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크리에이터들의 수상을 축하합니다! 제1회 스마일리 팬페스트 시상식


현대백화점은 올해 처음으로 ‘스마일리 팬페스트’를 개최했습니다. 6월 29일부터 7월 31일까지 고객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를 인플루언서(인스타그램/유트브), 영상광고, 사진, 굿즈 등 네 가지 분야에서 모집했었는데요. 이번 공모전에 참가한 고객들은 무려 1018명이라고 합니다. 처음 열린 행사임에도 많은 주목을 받았죠. 지난 8월 17일 금요일, 현대백화점 컬쳐파크에서 제1회 현대백화점 스마일리 팬페스트 시상식이 열렸는데요. 이 뜻 깊은 현장을 방문해 주인공들을 만나보았습니다. 

 

 

 

# 제 1회 현대백화점 스마일리 팬페스트 시상식 현장

 

시상식장에 들어서니 설렘 가득한 표정으로 앉아 있는 수상자들이 보입니다. 바로 제1회 현대백화점 스마일리 팬페스트의 수상자들입니다! 총 21명의 수상자들 가운데 12명의 수상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답니다. 본격적인 행사 시작 전에 서로 두런두런 담소를 나누는 수상자들의 모습에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짧은 티타임이 끝난 후 곧이어 시상식이 시작됐습니다. 본격적인 시상에 앞서 이혁 현대백화점 영업전략실 상무님의 인사말과 함께 수상 기준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시상식은 동상, 은상, 금상, 대상 부문뿐 아니라 인플루언서(인스타그램/유트브), 영상광고, 사진, 굿즈 등 네 가지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습니다. 

첫 시상은 동상 부문으로 영상광고의 임영현, 인플루언서의 조세라, 사진의 김상희 수상자가 차례대로 수상했습니다. 

  

이어진 시상은 은상 부문. 그 주인공은 인플루언서의 안수연, 영상광고의 김주희, 사진의 한수현 외 2명. 특히 세 친구가 함께 수상의 기쁨을 누리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답니다. 

 

세 번째 시상은 금상 부문으로 인플루언서의 임소연, 영상광고의 송은석, 굿즈의 이창형, 사진의 임광엽 수상자가 수상의 기쁨을 누렸습니다. 

 

 

마지막으로 대상 수상의 영광은 영상광고의 조은비 수상자에게 돌아갔습니다. 

 

  

단체 기념 촬영까지 마친 후에는 간담회 자리가 마련되었답니다. 수상자들이 한 명씩 돌아가며 수상 소감부터 작업 과정, 스마일리 팬페스트에 참가하며 느낀 점, 현대백화점 SNS 운영에 대한 의견까지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이었는데요. 간담회가 열리는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습니다.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 받고 웃다 보니 어느새 행사가 마무리될 시간입니다. 이번 제1회 현대백화점 스마일리 팬페스트에 참가해 무엇보다 뜻 깊고 즐거웠다는 수상자들의 소감이 이어집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열심히 자신의 길을 걷고 있는 수상자들! 현대백화점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 MINI INTERVIEW 

제1회 현대백화점 스마일리 팬페스트 대상 조은비 수상자

 

 

Q. 대상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기분이 어떠세요?  

A. 처음으로 영상을 제작해 공모전에 참가했던 건데 이처럼 좋은 결과를 얻어서 무척 기쁩니다. 최근 대학교를 휴학하게 된 계기가 전공인 디자인 작업이 어려워 다른 공부를 해볼까 하는 고민 때문이었는데요. 이번 수상을 통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더욱 뜻 깊고 고마운 상이예요. 


Q. 작업 과정에 대해 얘기해주시겠어요? 

A. ‘현대백화점’하면 쇼핑한 경험밖에 떠오르질 않았어요. 저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분들도 마찬가지겠죠. 그런데 현대백화점 블로그와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예상 외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더라고요. 예를 들면 어린이 미술대회나 유기견 봉사활동 같은 것들이죠. 이처럼 현대백화점이 해왔던 좋은 활동들과 이번 공모전의 주제였던 ‘당신에게 일어난 좋은 일’을 연관시켜 10초 분량의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어려웠던 점은 이 영상을 만들며 프로그램 툴을 처음 사용했던 터라 테크닉 면에서 서툰 부분이 있었던 것 같아요. 


Q. 제2회 스마일리 팬페스트 참가자들을 위한 조언을 해주신다면?  

A.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실렸던 시상 기준을 눈여겨보시길 권합니다. 팁으로 소개됐던 내용 중 현대백화점을 방문해봐라, 이전에 포스팅된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라는 조언이 있었는데요. 그대로 해봤더니 작업하는 데 도움이 됐어요. 이런 정보들을 그냥 넘기지 말고 잘 참고하면 좋을 듯합니다. 


Q.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A. 대학교를 졸업하고 디자인 분야로 해외 기업에 취직하는 게 목표입니다. 그리고 취직 이후에도 대학원에 진학해 꾸준히 공부하고 싶어요. 

 

 

 

#스마일리 팬페스트 수상작

당신에게 일어난 좋은날, 스마일리 캐릭터 '사진' 분야

  

  

스마일리 디자인을 나만의 방식으로 상품에 담아서 '굿즈' 분야 금상 수상작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어필! 참신한 스토리를 담은 '영상광고' 분야 대상 수상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