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주부들의 놀이터, 윌리엄스 소노마 탐방기 – 목동점

 

 

완벽한 주방을 위한 미국 감성 쿡웨어, 국내 첫 오픈! 

지난 7월 윌리엄스 소노마 사의 홈퍼니싱 브랜드인 “포터리반”, “웨스트엘름”, “포터리반 키즈”에 이어 쿡 웨어 브랜드인 “윌리엄스 소노마”가 목동점에 국내 첫 오픈했다는 소식을 듣고 재빨리 취재를 다녀왔습니다. 

 

미국에서는 대표적인 프리미엄 주방 용품 브랜드로 알려져 있지만, 국내 오픈이 되지 않아 힘들게 직구를 하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국내 오픈 소식만으로도 반가운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윌리엄스 소노마 1호점 탐방기, 지금부터 하나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난 주 “윌리엄스 소노마” 방문을 위해 이른 아침 현대백화점 목동점을 찾았습니다. 더운 날씨엔 역시 백화점만한 곳이 없죠! 서둘러 시원한 백화점으로 들어가서 지하 1층 매장이 있는 곳으로 향합니다.

 

Tip 지하철 5호선 2번출구 쪽 무빙워크를 이용하면 현대백화점 지하 2층 매장으로 연결되어 간편하게 이동 

 


 

 

 

주방 용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윌리엄스 소노마(Williams-Sonoma)는 70년 전통의 미국의 대표적인 홈퍼니싱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56년 창립자인 ‘척 윌리엄스’가 프랑스, 독일, 스위스 등 유럽 지역을 여행하면서 현지에서 사용하는 주방 도구들을 들여와 오리지널 쿡웨어샵을 캘리포니아 소노마에 오픈한 것이 첫 시작이었습니다. 그 후로 윌리엄스 소노마는 전 세계에서 온 수백개가 넘는 독창적인 제품을 판매하며, 현재는 미국·영국· 캐나다·호주 등 6개국에 약 250 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키친 브랜드 중 하나로 성장하였습니다. 

 

 

 

윌리엄스 소노마 만의 특별함

세계적인 키친 브랜드에서만 보여줄 수 있는 특별함은 목동점 매장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특징 3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압도적인 매장 규모

목동점의 윌리엄스 소노마 매장의 크기는 297㎡(90평)로 국내 백화점에 입점한 주방(식기) 부문 단일 브랜드로는 매장 규모가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매장이 넓은 만큼 주방용품, 조리도구, 식기류, 조리용 칼, 유리류, 식재료 등 총 2천여개의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첫 번째 특별함입니다.  

 

 


 

 2. 통합적 커리너리 스타일

 ‘통합적 커리너리’란, 미국 매장과 동일하게 주방에서 쓰이는 모든 물품을 한 매장에 모아 놓은 키친 허브 형태로, 단순히 요리에 필요한 도구만을 진열하지 않고 요리에 필요한 재료와 책자 등을 한꺼번에 제공하는 통합적 인테리어 방식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아웃도어 스테이크를 위한 주물 후라이팬과 스테이크를 구울 때 필요한 조리도구부터 밑간을 위한 재료인 럽Rub, 조리법인 담긴 책까지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이 진열한 것이죠!

 

 


 

3. 쿠킹 스튜디오

윌리엄스 소노마에 방문하시면 무료 쿠킹클래스, 요리책 사인회, 스페셜티 요리 시식과 최신 조리도구를 사용한 시연회까지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매장 중앙에 있는 쿠킹 스튜디오에서 직접 조리 도구를 사용해보거나 판매중인 식품을 시음, 시식해볼 수 있습니다. 

목동점에서도 금요일~일요일 등 주말을 중심으로 윌리엄스 소노마의 식재료와 도구를 활용해 스파게티 등을 만들어 시식회를 진행한다고 하니 꼭 한번쯤 참여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단순히 요리 도구만 판매하는 것을 넘어 요리를 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으실 테니까요! 

 

 

 

주부들의 놀이터, 눈여겨봐야 할 제품은? 

주부들의 놀이터라고 불리우는 윌리엄스 소노마 매장 안에는 2,000여개의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이 있기 때문에 어디부터 살펴봐야 할 지 갈피를 잡지 못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윌리엄스 소노마에서 특별히 눈여겨봐야 할 제품 몇 가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린 로더 컬렉션 

에스티 로더의 손녀이자 세계적인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AERIN의 설립자인 에어린 로더의 스타일로 제작된 콜렉션 제품입니다. 클래식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과 세련미가 돋보이는 것이 에어린 로더의 상징이죠. 보는 순간 시원함이 느껴지는 블루 패턴의 그릇은 여름 시즌 구매욕을 부르기에 충분해보입니다. 작은 접시의 경우 세트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골드 터치 컬렉션

베이킹을 위한 골드 터치 컬렉션은 제빵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핫 한 코너입니다. 오직 윌리엄스 소노마에서만 만날 수 있는 골드 터치 컬렉션은 세라믹과 금을 섞어 만든 것이 특징이죠. 단단한 강철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소 무거울 수 있는 반면, 일관적인 열 전도율로 툴 안에 열을 골고루 전달하여 베이킹 시 깔끔하게 브라우닝 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표면에 달라붙는 눌음 방지 및 베이킹 시 마모에 더 강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VITAMIX 블랜더

블랜더 계의 끝판왕이라 불리우는 바이타믹스의 PRO-750 제품은 국내에서 직구 열풍을 불러 일으킨 아이템 중 하나인데요. 윌리엄스 소노마에 오시면 직구 없이 구매가 가능합니다. 클래식한 바디 메탈 외관에 모터가 강력하지만 조용하며, 강력하며 안정적인 퍼포먼스(2.2 마력의 모터힘과 분당 2만번 이상의 회전수)를 자랑합니다.

아직까지 국내에서 정식 수입되는 곳은 목동점의 윌리엄스 소노마가 유일하다고 하니, 평소 블랜더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방문해보는 것도 좋겠죠? 

 

 

윌리엄스 소노마의 김은정 매니저는 “더 이상 미국 여행가서 무거운 짐을 낑낑거리고 들어올 필요도, 복잡한 해외직구를 절차를 밟을 필요가 없습니다.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오셔서 미국 감성을 담은 프리미엄 주방 용품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라는 한마디를 남겼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주방 용품을 준비하는 신혼부부부터 살림 9단 주부까지! 요리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는 천국 같은 윌리엄스 소노마 목동점에 오셔서 전세계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프리미엄 제품과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