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초대형 바에 펼쳐지는 마리아주, 와인웍스 목동점

 

와인은 ‘마시다’라는 표현보다는 ‘즐기다’라는 말이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단순히 술로서 인식되기보다, 음식의 맛과 향을 돋우고 공간의 분위기를 향유할 수 있는 매개체로 여겨지기 때문인데요. 

문화로서의 와인을 공감각적으로 느낄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 ‘와인웍스Wine Works’가 현대백화점 목동점에도 마련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와인웍스는 현대백화점에서 직접 전개하는 와인 중심 F&B 플랫폼으로,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 그리고 더현대 서울에서 운영되고 있는데요. 그 네 번째 매장을 ‘더 로비The LOBBY’ 오픈에 맞춰 함께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오직 목동점 와인웍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소개할게요.

 

 

 

와인웍스, 새로운 만남이 펼쳐지는 곳

 

0123


최근 리뉴얼된 현대백화점 목동점의 더 로비(별관 1층)는 호텔 로비 컨셉으로 다시 한번 리테일 공간에 대한 반향을 불러일으킨 바 있죠. 기존의 와인웍스가 지하 1층 식품관에 위치했던 것과는 달리, 목동점 와인웍스를 이곳 1층에 위치시켜 별관에서 중심적인 로비 라운지 역할을 합니다.

별관의 서문 앞 공간은 와인웍스를 중심으로 아트 컨텐츠와 카페 공간이 배치되어 있어 방문을 환영함과 동시에 만남의 장소로도 활용되도록 개발되었는데요. ‘House in Blossom’이라는 컨셉으로 꽃이 활짝 피어나는 아늑한 집의 공간을 형상화했습니다. 밝은 채광 속에서 그리너리한 비주얼 요소가 가득해 백화점 전체에 활기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죠.

 

 

 

오이스터바에서 느끼는 목동점 와인웍스만의 특별함

012


와인은 어떤 음식을 함께 페어링하느냐에 따라 다른 매력을 뿜어내는데요. 목동점 와인웍스는 와인과 음식을 페어링하는 문화를 즐기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을 구성하기 위해 와인웍스 한가운데에 12인석 규모의 커다란 바 테이블을 준비했습니다. 캐주얼한 만남이 오고 가는 호텔 로비라는 전체적인 공간 콘셉트가 이어지며, 직원과 고객이 즐겁게 소통하고 반가운 인연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역할로 자리하고 있죠.

기존에 운영되고 있었던 와인웍스에서는 비정기적으로 오마카세 페어링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었는데요. 와인과 요리의 완벽한 만남을 추구하는 특별한 경험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네 번째로 선보이게 된 와인웍스 목동점에서는 이러한 미식 경험에 더해 공간적 만족도 또한 높이고자 바 형태의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차분한 분위기에서 식사와 함께 와인을 즐길 수 있도록 다이닝 콘텐츠를 특화한 현대백화점 목동점 와인웍스에서는 멋스럽게 연출된 오이스터바 형태의 다이닝 공간에서 와인과 다채롭게 페어링 될 수 있는 해산물 베이스의 다양한 스몰 디쉬를 경험하실 수 있는데요. 와인 안주로 적당한 타파스를 중심으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어 ‘와인의, 와인에 의한, 와인을 위한 다이닝 공간’이라 표현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오이스터바에서는 최고급 품종의 오이스터를 베이스로 만들어진 다양한 요리들 외에도 블랙타이거 새우, 가리비 관자, 훈제 굴, 푸아그라 등을 이용한 부르스게타와 함께 랍스터 비스큐 떡볶이, 관자 게살 보리 리소토, 풀드 포크 버거 등의 메인 디쉬까지 준비되어 있어, 가벼운 브런치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디너까지 함께 할 수 있는데요. 특별한 미식 경험이 필요한 날이라면, 현대백화점 목동점 와인웍스에서 음식과 와인의 완벽한 페어링을 만나보세요.

 

 

 

최초이자 최고의 공간이 될 리테일숍

0123


와인웍스에서 빠질 수 없는 리테일숍에서도 목동점만의 특색 있는 포인트들로 가득한데요. 국내 대형 와인 수입사의 상품뿐만 아니라 각종 내추럴 와인과 부티크 와인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3대 부르고뉴 와인 중 하나로 불리는 르로아를 비롯하여 보르도 5대 샤토를 버티컬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셀러 내부에는 고객님들께서 구매한 와인을 보관해주는 와인 키핑 공간이 있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요.

특히 현대백화점그룹에서 설립한 프리미엄 와인 수입사 vino h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다양한 와인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최상의 와인 생산지에서 생산된 와인들을 소믈리에가 직접 테이스팅하고 선정했답니다. 

대표적인 와이너리로는 노당 페레 앤 피스, 바벤코프, 샴페인 르준 더방, 팔라디노, 안톨리니, 모리스팜 등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프리미엄 와인부터 음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어링 중심의 와인들을 독점 수입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문을 연 와인웍스 4호점에는 와인과 함께 할 수 있는 모든 경험이 담겨 있습니다. 와인이라는 문화를 가장 가깝게 만날 수 있는 곳, 와인웍스 목동점에서 와인을 통해 향유할 수 있는 문화적인 경험과 여유를 느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와인웍스 목동점

위치: 현대백화점 목동점 별관 1층
영업 시간: 매일 10:30 - 22:00 (21:00 라스트 오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