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쇼핑테마] 2016 리빙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 디자인 홈가전


 진정한 휴식은 가장 나답고 편안한 공간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죠? 일상에 지친 나를 돌볼 힐링 플레이스, ''을 다양한 기능과 뛰어난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꾸미는 것이 최근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는데요. 이것이 2016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테마, '디자인 홈가전'입니다.


 이왕이면 내 입에 맛있는 음식만 먹고, 내 취향에 딱 맞춘 집에서 살고 싶다는 바람은 모두 똑같죠? 나 뿐만 아니라 가족, 지인과 같은 내 사람들. 나답게 꾸미고 함께 즐거움을 나누는 공간으로 엮어가는 방법을 지금부터 만나볼게요!


 

 

1. 홈 오디오

 예전엔 따로 시간을 내서 음악을 감상했다면 지금은 늘 음악을 즐기는 것이 일상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집에 혼자 있거나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을 때 감성을 자극하는 음악과 함께라면 그 순간이 더욱 특별해지고는 하죠.


 최근 감성과 분위기를 좌우하는 음악에 대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만족스러운 음질 구현으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대중적인 아이템인 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 미니 오디오 등을 비롯해 외국 유명 브랜드의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으로 홈시어터 효과까지 갖추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고의 음질을 구현해내는 기능만큼이나 뛰어난 디자인이 많아 오디오도 인테리어 요소로 접근해볼 만 하답니다.

 


1 하만카돈 AURA

6개의 미드-하이레인지 트랜스듀서와 전 방향 음악을 위한 서브 우퍼, 공간을 가득 채우는 스테레오 와인딩 DSP 오디오 기술 탑재 (무역센터점, 목동점, 중동점, 판교점, 울산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2 뱅앤올룹슨 BeoLab5

잘빠진 미래형 디자인과 뱅앤올룹슨만의 특화기술 ABC(Adaptive Bass Control) 시스템을 탑재하여 공간에 적합한 최상의 사운드를 재현 (압구정본점, 판교점)

 

3 뱅앤올룹슨 BeoPlay A2

콤팩트한 사이즈지만 드라이버 유닛을 양면에 탑재해 2채널 풀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하며, 배터리가 내장되어있어 야외에서도 사용 가능(압구정본점, 판교점) 

 

 


 2. 홈 카페

 네스프레소, 드롱기 등의 커피 머신을 통해 집에서도 손 쉽게 고급스러운 커피 맛과 향을 즐길 수 있게 되자, 집 안에 카페나 바와 같은 공간을 꾸미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식기류와 함께 홈 카페의 분위기를 살려주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소형 가전제품! 컴팩트한 사이즈가 대부분이지만, 그래도 홈카페 공간에서 꽤나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원하는 분위기의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죠.


 다행히도 요즘은 클래식한 모노톤부터 빈티지한 컬러의 제품까지 다채로운 디자인의 소형 가전제품들이 많아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원하는 디자인의 방향을 따라 제품을 구비하면 유럽이나 일본의 작은 카페들이 부럽지 않을만한 감각적인 공간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이외에도 혼자 살며 요리하는 1인 가구에게는 주방 어느 곳에 놓아도 돋보이는 디자인과 색상을 갖춘 아담한 사이즈의 레꼴뜨 제품이 각광을 받고 있고, 신혼부부들에게는 빈티지한 색감이 매력적인 드롱기의 아이코나 라인, 2016 신상 디스틴타 라인이 인기랍니다. 혹시 집들이 선물을 고르고 계신 분들이라면 참고하셨다가 센스를 뽐내보세요!


 



1 드롱기 아이코나 주전자

빈티지한 색감과 복고풍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감각적인 디자인의 주전자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킨텍스점, 판교점, 부산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2 드롱기 디스틴타 미니오븐

베이킹&그릴의 심플한 두 가지 기능과 우아한 무광 메탈릭 색상의 크롬도금 처리 표면이 특징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킨텍스점, 판교점, 부산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3 네스프레소 픽시 레드

혁신적인 디자인과 편리한 기능을 지닌 초소형 첨단 머신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목동점, 킨텍스점, 판교점)


4 레꼴뜨 솔로오븐

컴팩트한 사이즈로 1~2인 요리에 적합하며 2단으로 사용가능 해 토스트와 그릴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음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목동점, 킨텍스점, 판교점, 대구점, 울산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HbyH매장)

 

 


3. 홈 뷰티&헬스

 일과 사람에 치이고 내 몸 돌보려니 막막한 게 현실. 건강과 미용에 관심이 많지만 바쁜 일상으로 인해 '자기 관리'란 참 어려운 과제인데요. 시간을 따로 내지 않아도 내 집에서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기들이 존재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는 마사지 기기부터, 근력강화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운동기기, 클렌징 ,제모, 페이스 리프팅 등 필요한 케어를 집에서 누릴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까지! 내 라이프스타일 패턴에 맞는 기기를 꼼꼼히 따져보고 구비해두면 시간과 관리 효과라는 두 가지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답니다.

 



1 브레오 Mini339 Relaxer

 진동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근육통과 근육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전신 마사지기 (무역센터점, 천호점, 미아점, 킨텍스점, 판교점, 대구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2 스포패드 Power4

 간편한 착용만으로 복부비만 다이어트, 복부 마사지, 복근 운동에 효과적인 EMS 다이어트 패드  (압구정본점, 판교점, 부산점, 울산동구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3 리파 캐럿 ReFa CARAT RAY

 전문가의 손동작을 재현한 더블 롤러가 마이크로커런트를 생성시켜 작고 탄력있는 리파라인을 만들어 줌 (무역센터점, 목동점, 부산점, 대구점)


4 필립스 루메아 에센셜 제모기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의료기기로, IPL 제모기술을 통해 자극없는 제모가 가능 (현대백화점 전점 *디큐브시티 제외)


5 필립스 비자퓨어 어드밴스드

 전문적인 스킨케어 방식을 일상에 적용한 가정용 스킨케어 디바이스 (현대백화점 전점 *디큐브시티 제외)

 


 


4. 홈 케어

 공간 인테리어에서 디자인적 요소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정돈된 집안, 상쾌한 공기와 같은 요소인데요.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쓰는 것이야말로 리빙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스타일링 고수의 자세죠!


 고유의 감각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가습기, 선풍기 등 생활 환경 가전을 선보이고 있는 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디자인가전 브랜드 플러스마이너스제로나 미국 보잉 기술진이 만들어 강력한 파워를 통해 실내 공기 순환을 책임지는 보네이도 공기순환기를 눈 여겨 보시면 좋겠네요.

 



1 보네이도 공기순환기

실내 공기의 순환기능을 강화시켜 냉난방의 효율을 증가시키는 서큘레이터(Air Circulator) (현대백화점 전점 *디큐브시티, 충청점, 울산동구점, 아울렛점 제외)

 

2 플러스마이너스제로 가습기

다이얼방식으로 가습량을 조절하는 초음파식 가습기로 무드등으로도 사용 가능 (판교점/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HbyH 매장, 무역센터점/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스몰빌리지 매장)

 

3 플러스마이너스제로 Cordless Cleaner Y010

2015 IF Design Award에서 수상에 빛나는 충전식 진공청소기 (판교점/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HbyH 매장무역센터점/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스몰빌리지 매장)

 



 벌써 2016년 리빙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세 번째 테마까지 살펴보았는데요. '디자인 홈가전' 중 내 취향의 가전제품은 무엇인지, 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스타일링은 무엇인지 감이 좀 잡히시나요? 다음 주에는 2016년 리빙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의 마지막 테마 '프렌치스타일'로 돌아오겠습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



[관련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