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자연에 한 발짝 더 가까이, MOKA가든

자연적 감성으로 꿈을 키우는 미술관 <MOKA가든>은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기획 전시와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번 2022년에도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들이 MOKA가든에 준비되어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매년 어린이들에게 흥미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있는 MOKA가든이 이번 겨울 방학에는 어떤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는지 함께 만나볼까요?

 

 

 

자연이 가진 컬러 속으로, MOKA PALETTE

01


잘 구워져 황금빛 노란색을 띠는 마들렌,
햇살이 반사될 만큼 눈부시도록 새하얀 첫눈… 

우리에게 추억으로 남는 기억들은 언제나 뚜렷한 색깔을 가지고 있죠. 그렇기에 색채는 단순히 하나의 색만으로 존재하기보다 우리에게 더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요. 

MOKA가든은 개관 1주년을 맞아 다양한 모습을 가진 ‘색’에 집중한 전시를 선보였습니다. 자연의 색을 수집하고 새로운 색 이름을 짓는 <모카 팔레트>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The Colors of Nature! 모카 팔레트

0123


이번 <모카 팔레트> 전시는 48명 작가가 구성한 색채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시각예술가, 작가, 디자이너, 수집가, 평론가, 플로리스트, 식물학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이 참여해 각자의 감성을 담아 색을 표현했습니다.

모카 팔레트 전시에서 볼 수 있는 색 이름들은 단순히 명사형으로 정의된 이름이 아닌, 색을 보고 느끼는 감정들이 표현된 이름이기에 색채 그 너머에 존재하는 가치를 온전히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하늘, 식물, 꽃, 동물, 열매, 공기·물·땅, 자연과 사람을 주제로 구성된 100가지의 색을 만날 수 있는 <모카 팔레트> 전시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More & More! 모카 팔레트 100+

012


<모카 팔레트> 전시에는 직접 전시에 참여할 수 있는 활동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전시 공간 한편에 마련되어 있는 여러 색깔의 색연필과 마음에 드는 나뭇잎 모양의 종이를 고르고, 자신이 생각하는 자연의 색을 표현해 보며 모카 팔레트의 작가가 되어보세요!

내가 표현한 색을 담은 나뭇잎이 하얀 벽면에 더해지는 순간, 모카 팔레트의 100가지 색은 단숨에 101가지가 될 거예요.

MOKA PALETTE VR 영상 체험하러 가기

 

 

MOKA PALETTE 전시

전시 기간 : 2021년 11월 5일 (금) ~ 2022년 5월 8일 (일)
전시 장소 : 남양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SPACE 1 3F 모카가든

 

 

 

함께 떠나요, MOKA와의 숲 여행

01


MOKA가든의 교육 철학이 담긴 정기교육 프로그램 <MOKA와의 숲 여행>은 어린이들이 자연을 가까운 거리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자연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활동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유럽, 아시아, 남미 세계 곳곳의 자연 속으로 함께 여행을 떠나 볼 까요?

 

 

01


<MOKA와의 숲 여행>에서 준비한 세계 속 자연은 새들의 안식처 ‘블랙 포레스트 – 독일’, 신비로운 세상 ‘라플란드 – 핀란드’, 지구의 보물상자 ‘아마존 – 브라질’, 바다 위의 초록 섬 ‘야쿠시마 - 일본’ 총 네 곳의 여행지입니다.

이곳에서 어린이들은 재밌는 모험을 떠날 예정인데요. 그림책 스토리텔링, 감각 체험, 표현, 창작활동으로 생태계를 경험해볼 거예요. 먼저 숲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통해 더욱 깊이 이해해보고 본격적인 여행을 떠나봐요!

 

 

 

즐거운 숲 체험 시간

0123

    

이제 모카가든에서 직접 자연을 체험해볼까요? 눈을 감고 소리에 집중하면 때로는 직접 보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숲이 내는 자연의 소리에 우리가 가진 모든 감각을 집중해보세요. 

또, 식물들을 직접 보고 관찰해볼 텐데요. 크기도 모양도 제각각인 식물들을 관찰하다 보면 자연도 나도 쑥쑥 자라나는 것 같아요.

 

 

 

숲을 표현해봐요!

0123


책이나 영화에서는 숲이 어떻게 표현될까요? 함께 보고 그림도 그리면서 자연스럽게 세계를 바라보는 눈을 기르고 자연적 감수성을 가진 “어린이 세계 숲 여행가”가 될 수 있답니다.

오늘 여행한 숲은 어땠나요? 아마도 친구들 모두 느낀 게 달랐을 텐데요. 감각으로 느껴본 숲을 나만의 방식으로 표현해보세요. 그리고 함께 온 친구들과 각자가 표현한 숲에 대해 설명해본다면, 잊지 못할 추억이 될 수 있을 거예요.

MOKA와의 숲 여행 신청하러 가기

 

 

MOKA와의 숲 여행

체험 장소 : 남양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SPACE 1 3F 모카가든 EDU LAB 1
체험 문의 : 031 - 8078 - 2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