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첫날부터 MZ 줄 세웠다, 베일 벗은 대구점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

 

“여기, 더현대 서울 아닌가요?” 지난 8월 29일, 감각 있는 스타일의 MZ들이 대구 한복판에 긴 대기 행렬을 만들며 늘어섰습니다. 올해 5월부터 조금씩 그 모습을 드러내며 새로운 대구를 기대하게 했던 현대백화점 대구점 지하 2층이 전체 레노베이션을 마치고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로서 베일을 벗었기 때문이죠. 에스컬레이터에서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편집숍 나이스웨더와 한남동에서 시작해 오랜 팬덤을 다진 올드 페리 도넛을 필두로 혁신적 콘텐츠인 DJ라운지, 마뗑 킴과 인사일런스, 엔트런스 등 MZ세대의 페르소나같은 브랜드들이 대구의 앞선 감각과 마주했습니다. 그 면면을 지금부터 함께 살펴 볼까요?

 

 

 

미로처럼 이어지는 새로운 장면들,
Room to Room 콘셉트 

 

0123


우리의 기분은 공간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그게 바로 공간이 주는 힘일 텐데요. 대구점의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는 총 6가지의 ‘Room to Room’ 컨셉을 바탕으로 각각 색다른 인테리어를 제공함으로써 공간을 이동할 때마다 새로운 차원으로 이동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각각의 컨셉에 맞게 구성된 다양한 컬러는 대구점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의 매력을 한층 더 높이는 요소인데요. 라이프스타일, 글로벌 스포츠, 진스트릿 등 각각의 구획에 어울리는 색인 블랙, 화이트, 올리브 그린 등의 컬러가 매치되어, 다른 섹션으로 이동하는 것만으로도 그 공간의 주제와 무드를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012


한편 각 매장 상단에 배치한 디지털 사이니지는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와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의 그래픽을 교차하며 브랜드와 현대백화점 대구점을 시각적으로 연결합니다. 서서히 상승하는 단차의 원형 광장으로 흥미로운 휴식의 순간을 선사하는 크리에이티브 라운지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공간입니다. 

 

 

 

제품이 아닌 맥락을 산다,
쇼핑 넘어 문화 만드는 뮤직 바
 

01


특정한 제품보다 이야기의 맥락이 소비되는 시대,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는 패션을 넘어 삶의 전반으로 이어지는 문화를 전하고자 합니다. 크리이에이티브 그라운드로 들어서는 입구와도 같은 에스컬레이터 곁에 위치한 뮤직 바에서는 그랜드 오픈 당일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클럽 오스트ost의 DJ가 선보이는 디제잉이 열렸는데요. 공연 직전에는 이벤트를 더 활기차게 즐길 수 있도록 스티커, 공연 팔찌, 프리 드링크가 포함된 웰컴팩을 증정하며 더욱 활기를 더했습니다. 앞으로도 뮤직 바는 매주 주말 디제잉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자유로운 바이닐 청음과 함께 정기 디제잉, LP 전시로 고객들과 만날 예정입니다.

 

 

 

매일 새로운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라운지

01


새로운 문화를 받아들이고 또 창조하기를 즐기는 MZ세대의 핵심은 새로움일지 모릅니다. 지하철 연결 통로와 바로 이어진 크리에이티브 라운지는 원형 벤치의 휴식 공간과 함께 팝업 스토어 존이 어우러져 매번 새로운 얼굴로 준비됩니다. 오픈 당일부터 9월 4일까지는 MZ세대의 대표 밈 캐릭터인 ‘잔망루피’의 팝업스토어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폭넓은 굿즈 라인업과 매력적인 포토존으로 연일 북적이는 모습이에요.

 

 

 

핫한 브랜드, 대구점에 다 모였다!


문화생활을 즐겼다면 이젠 쇼핑 타임!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를 열광시킬 힙한 브랜드가 대구점에 전부 모였습니다. 과연 어떤 브랜드들이 라인업 되어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0123


#호텔 더일마 여행지에 온듯한 이국적인 무드를 가진 호텔 더일마는 브런치를 통해 일상에서 벗어난 특별한 순간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더일마가 전개하는 다양한 의류 라인업도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상의 호텔을 모티브로 하여 아름다운 공간이 펼쳐지는 호텔더일마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012


#마뗑킴 MZ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요즘 가장 핫한 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마뗑킴은 트렌디하면서도 편안하고, 일상에서 조화롭게 적용할 수 있는 패션을 지향하는데요. 유연하게 우리가 원하는 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하는 마뗑킴의 아이템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유니크한 매력을 표현해 보세요.



012

 

#엔트런스 온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브랜드부터 이제 막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신생 브랜드까지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패션 편집샵 브랜드입니다. 새로운 계절을 맞아 쇼핑할 기회를 엿보고 계셨다면 엔트런스에서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룩들을 직접 경험해 보세요.



012


#인사일런스 자유분방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서울 기반의 패션 브랜드 인사일런스는 매 시즌 컬렉션을 특정한 범주로 한정하지 않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모던하면서도 그 속에 유니크함을 언제나 지니고 있는 인사일런스의 감성을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에서 느껴보세요.



012


#배드블러드 트렌디하면서도 즐거운 삶을 추구한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브랜드, 배드블러드는 다양한 성향과 연령 그리고 모든 체형을 존중합니다. 편안하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의 아이템이 가득한 배드블러드에서 나만의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해 보세요.



012


#Lee 130년의 헤리티지를 담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워크 웨어와 데님으로부터 모티브를 얻어 현대적이고 세련된 제품들을 선보입니다. 특히 Lee만의 아이코닉한 로고가 감성을 더하죠. 실용적이면서 스타일리시한 무드가 필요할 때 Lee를 주목해보세요. 



01234


#피어 스트리트 패션과 컬처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편집샵 PEER에서는 패션을 하나의 문화로서 향유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피어에서 패션을 통해 스트리트 컬처를 경험해 보세요.


 

0123


#나이스웨더 진정한 의미의 ‘문화적 소비’를 지향하는 편집샵 나이스웨더는 MZ세대 사이에서 힙한 플레이스의 대명사로 통하는데요. 단순한 상품이 아닌, 하나의 가치관을 소비할 수 있는 공간 나이스웨더에서 취향을 전하는 제품들을 만나보세요!



0123


이외에도 디스이즈네버댓, 커버낫 등 팬층이 탄탄한 스트릿 브랜드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데요. 세심하게 꾸며진 공간들과 이벤트는 대구점 전체에 활기찬 기운을 불어넣기에 충분했습니다. MZ세대가 가진 힙하고 트렌디한 감성을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에서 여러분이 가진 경험의 범위를 넓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