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뷰티케어의 새로운 유행 "믹솔로지(Mixology)"


최근 ‘믹솔로지(mixology)’라는 단어가 주목 받고 있는데요, ‘섞어서 시너지를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통 칵테일 문화를 아우르는 개념으로 사용하지만, 화장품에서도 믹솔로지 레시피가 등장하고 있어요. 개성이 담긴 재료들이 서로 어우러지면서 풍미를 이끌어내는 요리가 탄생하듯, 코스메틱 역시 피부 상태에 맞게 잘 블렌딩하면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는 관점입니다. 똑같이 반복되는 스킨케어 루틴이 식상해진 분들에게는 일명 ‘화장품 믹솔로지’가 새로운 솔루션이 될 수도 있으니 주목하세요!



랑콤 다마스크 로즈 성분을 담은 ‘압솔뤼 프레셔스 셀 다마스크 로즈 아이 크림’ 20ml, 21만 원대(전점, 디큐브시티점 제외)
끌레드뽀 보떼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래디언트 멀티 리페어 오일’ 75ml, 18만 원대 (압구정본점, 무역점, 판교점, 부산점, 대구점)
클라란스 보습력이 뛰어난 ‘하이드라- 에센셜 바이- 페이즈 세럼’ 30ml, 8만 원 (전점, 울산점 제외)
이솝 항산화 성분을 담은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페이셜 하이드레이팅 크림’ 60ml, 9만5천 원 (압구정본점, 판교점)
달팡 진정 효과가 탁월한 ‘인트랄 토너’ 200ml, 4만8천 원 (압구정본점, 무역점, 목동점, 판교점,울산점)




‘잘’ 섞으면 건강해지는 피부


피부가 질풍노도의 시기를 겪고 있나요? 그렇다면 명민한 믹스 매치 테크닉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이 때 여러 제품을 섞어 사용하면 효과 또한 배가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섞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에요. 무거운 질감끼리 믹스해서 사용하면 오히려 때처럼 밀릴 수 있고, 서로 흡수나 효능을 방해하지 않는 제품들끼리 섞어야 시너지가 발휘되니까요. 고기능성 제품의 경우 함께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되어 역효과를 내는 성분도 있으니 잘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1_ 겐조키 ‘모이스처라이징 스킨 가디언’ 50ml, 6만6천 원 (현대Hmall)
2_ 에스티 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인텐시브 리커버리 앰플’ 60pcs, 17만8천 원 (전점)
3_ 라프레리 ‘쎌루라 스위스 아이스 크리스탈 트랜스포밍 크림’ 30ml, 25만7천 원 (본점, 무역점, 천호점, 목동점, 판교점, 부산점, 대구점, 울산점)
4_ 라프레리 ‘쎌루라 스위스 아이스 크리스탈 드라이 오일’ 30ml, 41만7천 원 (본점, 무역점, 천호점, 목동점, 판교점, 부산점, 대구점, 울산점)
5_ 바비 브라운 ‘엑스트라 리페어 모이스춰라이징 밤 SPF 25’ 50ml, 15만 원 (전점, 디큐브시티점, 동구점제외)
6_ 시세이도 얼티뮨 파워 인퓨징 컨센트레이트’ 50ml, 14만7천 원 (본점, 무역점, 천호점, 미아점, 목동점, 중동점, 판교점, 부산점, 대구점, 울산점, 충청점)




시너지를 발휘하는 믹스 테크닉 공식


화장품 믹스 테크닉에도 ‘선택과 집중’의 공식이 존재해요. 제형과 기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고 시간적인 집중이 맞아떨어지면 성공한다는 의미입니다. 리치한 크림에는 드라이한 오일, 가벼운 크림에는 젤 오일 등 강약 밸런스를 맞춰가며 믹스하는 것이 좋아요. 제형이 비슷한 제품을 믹스하면 오히려 상호 보완 기능이 떨어진답니다.

예를 들어, 묽은 에센스의 흡수율을 높이고 싶다면 점성이 있는 로션과 1:1로 섞어 부드럽게 롤링하듯 바르면 피부가 더 촉촉하고 매끄러워지는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고, 또 미스트만 뿌렸을 때 수분감이 금세 사라진다면 에센스와 섞어 뿌려보세요. 촉촉함이 더 오래 지속된답니다. 보습과 함께 집중 케어를 누릴 수 있는 방법으로 앰풀과 플루이드를 섞어 사용해 보세요. 끈적이지 않으면서 피부에 촉촉한 보호막을 만들 수 있어요.

