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장학생 여러분의 꿈과 열정을 응원합니다! 2022년 제16회 열정장학금 전달식 현장

 

현대백화점은 중소 협력사와의 진정한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 (자금/경영/판로/복지 등) 들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9년의 긴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열정장학금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매년 상ㆍ하반기에 개최되는 열정장학금 전달식은 대표 수상자로 선정된 학생과 학부모를 초청하여, 기쁨을 나누는 자리입니다. 이전에는 식사와 함께 다양한 강연이나 공연을 포함하여 행사를 진행하였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행사를 축소할 수밖에 없었어요. 지금은 어느 정도 일상으로의 회복이 진행되어 다행입니다.

 

그러던 중 올해 초, 설문조사를 통해 협력사들의 니즈를 바탕으로 장학금 제도를 개편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전년 대비 기회, 금액, 대상이 확대되어 더 많은 혜택을 전할 수 있었기에 수상자들의 기쁨 또한 더욱 커진 모습을 전달식에서 엿볼 수 있었는데요. ’16회 열정장학금 전달식에서 만나본 대표 수상자들의 희망찬 이야기를 지금부터 소개할게요!

 

 

 

※금번 전달식은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발열 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최소 인원으로 진행하였음을 안내드립니다.

 

 

 

#현대백화점으로부터 받은 희망을 다시 사회에 돌려줄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어요!


■ 성적 대표자 임영득 장학생
(채보경 매니저 자녀_현대 천호점 빈폴레이디스)

 

01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열정장학금을 수상하신 소감 한 말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서울기독대학교 사회복지학과 4학년 재학 중인 임영득입니다. 지난 13회 차에 한번 장학금 대상자가 된 적이 있는데, 제도가 확대되면서 한번 더 선정이 되고 대표 수상까지 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습니다. 최근에 더 좋은 성적을 받게 되어서 지원할 수 있었어요. 성실하고 꾸준하게 학교생활을 한 것이 이렇게 좋은 기회로 돌아오게 되어 정말 뿌듯합니다.

 

Q. 두 번째로 받게 된 이번 열정장학금은 어떻게 사용할 예정이신지도 궁금한데요. 혹시 따로 생각해 두신 장학금 사용 계획이 있을까요?

저번에 받은 장학금을 저금한 곳에 함께 넣어둘 예정입니다. 평소에 목돈이 생기면 바로 저금을 하는 편이라, 이번에 받은 장학금도 차곡차곡 모아둘 것 같아요.

 

Q. 영득님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으신지 궁금해요. 10년 후의 모습을 상상해 본다면, 어떤 모습이었으면 좋겠나요?

우선 사회복지학을 전공하고 있어서 전공을 살려 아동청소년 분야에서 일해보고 싶어요. 현재도 키움센터에서 초등학생 돌봄 교실 보조교사 봉사활동을 다니고 있는데요. 자연스럽게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다 보니, 아이들의 활동적인 면이 제 성향과 잘 맞는다는 것을 느꼈어요.

 

10년 후에는 아동 청소년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있으면 좋겠어요. 지금은 대학교 4학년이어서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열심히 공부 중인데요.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해서 졸업 이후에 아이들을 돌보는 직업을 가지고 싶습니다.

 

 

 

#열정장학금을 통해 일상을 힘차게 살아갈 에너지를 전달받았어요!


■ 현대백화점 천호점 빈폴레이디스 채보경 매니저 (임영득 장학생 어머니)

 

01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자녀분께서 열정장학생으로 선정된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대백화점 천호점 빈폴 레이디스 매니저로 4년간 근무하고 있는 채보경입니다. ‘열정장학금 대표 수상이라는 좋은 경험을 전해주신 현대백화점에 정말 감사드려요. 2년 동안 어려운 상황이 이어졌던 터라 조금 지쳐 있었는데, 이번 열정장학금 수상 하나로 기운이 다시 생기더라구요.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Q 근무기간 중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언제인가요?

아무래도 힘들었던 때에 심적으로 도와주셨던 순간들이 기억에 많이 남는 것 같습니다. 작년 10, 제가 코로나에 걸리면서 여러 가지로 힘든 일들이 많았는데요.

