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옥상의 낭만과 여유가 머무는 현대백화점 하늘정원

현대백화점 하늘정원은 도심에서 따사로운 햇살과 선선한 바람을 느끼기 가장 좋은 장소 중 하나임이 틀림없어요. 파라솔 테이블과 빈백에 앉아 커피 한잔을 마시며 계절마다 달라지는 풍경을 즐기기에 그만이죠. 무역센터점, 압구정본점, 목동점, 판교점에서 만난 서로 다른 매력의 하늘정원을 소개해볼게요. 




# 세련된 분위기를 지닌 무역센터점 하늘정원

무역센터점 11층에 위치한 하늘정원은 일상 속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방콕의 루프탑 호텔을 떠올리게 하는 파라솔 테이블, 빈백, 아웃도어 바가 놓인 이곳은 완벽한 오후를 보내기에 가장 좋은 장소 같아요.

이곳에서는 지난 5월 10일까지 현대백화점 캐릭터인 흰디를 주제로 한 '흰디파크'가 운영된 바 있는데요. 이를 시작으로 주기적으로 테마가 바뀔 예정입니다. 




# 아트 작품이 설치된 압구정본점 하늘정원  

압구정본점 하늘정원은 규모가 넓진 않지만 생동감이 느껴지는 작은 정원에 와있는 듯한 기분이 드는 곳입니다. 사계절의 매력과 시시각각 달라지는 하늘의 변화를 온전히 느낄 수 있어 좋아요. 이곳에서는 1세대 영국 개념미술가인 마이클 크레이그마틴(Michel graic martin)의 <하이힐(High heel)>, <우산(Umbrella)>의 조형물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곳곳에 귀여운 흰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인증샷을 남기기에 제격이죠. 특히 이 시기에는 청초한 하얀색과 '너를 잊지 않으리'라는 꽃말을 지닌 벌개취미꽃이 만개해 정원을 화사하게 밝혀주고 있으니, 기대해도 좋을 듯해요.




# 아늑하고 편안한 매력의 목동점 하늘정원 

7층 목동점 하늘정원이 새롭게 리뉴얼해 돌아왔습니다. 날씨가 좋아지면 사람으로 북적이는 이곳은 잔디밭과 원목 데크를 둔 형태로 꾸미고 계단 위에는 파라솔 테이블을 마련해 마치 도심 속 리조트에 온 듯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잔디밭에는 하늘정원을 상징하는 오브제인 흰디 포토존을 세워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했죠. 

낮에는 내려쬐는 햇살 아래에서 초록으로 가득한 싱그러움을 만끽하고, 밤에는 은은한 조명이 어우러져 아늑한 분위기를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매력을 지닌 곳입니다. 

이곳 역시 다른 하늘정원과 마찬가지로 야외 클래스, 공연 등 다양한 문화 이벤트가 열릴 예정인데요. 지난 5월 4일(월)부터 5월 5일(화)까지 하늘정원과 토파즈홀을 중심으로 '목동 피크닉' 행사가 성황리에 열려 눈길을 끌기도 했어요. 하늘정원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솜사탕을 맛보거나, 토파즈홀에서 일러스트 캐리커처, 보드게임존, 무료 포토 박스 촬영, 닌텐도 WII 게임존 등 다채로운 게임과 체험을 만끽할 수 있었답니다. 




# 로맨틱한 시간을 선사하는 판교점 하늘정원  

판교점은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닌 두 가지 테라스 공간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 동물 가족 토피어리가 놓인 10층 하늘정원은 아기자기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돋보입니다. 네모 반듯한 잔디밭 양옆에 설치된 파라솔 테이블에 앉아 있으며 이곳이 도심이 맞나 의심이 들 정도. 

5층 패밀리가든은 입구의 문을 열고 들어서면, 마치 작은 놀이공원에 놀러 온 것 같은 풍경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호박 모양을 본 딴 벤치, 회전목마 등으로 가득한 테라스를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금방 지나갈 거예요. 이곳의 진가는 야경을 만끽할 수 있는 밤에 더욱 빛난다는 사실! 눈이 부실만큼 환상적으로 빛나는 회전목마가 특히 압권인데요. 이곳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사랑받고 있는 이유이기도 해요. 근처 카페에서 로맨틱한 분위기에 어울리는 다양한 종류의 음료를 판매하고 있어 간단히 한잔 즐기기에도 좋답니다.  




영상보기☞ 날씨 좋을 때 뭐하지? 옥상으로 나들이 갈래? 도심 속 하늘정원을 소개합니다ㅣ현대백화점 TV 유튜브


도심 한가운데에서 시외로 소풍 나온 기분을 만끽하고 싶다면 현대백화점 하늘정원이 정답일 듯해요. 현대백화점을 둘러본 후, 하늘정원으로 향해보면 어떨까요? 이곳이라면 짧아서 더 아름다운 이 계절의 낮과 밤을 제대로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쏟아지는 햇살과 선선한 바람을 온몸으로 느끼며 좋은 사람들과 음료와 음식을 나눠먹는 시간을 누려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