1_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춰 바운드 하이드레이션 앰플’ 5ml×4, 14만 원 (본점, 무역점, 천호점, 신촌점,미아점, 목동점, 중동점, 울산점)
2_ 달팡 ‘하이드라스킨 라이트’ 50ml, 6만8천 원 (본점, 무역점, 목동점, 판교점, 울산점)
3_ 록시땅 ‘시어 페이스 컴포팅 오일’ 30ml, 4만8천 원 (무역점, 천호점, 신촌점, 미아점, 목동점, 중동점,킨텍스점, 판교점, 부산점, 울산점, 충청점)
4_ 프레쉬 ‘크렘 앙씨엔느’ 100g, 47만 원 (본점, 무역점, 신촌점, 목동점, 대구점)
5_ 프레쉬 ‘블랙티 에이지 딜레이 퍼밍 세럼’ 30ml, 11만3천 원 (본점, 무역점, 신촌점, 목동점, 대구점)
6_ 슈에무라 ‘스테이지 퍼포머 글로우 크리에이터’ 퓨어 글로우 컬러 30ml, 4만9천 원 (본점, 무역점, 천호점, 신촌점, 목동점, 중동점, 킨텍스점, 판교점, 대구점)




자기 전 아로마 오일과 크림 마스크를 블렌딩해 바르면 더욱 깊은 보습 효과를 볼 수 있을뿐더러 아로마테라피 효과로 심신 안정과 숙면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뷰티 전문가들이 믹스하기 좋은 제품으로 입을 모아 추천하는 것은 바로 ‘오일’입니다. 어떤 제형과도 잘 섞이는 것은 물론이고, 아로마테라피 기능까지 함께 누릴 수 있기 때문이죠. 클렌징한 후 마무리 물 세안을 할 때 아로마 오일을 한두 방울 떨어뜨려보세요. 토너와 세럼에도 한두 방울, 크림은 1:1 비율로 섞어 사용하면 하루 종일 피부가 촉촉하게 유지된답니다.



달팡 활력을 부여하는 ‘엑스큐사지 뷰티리빌링 세럼’ 30ml, 16만 원 (본점, 무역점, 목동점, 판교점, 울산점)
달팡 가볍게 흡수되는 ‘로즈 아로마틱 에센셜 오일 엘릭시르’ 15ml, 8만 원 (본점, 무역점, 목동점, 판교점, 울산점)
키엘 선인장 수분 입자를 담은 ‘선인장 수분 미스트’ 75ml, 1만9천 원대 (전점, 디큐브시티점, 동구점 제외)
데코르테 퍼스트 에센스 ‘모이스처 리포솜’ 40ml, 2만5천 원 (본점, 무역점, 천호점, 중동점, 판교점)




화장품 믹솔로지의 룰


믹스 테크닉을 위해서는 성분 또한 중요하게 고려해 보셔야 해요. 고기능성 제품은 함께 잘못 사용하면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죠. 레티놀이나 비타민 C가 함유된 제품은 함께 사용하면 안 되고, 각질 제거 효과가 있는 AHA 성분이 함유된 제품은 한 가지만 섞는 것을 권합니다. 비타민 C와 콜라겐 성분 제품을 섞어 사용하는 것 또한 금물이니 꼭 기억하세요. 

반면 함께 사용하면 최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성분도 있습니다. 칙칙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비타민 C와 알부틴 화장품을 섞어보세요. 비타민 C는 멜라닌 색소를 탈색하고 알부틴은 기미나 주근깨같이 색소가 축적되지 않게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 톤을 밝히는 데 효과적이랍니다. 심한 일교차에 피부가 붉고 예민해졌다면 비타민 B와 비타민 K 화장품을 섞어 발라보세요. 피부 저항력을 키우는 비타민 B 성분은 트러블과 홍조 완화에 탁월한 비타민 K와 만나면 탁월한 진정 효과를 발휘하죠. 단, 궁합이 잘 맞더라도 질감이 둘 다 리치하다면 흡수되지 못하고 피부 표면에서 겉돌 수 있어요. 이럴 땐 텍스처가 가벼운 제품을 먼저 순차적으로 레이어링해 흡수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자르트 피부 톤을 맑게 케어하는 ‘V7 토닝 라이트’ 50g, 4만8천 원 (킨텍스점)
에스티 로더 밤사이 피부에 힘을 부여하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인텐시브 리커버리 앰플’ 18ml, 17만8천 원대 (전점)
샹테카이 알부틴 성분을 담은 ‘바이탈 에센스 위드 알부틴’ 50ml, 18만 원 (본점, 판교점)
록시땅 피부를 환하게 가꿔주는 ‘렌느 블랑쉬 리치 화이트닝 크림’ 50ml, 8만5천 원 (무역점, 천호점, 신촌점,미아점, 목동점, 중동점, 킨텍스점, 판교점, 부산점, 울산점, 충청점)



올 봄, 뷰티 케어에 새로운 재미를 주고 효과는 높여주는 화장품 믹솔로지 레시피로 섞을수록 건강하고 아름다워지는 피부 변화를 만끽해보면 어떨까요?






글/이미지 현대백화점 멤버십 매거진 <스타일 H> 5월호 참조

※ 해당 제품 가격은 점별/브랜드별 사정에 의해 상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