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2019 골프웨어 트렌드 아이템

필드 위의 패션리더가 될 수 있는 럭셔리 골프웨어부터 비거리를 늘려주는 신상 드라이버까지! 현대백화점 골프 전문 MD가 직접 전하는 쇼핑라이브 남성 골프웨어 특집! 2019 골프웨어 트렌드를 한 눈에 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쇼핑라이브와 함께 하세요.




PART 1. 시크한 여신 vs 귀여운 악동녀?! 백화점 직원이 직접 추천하는 여성 골프웨어 특집! 파리게이츠 & 왁


골프계에선 패션도 실력이다! 필드 위의 패션리더가 되고 싶은 여성 골퍼분들께 추천합니다. 럭셔리 & 트렌디 시크한 여신 룩 '파리게이츠' 승부에 목마른 악동녀의 아이템 '왁' 


영상보기☞ [쇼핑Live] 시크한 여신 vs 귀여운 악동녀?! 백화점 직원이 직접 추천하는 여성 골프웨어 특집! 파리게이츠 & 왁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MD’S COMMENT "필드 위의 패션리더 프로젝트. 그 첫 번째 시간은 여성 골프웨어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는 여성 골퍼들이 골프 시장을 뒤흔든다는 표현이 나올 만큼 여성 골퍼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특히 여성 골퍼들은 골프를 패션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기능성뿐만 아니라 패션성까지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브랜드를 많이 사랑하고 있습니다."


Q. 필드계의 패션리더로 만들어줄 브랜드는 무엇인가요?


MD’S COMMENT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하며 골프웨어 중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는 파리게이츠입니다. 파리게이츠 브랜드는 래빗들의 희망의 문이라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과거 미국에서는 시드에서 떨어진 선수들을 위해 먼데이 토너먼트라고 월요일에 출전권을 획득할 수 있는 시합이 열렸는데요. 이 먼데이 토너먼트에 승리한 선수들을 래빗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래빗 플레이어처럼 우승을 목표로 향해 비상하는 젊은 골퍼들을 위한 희망의 문이라는 의미를 담아 파리게이츠로 만들었다고 해요."



MD’S COMMENT "파리게이츠는 개성을 중시하는 골퍼들을 타깃으로 하는 브랜드인데요. 그래서 과거에 재미있는 캐릭터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하기도 했고 작년에는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해바라기, 양귀비꽃, 별이 빛나는 밤 등의 명작을 패턴으로 형상화한 컬렉션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올해는 약물 의존에 반대하는 운동의 메시지까지 더해졌다고 해요. 트렌드뿐만 아니라 사회적 문제 해결에 앞장서려는 노력이 대단한 브랜드입니다."




Q. 파리게이츠 신상 아이템은?


MD’S COMMENT "올해 파리게이츠 신상품은 두 가지 패턴으로 크게 볼 수 있어요. 데이지와 알약인데요. 약물남용 반대 캠페인을 하기 때문에 치유의 의미인 데이지와 알약패턴을 사용했습니다. 4월 필드에 나가실 때 아직 날씨가 춥거든요. 보온성을 가지고 있는 데이지 패턴의 미니 후드 베스트나 알약 패턴의 라운드 스웨터를 입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셔링 장식이 있는 셔츠나 플레어스커트 같은 그런 귀여운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백화점에 보면 파리게이트 매장 같은 경우에는 남자분들이 여자분들의 손을 잡고 와서 같이 구매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어요."


Q. 필드계의 패션리더로 만들어줄 두 번째 브랜드?


MD’S COMMENT "유쾌하면서도 위트있는 쇼핑라이브와 딱 어울리는 브랜드, 왁입니다. 왁은 기필코 승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재미와 취미, 개성 표현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컨셉의 브랜드입니다."



MD’S COMMENT "왁의 새로운 컨셉은 바로 와키라는 브랜드 캐릭터를 창조했다는 건데요. 이 캐릭터가 만들어진 발상이 굉장히 재밌습니다. 상대방의 집중력을 흐트러뜨려서 승리하게 하겠다는 아주 엉뚱한 발상에서 이 캐릭터가 만들어졌다고 해요. 와키 캐릭터를 보면 귀여운 악마의 얼굴을 하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상대방이 게임보다 와키가 그려진 왁의 옷에 시선이 끌리게 하겠다는 점이 정말 위트 넘치고 재밌지 않나요? 기존의 골프브랜드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디자인을 하고 있어서 왁에서 나온 골프웨어를 입고 라운딩을 나가신다면, 필드 위의 시선 강탈자로 거듭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Q. 실력&패션! 왁으로 승리할 19년 신상 아이템?


MD’S COMMENT "왁의 특징은 패션성과 기능성을 가지고 있다는 건데요. 초봄에 경량 패딩에 스트레치 저지 원단이 섞여서 조금 더 활동성 있게 좋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게 해줄 바람막이와 그리고 또 귀여운 와키 캐릭터가 그려진 이너 티셔츠 그리고 심플한 네이비 큐롯을 함께 하면 좋은 코디가 될 것 같습니다."




