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갤러리로 변신한 부산점 <아트현대>

 

사뿐한 걸음으로 우리 곁에 가까워진 봄은 꽁꽁 얼어붙어 있던 감수성을 사르르 녹이기에 충분한데요. 봄이 찾아와 설레는 마음이 한껏 무르익을 수 있도록 현대백화점 부산점에 아트현대 전시가 찾아왔습니다.

작가의 이름만 들어도 작품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유명 작가진들부터 아트 콜렉터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어 벌써 많은 분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지금 바로 봄날의 감성을 더욱 풍부하게 해 줄 전시들을 만나볼까요?

 

 

 

백화점에서 만나는 유명 작가의 대표작, 부산점 아트현대

 

01
소현우 作


현대백화점 부산점에서 준비한 이번 ‘아트현대’는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트렌디한 국내외 예술작품들로 가득 차 있어 여느 때보다도 볼거리가 넘쳐납니다. 백화점 로비에서부터 소현우 작가의 대형 조각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스테인리스 조각을 자르고 이어 붙이는 스틸퀼트 기법을 통해 작업된 소현우 작가의 작품이 부산점을 예술적인 분위기로 압도하네요.

로비를 지나 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대행사장에서 진행되는 ART COLLECTION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이곳에는 약 130여 점의 특별한 메시지를 가진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만나기 힘든 귀한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니 놓쳐서는 안 되겠죠?

 

 

 

01
천경자 作


한국의 대표적인 여성 화가인 천경자 화백은 꽃과 여인을 주된 소재로 작업하는 것으로 유명해 ‘꽃과 여인의 화가’라고도 불리는데요. 천경자 화백의 대표작 중 하나인 ‘모자를 쓴 여인’은 작가의 화풍을 느낄 수 있는 강렬한 색채가 돋보이는 작품이에요. 이번 작품을 통해 천경자 화백이 우리에게 전하는 신비하면서도 독자적인 세계관을 느껴보세요.



01
이우환 作

 
‘점과 선의 대가’로 불리는 이우환 작가의 작품은 동양 사상에 바탕을 두고 있어 우리에게 전해지는 작품의 깊이가 남다른데요. 이우환 작가의 작품을 통해 느낄 수 있는 ‘비움의 미학’과 ‘여백의 미’는 바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깊은 울림을 주곤 해요.


 

012345
로이 리히텐슈타인 / 키스 해링 / 알렉스 카츠 / 무라카미 타카시 / 토우코 오카무라 / 잭슨 심 作


원색적인 색감과 직관적인 그림체로 MZ세대에게 사랑받는 키스 해링의 작품은 쉬우면서도 재미있는 작품들이 많아 모든 사람들이 편하게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주죠. 키스 해링의 작품뿐만 아니라 초상화의 대가로 불리는 알렉스 카츠, 로이 리히텐슈타인, 무라카미 다카시, 토우코 오카무라, 잭슨 심 등 해외 인기 작가들의 팝아트를 만나보세요.

 

 

01234
매드사키 / 카우스 / 다니엘 아샴 / 에드가 플랜스 作


현대 미술계의 라이징 스타로 떠오른 매드사키 작품과 국내에서도 큰 인지도를 자랑하는 카우스, 다니엘 아샴의 작품도 이번 전시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아이들의 자유로움, 순수함을 닮은 에드가 플랜스의 히어로 캐릭터 피규어도 빼놓을 수 없는 관전 포인트 중 하나랍니다. 




이번 ‘아트현대’에서는 일반적인 전시에서 만나기 어려운 주제로 구성된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트렌디하지만 아직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NFT 전시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여러 NFT 작품들 중에서도 9,000개 이상의 레이어로 구성되어 디테일한 작품 퀄리티를 느낄 수 있는 Catbotica 작품은 NFT 아트 세계가 처음이신 분들에게도 특별한 영감을 주기에 충분할 거예요.



01
정현철 作


2층 에스컬레이터 옆에 전시된 조각품들은 버려진 택배 상자와 같은 재료가 아이언맨과 같은 영웅들의 모습으로 탈바꿈된 모습이라 시선을 더욱 사로잡는데요. 친환경 업사이클 재료로 만들어진 작품들이 우리에게 재활용의 새로운 가치를 말해주는 것만 같아요.


 

01
조원재 作


4층에서 만나볼 수 있는 조원재 작가의 도자기 작품들까지 백화점 전체가 다양한 전시 작품들로 가득 찼는데요. 작품들뿐만 아니라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남기고 인스타그램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추첨을 통해 30분께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부산점 아트현대

전시기간 : 2022년 4월 20일 ~ 2022년 5월 1일
전시장소 : 현대백화점 부산점 지하 1층 ~ 2층, 4층
구매문의 : 현대백화점 부산점(051–667–1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