을 녹여주지요. 입안이 얼얼해질 땐 잠시 쉬어간다는 느낌으로 계란과 차슈를 드셔보세요. 담백한 계란과 차슈가 한결 감칠맛있게 다가온답니다. 매운라멘엔 고소하고 짭조름한 차슈마요주먹밥도 참 잘 어울리죠.

 

 

 

탱글탱글 차가운 면에 뜨거운 육수를! 라멘모토 시그니처 메뉴 ‘츠케멘’

 

  

츠케멘은 면과 국물이 따로 나오는 일본라멘이에요. 국내에서 최초로 츠케멘을 소개한 곳이 바로 이곳, 라멘모토랍니다. 돼지사골을 푹 고아 우려낸 국물은 따뜻하고, 함께 나오는 생면은 삶은 뒤 바로 얼음물에 담가 차갑고 탱글탱글하죠. 묵직하고 진한 고기 육수에 면을 담가 김을 싸 먹는 재미가 쏠쏠해요! 

 

 

 

음식으로 감동을 주는 명품 맛집, 라멘모토

  

  

라멘모토의 이황 오너 셰프는 “제가 만든 라멘을 맛있게 드셔 주셨다는 게 제일 행복합니다. 선정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감동을 주는 라멘을 선사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육수부터 토핑까지 모두 직접 만드는 달인의 라멘! 정성 가득한 라멘 한 그릇이 있어 올겨울도 따뜻합니다.

 

라멘모토 천호점 레스토랑 정보

전화번호 02-2225-8601

위치 서울 강동구 천호대로 1005 현대백화점 천호점 지하 2층

영업시간 10:30 ~ 20:30

  

 

 

 

이달의 현백대표맛집은 라멘모토와 도원, 함양집이 선정되었습니다! 먹을 것이 정말 다양한 현백맛집! #현백○○맛집 이벤트는 12월에도 계속된답니다! 이번 달에는 과연 어떤 맛집이 선정될까요? 여러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어요! 

 

12월 #현백○○맛집 해시태그 캠페인

현대백화점의 대표맛집을 직접 선정해주세요!


응모방법 현대백화점에서 먹은 음식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3개와 함께 공유             

#현백○○맛집 #매장명 #냠냠 예시) #현백판교맛집 #라멘모토 #냠냠


경품 현대백화점 시럽 기프티콘 증정 (100명) ※ 일부 점포는 다른 품목으로 대체 증정예정

중요!! 현백○○맛집의 ○○부분은 방문하신 지점명을 넣어 사용해주세요!

지점명 본점, 무역, 천호, 신촌, 미아, 목동, 중동, 킨텍스, 디큐브, 판교, 부산, 울산, 동구, 대구, 충청


※ 지정 해시태그를 정확히 입력해야 하며, 인스타그램 계정 공개로 설정되어 있어야 응모한 것으로 인정

※ 12월 #현백○○맛집 이벤트 자세히 보기: http://bit.ly/2C1tEx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