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현대백화점카드 CULTURE BENEFIT] K현대미술관 <이상한 나라의 괴짜들: Geek Zone> 展

 

현대백화점카드 고객만을 위한 ‘CULTURE BENEFIT’ 그 두 번째 이야기 ‘이상한 나라의 괴짜들: Geek Zone’이 K현대미술관에서 열렸습니다. 작년에 CULTURE BENEFIT으로 진행되었던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 Photo Ark’가 큰 사랑을 받았던 만큼, 올해 열리는 두 번째 전시에도 그 관심이 뜨거웠는데요. 특히 이번 전시는 현대백화점카드를 보여주기만 해도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언제 어디서나 백화점카드를 잊지 말아야겠죠? 

 

   

CULTURE BENEFIT(컬쳐 베네핏)이란? 

현대백화점카드가 고객님들의 풍족한 문화 예술 생활을 위해 백화점 문화홀 할인에 그치지 않고, 전국 곳곳에서 열리는 대형 전시, 공연에도 특별한 혜택을 드리는 할인 서비스 

  

 

  

Geek Zone 이상한 나라의 괴짜들 展

내 안에 숨은 괴짜를 만나는 시간

이번 전시에서는 무려 서른한 명의 괴짜 예술가들의 회화,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조각, 설치, 미디어 등 현대 미술 매체를 총망라하는 50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이는데요. 전시장 곳곳에 괴짜성을 발견하게 만들어주는 미장센이 설치되어 있어요. 작품을 감상하다 보니 어느새 나도 알지 못했던 내 안의 숨어있는 괴짜성을 발견할 수 있었답니다.


K현대미술관은 사립 미술관 중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이렇게 큰 K현대미술관의 1층과 4층, 5층 총 세 개 층을 사용해 전시를 진행하고 있었어요. 게다가 1층 7m, 2~5층 6m로 높은 천장을 가지고 있어 국내에서는 전시되지 못했던 커다란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죠! 여기에 더해 칸막이를 없애고, 사진 촬영도 가능해 예술을 더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1F col.l.age+ & wavelight

대한민국 대표 작가 그룹 콜라주 플러스와 함께하는 티타임

처음 전시장에 들어서면 탁 트인 넓은 공간과 col.l.age+(콜라주 플러스)의 다양한 작품이 눈에 들어옵니다. col.l.age+는 장승효 작가, 김용민 작가로 이뤄진 대한민국 대표 작가그룹인데요. 화려한 콜라주 기법으로 국내외에서 유명하죠! 영화, 비디오 아트, 순수미술 음악, 건축, 가구 등 다양한 장르를 서로 붙여 만드는 col.l.age+의 작품을 천천히 둘러보세요. 이곳 1층에는 카페 wavelight(웨이브라이트)가 있으니, 작품 속에서 커피를 즐겨보는 것도 좋겠죠?

  

 

 

 

5F Geek Actually

경계를 넘나들며 현시대에 물음표를 던지는 괴짜들의 이야기

1층을 충분히 둘러보신 후에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5층부터 천천히 산책해보세요. 각 층에는 도슨트의 설명 못지않은 친절한 안내서가 있어, 편하고 여유롭게 읽으면서 더욱 깊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5층은 깊은 주제를 전달하고 있는 만큼 전시장 전체가 어둡고 깊은 느낌을 냅니다. 살아남은 사람도 말하지 못했던 제주 4.3 사건을 다룬 작품, 성차별주의에 비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작품 등 사회적 이슈와 깊은 담론을 던지는 작품들이 가득합니다. 치열하게 현재를 살아가며 끊임없이 사회에 의문을 던지는 이 시대의 괴짜들을 5층에서 만나보세요.
    

   

  

 

4F The Evolution of Geeks

끊임없이 앞으로 나가고 진화하는 괴짜들의 이야기

계단을 걸어 내려가면 4층 전시장을 만나게 되는데요. 5층보다 가볍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파스텔 톤으로 이루어진 인테리어가 인상적입니다. 5층이 현실적인 괴짜들의 질문을 다뤘다면 4층은 괴짜들이 꿈꾸는 진화와 미래를 보여줍니다.


소외된 사람들이 내는 커다란 목소리, 사람들에게 받은 행복을 다시 모두와 나누고 싶은 사랑 이야기 등 다양한 작품이 많습니다. 특히 1층에서 볼 수 있었던 콜라주 플러스의 다른 작품도 4층에서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즐길 거리 플러스

전시장 곳곳의 미쟝센과 작가와의 콜라보 아이템

이번 전시는 작가들의 작품들 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많았어요. 학예단이 제작한 미장센도 그 한 부분입니다. 계단, 엘리베이터, 작품 사이마다 학예단이 제작한 미장센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작가와 협업한 다양한 상품도 함께 판매하고 있는데요. 단순하면서도 그로테스크한 드로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줴줴 작가와 스토리가 담긴 라이프스타일 디자이너 박상호 작가와의 콜라보 제품도 꼭 만나보세요!

   

 

  

  

전시연계 체험 프로그램

내 안의 괴짜성을 들여다보는 시간

자신 속의 괴짜성을 더욱 꺼내고 싶은 분들을 위해 K현대미술관은 작가와의 만남, 전시연계 프로그램, 어린이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몸으로 체험하며 내 안의 괴짜성을 끌어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체험 프로그램 안내


1)어린이 프로그램 (5세 이상)

콜라쥬 놀이 재활용품을 열쇠고리로 변신시켜보자

  일정 매주 토, 일 오전 11:00~12:30

 

2)전시연계 프로그램

Home Sweet Home 데페이즈 기법으로 나만의 아늑한 집 그리기

  일정 매주 화, 목 오전 10:30~12:00 / 수, 금 오후 2:30~4:00

내가 괴짜가 된다면 찰흙으로 매력적인 나를 만들기

  일정 매주 수, 금 오전 10:30~12:00 / 화, 목 오후 2:30~4:00

아티스트 토크 작가와 만나는 시간

  일정 홈페이지 www.kmcaseoul.org 참조

도슨트 투어

  일정 매주 목 - 일 오후 2시, 4시

 

 

 

계속되는 혜택, 현대백화점카드 CULTURE BENEFIT

카드를 보여주기만 해도 혜택이 펑펑! 컬쳐베네핏 두 번째 이야기 ‘이상한 나라의 괴짜들’ 전시는 7월 8일까지 이어집니다. 다가오는 5월엔 컬쳐베네핏 세 번째 시리즈, 현대 모터스튜디오가 기다리고 있어요!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자동차에 관한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알려주는 이곳은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체험 스튜디오입니다. 현대백화점카드 컬쳐베네핏으로 더 다양한 혜택을 누리세요!

 

현대백화점카드 CULTURE BENEFIT Ⅲ


현대백화점과 함께하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자동차를 보고 듣고 느끼는 새로운 여행으로 초대합니다.


대상자 현대백화점카드 지참 고객

기간 5.1 화 – 5.31 목 / 50%할인 (티켓 1+1) + 키친 15% 할인

       6.1 화 – 6.30 목 / 30%할인 (최대 4인) + 키친 15% 할인

장소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티켓정가 성인 10,000원 / 청소년 7,000원 / 어린이 5,000원 / 만 36개월 미만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