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아트, 일상과 만나다 - ARTIST TABLE in the GARDEN

 

일상 속에서 특별함을 찾는 일만큼 설레는 일이 또 있을까요? 

목동점 글라스 하우스에 우리의 일상에 특별함이 더해지길 소망하는 마음을 담아 특별한 전시가 찾아왔습니다. 테이블 위에서 다양한 작품들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ARTIST TABLE in the GARDEN>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아티스트 테이블 전시 구성 톺아보기

 

01


유명 작가들의 한정판 에디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ARTIST TABLE in the GARDEN>는 총 4가지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는 일상에서 예술을 즐기고 예술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까지 마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현대백화점 목동점 글라스하우스에서 일상 속 예술은 어떤 모습일지 함께 살펴볼까요?

 

 

 

<Section 1. 마음으로 채우는 Artist Table>

 

0123


<ARTIST TABLE in the GARDEN>은 예술을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이번 전시에는 하얀 도자 접시에 작가들이 회화를 그려 넣어 완성한 특별 에디션 작품이 판매되는데요. 작가 당 150점씩 제작한 작품들의 판매 수익금을 결식아동들에게 후원함으로써 예술소비의 새로운 가치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Section 2. 자연이 있는 작가의 거실>

 

0123


작가들은 어떤 일상을 보낼까요? 이번 전시에서는 일상마저도 특별할 것 같은 작가들의 거실을 구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작가들의 작품들과 함께 가구와 그린 플랜트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공간들은 방문객들의 눈길을 벌써부터 사로잡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멋진 공간에서 사진 촬영은 빼놓을 수 없겠죠? Section 2에 마련된 가구에 앉아 작품이 보이도록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아트앤에디션」을 팔로우하면 작품 현장 구매 시 15%를 할인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으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Section 3. 선의 미>

012

 

선이 주는 아름다움은 입체적인 작품을 감상할 때에야 비로소 느낄 수 있는 미학이죠. 이번 <ARTIST TABLE in the GARDEN>에서는 항아리부터 도자 설치 작품까지, 전통을 기반으로 현대적 전형을 보여주는 한국 현대 공예작품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서희수, 천우선, 김인식, 엄윤나 등의 국내 작가들이 참여하여 선보이는 ‘선의 미’의 진수를 이번 전시를 통해 경험해보세요.

 

 

<Section 4. 중첩의 미감 ‘판화’>

 

0123


<ARTIST TABLE in the GARDEN>를 주최한 「아트앤에디션」은 원화를 재현하는 특허 기법과 전통 판화 기술력을 기반으로 하이퀄리티의 에디션 판화 작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큰 호응을 받아왔던 유명 작품의 에디션 판화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 전시에는 어떤 작품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지금부터 소개할게요!

 

 

 

012


한국 단색화의 기원을 연 위대한 미술가 박서보 작가의 작품 중 ‘묘법’은 얼핏 보면 매우 단순하고 지루하게 느껴지지만, 반복적인 작가의 행위를 통해 완성된 회화가 시공을 초월한 무념무상의 순간을 드러냅니다. 종이와 연필이라는 두 재료만으로 다양한 의미를 표현한 박서보 작가의 묘법을 판화로 만나보세요.

한국 미술계를 풍미한 ‘단색화’ 회화 운동의 일원이었던 김태호 작가의 ‘내재율’은 원색 물감을 겹겹이 쌓아 올린 안료 층을 붓질로 채우고, 깎아내고, 다시 그 위에 같은 방식으로 여러 번 반복해 그 표면이 조각처럼 보이기도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미묘한 빛과 질감이 특징적인 김태호 작가의 작품을 판화를 통해 경험해보세요. 

한국 전통의 미감을 아름답게 표현한 것으로 유명한 최영욱 작가의 ‘달항아리’ 작품은 단순한 극사실주의 작품이 아닌, 달항아리처럼 살고 싶은 작가의 소망이 담겨있습니다. 빌 게이츠도 소장한 최영욱 작가의 ‘달항아리’를 실크스크린 기법으로 표현한 작품을 만나보세요.



이번 주, 일상 가까이에서 예술을 마주할 수 있는 곳 <ARTIST TABLE in the GARDEN>에서 작품이 전하는 특별함이 우리 일상에 고스란히 스며드는 순간을 느껴보세요.

 

 

ARTIST TABLE in the GARDEN

전시기간: 2022년 3월 15일 ~ 4월 3일
전시장소: 현대백화점 목동점 7층 글라스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