PART 2. 골프의 완성은 스타일?! 골프 전문 MD가 추천하는 남성 골프웨어 브랜드


명실상부 대세 스포츠 골프! 라운딩 시즌을 맞이한 필드에서 뭘 입을지 고민하시는 남성 골퍼분들께 30~40대 남성 골퍼가 가장 사랑하는 브랜드, '타이틀리스트' 애슬레저 룩의 대표 주자 '데상트 골프'


영상보기☞ [쇼핑Live] 골프의 완성은 스타일?! 골프 전문 MD가 추천하는 남성 골프웨어 브랜드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MD’S COMMENT "남성 골프웨어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게요. 첫 번째로 소개할 남성 골프웨어는 남성 골퍼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타이틀리스트입니다. 많은 남성 골퍼들이 타이틀리스트를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꼽는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는데요. 타이틀리스트만의 최상의 퍼포먼스를 갖춘 골프 볼을 개발하면서 시작하였고 프로페셔널을 통해서만 판매한다는 정책으로 신뢰를 얻었습니다. 최상급 플레이어를 위한 최고의 편안함과 활동성을 갖춘 고기능성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Q 실력뿐만 아니라 멋스러움에서도 최고급을 보여줄 타이틀리스트의 신상 아이템은?


MD’S COMMENT "타이틀리스트 의류는 굉장히 단순한 디자인에 많은 기능적인 요소들을 녹였는데요. 먼저 이번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투어핏 라인에 적용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중요한 시스템입니다. 어깨부터 허리까지만 적용되었던 스트레치 패널이 등판 전체에 적용됐다고 합니다."

하이브리드 패널이란? 스트레치(STRETCH)와 에어(AIR)패널을 혼합시켜 기분 좋은 착용감과 최상의 유연성을 제공하는 패널



MD’S COMMENT "두 번째로 소개할 남성 골프웨어는 데일리룩으로도 사랑받고 있는 데상트 골프입니다. 요즘 남성 골프웨어는 일상생활에서도 잘 입을 수 있게끔 그런 디자인된 고기능성 의류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애슬레저라는 말 잘 아시죠? 요새 유행인 애슬레저는 애슬레틱(athletic)과 레저(leisure)를 합친 말로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를 허문 가벼운 스포츠웨어라는 뜻입니다. 골프에서도 마찬가지로 라운딩뿐만 아니라 일상적으로도 입을 수 있는 이런 골프웨어들이 큰 사랑을 받고 있어요." 



MD’S COMMENT "데상트가 실력파 골퍼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항상 열고 있다고 해요. 2019년부터 국내 유일 KPGA 매치 플레이 대회인 데상트 코리아 먼싱웨어 매치 플레이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먼싱웨어는 데상트 코리아의 또 다른 골프웨어 브랜드 중에 하나고요."


Q 특별한 이벤트로 골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데상트 골프만의 골프웨어 특징?


MD’S COMMENT "일반적으로 생각했을 때 골프웨어다 하면 굉장히 화려한 걸 많이 전에는 보셨을 거예요. 그 와중에 데상트는 골프의 기능성과 오리지널리티를 바탕으로 퍼포먼스 골프웨어로 차별화를 둔 게 특징입니다. 두잉 골프웨어 들어보셨나요? 그중에 한 브랜드가 데상트 골프입니다."

두잉 골프웨어란? 실제 필드에서 입는 골프웨어를 뜻하며 퍼포먼스를 강조함은 물론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골프웨어



Q 데상트 골프의 신상 아이템은?


MD’S COMMENT "데상트 골프웨어는 기본적으로 되게 무난한 디자인이 많습니다. 먼저 데상트 골프의 바람막이를 보면 스트레치성이 우수한 3레이어 우븐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바람을 잘 막아주고 편안한 움직임을 제공한다.' 그렇게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저지 소재를 사용해서 활동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여기에 재미있는 게 데상트 골프의 카라 티셔츠 중에 메탈 패널이 적용된 제품이 있습니다. 태양열을 반사해주거든요? 같은 원단 대비 실험을 했을 때 1.7도 가량 온도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PART 3. 나이스 샷의 비결은? 스타 골퍼들이 애용하는 신상 드라이버 TOP3


필드를 지배하려는 자, 드라이버를 잡아라! 올 시즌, 빠른 헤드 스피드로 남다른 비거리를 자랑하고 싶으시다면? 스피드의 한계를 뛰어넘는다, '테일러메이드 M6' 1만 5,000회의 테스트로 태어난 미래형 드라이버, '캘러웨이 에픽 플래시' 항공우주 분야 첨단 소재로 만들어진 '마제스티 프레스티지오 X'


영상보기☞ [쇼핑Live] 나이스 샷의 비결은? 스타 골퍼들이 애용하는 신상 드라이버 TOP3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MD’S COMMENT "골프로 키워드 분석을 해본 결과 올해 골프 관련 최고 인기 키워드가 스피드였다고 해요. 그래서 골프 특집의 마지막 편은 스피드 상승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골프 드라이버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Q. 첫 번째로 소개할 골프 드라이버는?


