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마법과도 같은 현대 패션 사진의 정수, MAGIC SHOT 매직샷展

 

현대 패션 사진을 대표하는 48인의 작품
감각을 자극하는 입체적 기획

 

펑! 하고 터지는 조명과 찰칵! 카메라 셔터가 만드는 마법의 순간. 현시대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찬사를 받는 패션 포토그래퍼 48인이 전하는 현대 사진의 매력 <MAGIC SHOT - 매직샷展>이 더현대 서울 알트원에 찾아왔습니다. 꿈속에서나 만날 수 있는 환상적인 장면을 두 눈으로 담아보세요.



01

<MAGIC SHOT - 매직샷 展>은 1980년대 필름 사진부터 디지털 미디어 영상 공간까지, 현대 패션 사진의 역사적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현대 패션 사진의 흐름을 살펴보면 패션 사진은 이제 패션을 넘어 하나의 새로운 예술적 장르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판타지FANTASY>, <아름다움ALLURE>, <일상REALISM>, <초현실주의SURREALISM> 총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된 이번 전시에서는 세계 3대 포토그래퍼로 알려진 파올로 로베르시, 피터 린드버그를 비롯해 닉 나이트, 엘렌 폰 운베르트 등 유명 작가들이 대거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른데요.

이번 전시에서는 유명 작가들이 패션 사진계에 끼친 영향력과 함께 신성처럼 등장한 블루머스 & 슘, 솔브 선즈보, 에릭 메디간 헥 등 젊은 작가들의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사진으로 패션 사진의 새로운 면도 만나볼 수 있어 현대 패션 사진의 과거와 오늘 그리고 미래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Section. 1 <판타지 FANTASY>

 

0123

 

판타지 섹션에서는 화려한 미장센이 깃든 현대 패션 사진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현실 반영에 집중하지 않은 패션 사진은 정교한 이미지 메이킹을 위해 디자인과 소품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데요.

무한한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한 장의 패션 사진은 사실상 배우의 연기, 연출, 조명, 구성이 가능한 세트 위에서 만들어집니다. 사진 속에 담긴 서사를 관찰할 수 있는 판타지 섹션을 통해 패션계에 종사하는 사진작가들의 독창성과 창의성을 확인해 보세요!

 

 

Section. 2 <아름다움 ALLURE>

 

012


지난 100년간 패션 사진은 완전무결한 여성의 신체를 아름다운 이미지로 숭앙해 왔으며, 인류는 어쩌면 비현실적인 미를 숭배해왔죠. 하지만 이러한 아름다움은 현실에 존재하는 것이 아닌 상상 속의 형상일 뿐입니다. 패션 사진이 아름다움의 가치에 대해 고뇌하던 과정이 담긴 이번 섹션에서는 진정한 아름다움에 대한 의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Section. 3 <일상 REALISM>

 

01


통제된 환경인 스튜디오를 떠나 거리나 일상의 장소로 나간 작가들을 집중 조명합니다. 일상에서 영감을 얻는 작가들에게 패션이란 현실의 일부로 여겨지는데요. 자연광과 최소한의 후작업만으로 현실적인 다큐멘터리 미학을 추구하는 그들의 작업물을 통해 허구와 현실, 화려한 패션과 일상생활이 교차하는 모습을 경험해 보세요.

 

 

Section. 4 <초현실주의 SURREALISM>

 

012


초현실주의 섹션에서는 신세대 패션 작가들이 제안하는 다양한 접근 방식과 기술이 접목된 작품을 소개합니다. 신세대 패션 사진작가들에게 통용되는 주요 키워드는 혁신과 실험인데요. 유쾌하고 놀라운 이미지가 가득한 이번 섹션은 패션 사진이 갖는 마법 같은 표현력을 보여줍니다.




패션 분야에서 최초로 디지털 비디오 아트를 표현 매체로 활용한 닉 나이트가 설립한 쇼스튜디오 영상 30편 또한 이번 전시에서 공개되는데요. 패션사진 속 마법의 순간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어줄 모델 아이린의 도슨트도 준비되어 언제든지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MAGIC SHOT 매직샷展

전시기간: 2022년 6월 17일 ~ 2022년 9월 25일
전시장소: 더현대 서울 ALT.1
관람시간: 월-목 AM 10:30 – PM 20:00 (입장마감 PM 7:00) / 금-일 AM 10:30 – PM 20:30 (입장마감 PM 7:30)
예매링크 바로 가기
도슨트 바로 듣기



컨템포러리 패션 사진의 흐름을 소개하는 전시이자, 현대 패션 사진작가 48인의 작품을 국내 최초 대규모 기획전으로 선보이는 전시인 <MAGIC SHOT - 매직샷 展>! 이번 주, 매직샷 전시가 우리에게 전하는 마법 같은 순간들을 직접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