 

그 당시에 주변 동료분들께서 수시로 연락을 주셨고, 회복 후 매장에 복귀했을 때에도 담당 팀장님을 포함해 많은 분들이 위로의 말씀을 전해 주셨어요. 진심을 다해 몸은 잘 회복한 건지, 가족들은 괜찮은지 물어봐 주셨던 따뜻한 마음이 기억에 남습니다.

 

Q. 끝으로, 동료분들에게 열정장학금을 추천하는 한마디와 함께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부탁드려요.

열정장학금 신청 대상이 굉장히 확대되면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선정되었는데요. 이렇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좋은 회사에서 일하고 있다는 것 자체가 제게 자부심이 되어주는 것 같아요. 삶의 원동력이 되어 주는 열정장학금의 행운이 다른 동료분들께도 닿기를 바랍니다.

 

 

 

#자랑스러운 국가대표 사격 선수가 될 테니 기대해 주세요!


■ 특기 대표자 현혜원 장학생
(현상민 대리 자녀_밀로티 본사)

 

01

 

Q. 열정장학금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와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천마 중학교 3학년 현혜원입니다. 저희 오빠도 이전에 성적 대표자로 열정장학금을 받은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 제가 특기 대표자로 열정장학금을 받게 되어서 의미가 남다른 것 같아요. 사실 사격이 좋아서 열심히 했을 뿐인데, 이렇게 좋은 기회까지 주어지니까 얼떨떨하기도 하면서 더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라이플 선수로 활동하고 계시다고 들었어요. ‘라이플이라는 스포츠와 선수 생활은 어떤지 소개해 주실 수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알려진 사격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사격 중에는 공기 소총과 권총이 있는데, 저는 10m 공기 권총을 주 종목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선수 활동을 시작한 이후부터 매일 3~4시간씩 훈련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중고등학생 라이플 선수권 대회에서 개인 1등을 수상했어요. 꾸준하게 노력해서 이룬 성과라 기분이 더 좋습니다. 사실 대회 때의 기록이 평소 기록보다는 조금 부진했기에 한편으로 아쉬운 마음이 있지만, 1등을 해서 굉장히 뿌듯해요.

 

Q. 혜원 님의 10년 후가 궁금해지는데요? 혜원 님은 미래에 어떤 사람이 되고 싶나요?

지금 제가 다루고 있는 공기권총으로 제 이름을 널리 알리고 싶어요. 그 꿈을 이루기 위해 국가대표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데요. 국가대표가 되어 여러 세계 대회를 나가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어요.

 

 

 

#재능 있는 딸 아이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어서 기뻐요. 열정장학금의 기회를 꼭 잡아 보세요!


■ 밀로티 본사 현상민 대리 (현혜원 장학생 아버지)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자녀분께서 열정장학생으로 선정되신 데에 대한 소감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올해로 6년째 밀로티 본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상민입니다. 일전에 저희 아들도 열정장학금을 받은 적이 있어서, 이렇게 좋은 혜택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요. 이번에도 좋은 취지로 열정장학생을 뽑는다는 이야기를 듣고, 저희 딸이 기회를 얻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지원했습니다. 

 

사실 기대는 안 하고 있었는데, 저희 딸에게 열정장학금이라는 행운의 기회가 찾아오게 되다니 진심으로 기쁩니다. 열정장학생으로 뽑힌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거기에 대표 수상까지 하게 되어 정말 기분이 좋아요. 이렇게 좋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현대백화점에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Q. 자녀분과 함께하시면서 가장 자랑스러우셨던 순간이 있으셨다면 언제일까요?

항상 자랑스러운 딸이지만, 가장 자랑스러웠던 순간을 꼽으라면 중고등학생 라이플 선수권 대회에서 1등을 했던 때가 아닐까 싶어요. 사실 혜원이가 사격을 시작한 지 1년이 채 안 되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짧은 시간에 성장해서 큰 대회에서까지 1등을 하니, 제 딸이지만 정말 대단하다고 느껴지더라고요.

 

Q 끝으로, 동료분들에게 열정장학금 추천의 한마디와 전하고 싶은 메시지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사실 자녀에게 무엇이든 해주고 싶은 것이 부모 마음이잖아요. 자식에게 조금이라도 더 해줄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현대백화점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이렇게 좋은 혜택을 다른 동료분들도 누리셨으면 좋겠어요.

