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쇼핑테마] 2016 리빙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 프렌치 스타일

 

 올 해는 우리나라와 프랑스가 수교를 맺은 지 130주년 되는 해입니다. 오래된 수교 기간만큼이나 프랑스 라이프스타일은 우리 삶 곳곳에 스며들어 있는데요. 리빙 라이프스타일도 예외는 아니랍니다! 그 동안 꾸준히 사랑 받아 온 '프렌치 스타일' 2016년에도 여전히 그 인기를 더해 갈 전망인데요. 2016 리빙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의 네 번째 테마 '프렌치 스타일'를 소개해드릴게요!

 

 프렌치 스타일은 왕실문화에서 비롯되었기 때문에 화려하고 풍부한 장식과 색감이 대표적인데요. 여기에 현대적 감성을 더해 절제미가 느껴지는 '모던 프렌치 스타일'도 함께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프렌치 감성을 어떻게 하면 내 공간으로 잘 녹여낼 수 있을지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만나보겠습니다!

 

 


1. 홈토탈

 우아하고 매력적인 프렌치 스타일로 내 공간을 꾸미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홈토탈 인테리어 브랜드와 함께하는 것! 가구, 침구, 데코오브제, 패브릭, 식기, 홈프로그란스 등의 토탈 홈 데코레이션 상품들로 공간을 더해가는 재미가 있답니다.

 현대적인 디자인에 프랑스 전통적인 매력이 더해진 가구, 식기, 인테리어 소품 등 광범위한 컬렉션을 갖추고 있는 프랑스 대표 홈 인테리어 브랜드 꼬떼따블이나 트렌디한 아이템과 함께 유러피안 감성을 전달하는 브랜드 마메종 추천드립니다. 특히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입점한 마메종은 단순히 수입제품들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서 홈 스타일링부터 인테리어 시공까지 집에 관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1 꼬떼따블 2단 서랍장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필로그 참여)

2 꼬떼따블 메다이옹 의자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필로그 참여)

3 꼬떼따블 퐁피두 사이드테이블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필로그 참여)



 

2. 디자인가구

 당장 집안 전체를 바꿀 엄두는 나지 않지만 티 나게 분위기 전환을 하고 싶다면? 집안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가구에 변화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포인트가 되는 디자인 가구는 공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 줄 수 있는데요. 153년 전통의 프랑스 명품 리빙 브랜드 리네로제를 눈 여겨 보세요! 세계 최고급 호텔, 리조트 등 고급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프렌치 스타일을 뽐내고 있는 브랜드랍니다. 특히 리네로제는 세계적인 디자이너는 물론 젊은 디자이너들과의 과감한 공동 작업으로 끊임없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삼성 세리프 TV를 디자인한 것으로 유명한 로낭&에르완 부를렉 형제가 디자인한 PLOUM 소파가 그 중 하나의 예죠.

 



1 리네로제 PEBBLE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목동점, 대구점, 판교점)

2 리네로제 PRADO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목동점, 대구점, 판교점)

 

 


 3. 주방

 프랑스 감성을 가장 쉽게 녹여낼 수 있는 공간은 아무래도 주방이겠죠? 다채로운 색감의 식기류부터 가전제품 브랜드까지 다양하게 포진해있어 프렌치 스타일 연출로는 가장 쉽기 때문인데요.  1857년 프랑스에서 설립되어 주방용품부터 소형가전제품까지 편리한 생활을 디자인하는 브랜드 테팔이나 89년의 브랜드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품질 무쇠 냄비를 선보이며 선풍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르쿠르제가 대표적입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는 알랑 파사드(Alain Passard), 미셸 로스탱(Michel Rostang) 등 미슐랭 스타 셰프들이 사용하는 프랑스 전통 주방가구 라꼬르뉴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라꼬르뉴의 1908라인은 젊은 층을 겨냥해 개발된 라인으로, 라꼬르뉴 특장점인 볼티드 오븐과 5구화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주방을 궁전처럼 화려하게 만들어 줄 Chateau(샤또)라인은 원하는 바디컬러와 트림을 선택할 수 있고, 볼티드 오븐이 탑재된 쿡탑은 가스레인지 부분 주물이 황동으로 제작되어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으니 제품 선택 시 참고해보세요!




1 라꼬르뉴 Chateau오븐 (판교점)

2 르쿠르제 원형무쇠냄비 주황 (현대백화점 전점 *디큐브시티,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제외)

3 테팔 옵티그릴 (현대백화점 전점 *디큐브시티,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제외) 

 



4. 오디오

 리빙 라이프스타일에서 문화생활을 빠뜨릴 수는 없겠죠? 프렌치 스타일은 우리에게 '예술적이다'라는 인상을 함께 주곤 하는데요. 프랑스는 예술 대국일 뿐만 아니라 기초 과학의 발전도 대단하답니다. 예술과 과학의 결합, 여기에 철저한 실용주의적 성향이 더해져 가정에서 사용하기 적절한 수준의 오디오 시스템이 발전해있습니다. 그야말로 프렌치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죠!

 2005년 일렉트로닉 음악의 개척자이자 사운드 디자이너인 장 미셸 자르와 혁신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기업을 운영하는 성공적인 사업가인 Roland Caville의 만남으로 탄생한 “JMJ”(장 미셸 자르)는 혁신과 품질 그리고 심미적인 디자인을 조화시킨 하이테크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1 자르 AEROBULL (판교점, 대구점 게이즈샵)

2 자르 AEROFRAME (판교점, 대구점 게이즈샵)

 

 

 현대백화점 블로그와 함께 살펴 본 2016년 리빙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네 번째 테마, 프렌치 스타일을 만나보셨는데요. 내 공간이 우아하고 품격있는 프렌치스타일로 변화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마구 생기지 않으시나요?


 현대백화점 블로그 2016 리빙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 다음 테마는 '욕실'을 중점적으로 다뤄 최근 욕실 트렌드는 어떠한지 소개해드릴테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이전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