MD’S COMMENT "첫 번째 추천 드라이버는 테일러메이드에서 나온 M6입니다. 테일러 메이드는 드라이버뿐만 아니라 페어웨이, 유틸리티와 같은 우드 부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세계적인 브랜드인데요. 1988년에 아디다스 그룹과 합병을 통해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상의 기술력으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서 프로선수들뿐만 아니라 일반 골퍼들에게도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고 있어요."



MD’S COMMENT "올해 테일러메이드에서 출시한 M6의 마케팅 카피가 '스피드의 한계를 뛰어넘다'라고 하더라고요. 테일러메이드 코리아 총괄 디렉터가 이런 말을 했습니다. '올해 출시된 M6는 테일러메이드 역사상 가장 뛰어난 제품이다.' 기존의 드라이버는 기술적 한계로 인해 거리 손실이 컸지만 새로 출시된 M6 드라이버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훨씬 높아진 정확성과 스피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Q 테일러메이드가 드라이버 시장에서 오랫동안 큰 사랑을 받아온 비결이 뭘까요?


MD’S COMMENT "테일러메이드는 항상 혁신을 추구하고 최상의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M6 드라이버는 그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핵심 기술은 크게 4가지, 바로 스피드 인젝션, 트위스트 페이스, 티 트랙, 해머헤드 슬롯입니다. 핵심 기술 4가지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먼저 트위스트 페이스를 말씀드릴 수 있어요. 드라이버의 페이스 면이 뒤틀려 있는 건데요. 육안으로 볼 때는 뒤틀려 있는 게 확인이 안 되지만 페이스가 뒤틀려있어서 비거리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스피드 인젝션이라고 하는데요. 이 드라이브를 보면 페이스에 빨간 점이 두 개가 찍혀있을 겁니다. 이걸 흔히 '빨간 나사' 라고 말하기도 해요. 여기에는 레진이 들어가서 이 드라이버의 반발력을 높여서 좋은 비거리를 낸다고 합니다."



MD’S COMMENT "M6 드라이브는 아마 아마추어 골퍼분들이 쓰신다면 정말 프로분들처럼 필드를 지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현재 M6드라이버가 유명 프로 골퍼들이 많이 쓰면서 인기가 아주 높아졌어요. 세계적인 스타 골퍼들뿐만 아니라 국내 프로골퍼인 박성현 선수 등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특히 박성현 선수는 M6를 사용하면서 이전보다 비거리가 훨씬 늘었다고 합니다."



Q. 두 번째로 소개할 골프 드라이버는?


MD’S COMMENT "두 번째 드라이버는 캘러웨이에서 출시한 에픽 플래시 드라이버입니다. 일반적으로 드라이버를 만들 때 5~7개 정도의 프로토타입의 드라이버를 만들어서 출시한다고 하는데요. 캘러웨이는 AI 인공지능을 써서 15,000번의 가상의 연습을 한 이후 최적의 드라이버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2019년 골프 다이제스트 핫 리스트가 선정한 유일한 전 항목 만점의 드라이버로 믿고 구매할 수 있겠죠? 이미 주요 투어에서 세 번의 우승을 거두면서 그 성능을 골퍼들에게 각인시켰다고 해요. 에픽 플래시 드라이버를 사용한 골퍼들이 주요 투어에서 우승을 거두게 됐고. 그러면서 기능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었어요."



Q. 각 투어에서 활약을 뽐낸 에픽 플래시의 스토리를 좀 들어볼 수 있을까요?


MD’S COMMENT "PGA에서 우승을 차지한 필 미케슨이 에픽 플래시를 사용했는데요. 그러면서 지난해 같은 대회보다 캘러웨이 드라이버 사용자가 39%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추가적인 특징으로는 '제일 브레이크 바'라는 게 있는데요. 페이스 안에 두 개의 제일 브레이크가 버티고 있어서 임팩트 시에 효과를 줘서 비거리를 낸다고 합니다."



Q. 마지막으로 소개할 골프 드라이버는?


MD’S COMMENT "마제스티의 프레스티지오 X인데요. 이 드라이버는 일반 경기용 드라이버라기는 보다 고반발 드라이버라고 합니다. 나잇대가 있으신 분들이나 팔이 좀 불편하신 분들이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서 고반발로 드라이버인데요. 이 드라이버들이 보통 황금색으로 나오니까 그거는 팁으로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른 특징으로 드라이버에 쓰인 샤프트가 항공우주 분야에 응용되는 첨단 소재를 사용했는데요. 그게 바로 파이로필라이트 MR70입니다. 이게 장착되어서 더 좋은 비거리를 낸다고 하네요. 이런 기술력으로 강력한 임팩트와 안정된 타구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필드 위의 여신으로 만들어 줄 여성 골프웨어부터 실력도 매력도 UP~ 시켜줄 남성 골프웨어, 프로 골퍼들이 사랑하는 최첨단 드라이버까지! 올 시즌, 최고의 골퍼가 되고 싶으시다면 쇼핑라이브와 함께 하세요. 전달 드린 정보들이 나이스 샷을 외칠 만 했나요? 백화점 직원이 전하는 백화점의 리얼한 이야기를 담은 '현대백화점 쇼핑라이브'가 소개하는 쇼핑 팁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