 

 

 

#도전을 즐기는 사람으로 성장할래요!


■ 챌린저 대표자 이선미 장학생
(이상택 반장 자녀_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기계실)

 

01

 

Q. 열정장학금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소감 한 말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오금 중학교 2학년 이선미입니다. 저희 오빠가 초등학교 때 성적 대표자로 열정장학금을 받았는데요. 이번에는 제가 챌린저 대표자로 수상하게 되어서 더 뜻깊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Q. 정장학금을 신청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아빠의 추천으로 신청하게 되었어요. 중학교 2학년이 되면서, 공부에 대한 열정도 커지고 하고 싶은 것들도 많아지게 되었는데요. 열정장학금을 받아 배워 보고 싶은 것들을 배우며 성장하고 싶다는 생각에 지원을 결심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이번에 받는 장학금은 공부하는 데에 보태서 사용하려고 해요.

 

Q. 선미님은 새로운 일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들었어요. 도전 정신이 강한 선미님이 꿈꾸는 미래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요?

사실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아서, 아직까지는 탐색하는 중인데요. 최근에는 피아노에 관심이 생겨서 도전하게 되었어요. 10년 후에도 지금처럼 도전을 즐기며 재미있는 일을 하고 있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어요.

 

 

 

#행운의 기회는 잡고자 하는 자에게 찾아온다고 생각해요.


■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기계실 이상택 반장 (이선미 장학생 아버지)

 

01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와 함께 자녀분께서 열정장학금을 수상하신 데에 대한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기계실에서 13년째 근무하고 있는 이상택입니다. 예전에 선미 오빠도 열정장학금 혜택을 받았던 터라, 이렇게 좋은 기회가 다른 직원들에게도 닿았으면 하는 마음에 이번에는 신청을 하지 않으려 했는데요. 저희 소장님의 적극적인 권유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이렇게 좋은 행운이 저희 가족에게 또 찾아왔네요.

Q. 항상 자랑스러운 따님이실 것 같은데요. 자녀분과 함께하시면서 가장 자랑스러우셨던 순간이 있으셨다면 언제일까요?
말씀하신 것처럼 부모 입장에서는 아이가 언제나 자랑스럽지만, 한 가지 순간을 꼽으라면 올해 초에 아이가 그림을 그려주었던 일이 생각이 나네요. 신정 때, 임인년 범의 해를 기념하고자 선미에게 호랑이 그림을 그려달라고 한 적이 있었는데요.

미술이나 그림을 한 번도 제대로 배운 적이 없는데 선미가 그림을 정말 잘 그리더라고요. 그림 그리는 것을 즐기는 아이의 모습을 보니 참 뿌듯하고 예뻤습니다. 그때 그렸던 그림을 거실 액자에도 걸어놓고, 핸드폰 배경화면으로 해두었는데요. 친구들 만나면 그 그림으로 선미 자랑을 하기 바빠요.

Q. 근무 기간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언제일까요?
첫 입사한 해인 2009년도에 백화점에서 진행했던 도배 봉사 활동에 참여한 적이 있었어요. 한 달에 한 번씩, 현대백화점 동료들과 함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가서 도배를 했었는데요. 그렇게 뜻깊은 활동을 동료들과 함께 할 수 있었던 것이 정말 좋아서, 아직까지도 그때 봉사활동을 하던 장면들이 생생하게 떠올라요. 그 순간이 현대백화점에 재직하면서 가장 자랑스럽고 기억에 남는 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Q 끝으로, 동료분들에게 열정장학금 추천의 한마디와 전하고 싶은 메시지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도전하는 사람이 행운을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동료분들도 망설이지 말고 열정장학금이라는 좋은 기회에 한번 도전해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자녀 분들 중에 열정장학금 혜택 대상자가 있는 분이라면, 꼭 한번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때로는 작은 응원이 큰 한걸음을 내딛을 수 있는 힘을 주곤 하는데요. 자라나는 꿈나무에게 전하는 응원이 성장을 위한 튼튼한 발판이 될 수 있도록, 현대백화점은 열정장학금을 통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언제나 진정성을 기반으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만들어갑니다. 2022년부터 더 확대된 열정장학금 제도에 지속적인 관심과 홍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