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미래를 밝히는 열정의 순간, 제18회 열정 장학금 전달식

 

현대백화점은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합니다.

 

현대백화점은 중소협력사와의 진정한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2014년에 시작하여 현대백화점에서 근무하는 협력사·도급사 자녀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열정장학금’에 대한 소식을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동안 수많은 장학생들이 열정장학금을 통해 성장의 희망과 기회를 찾을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 진행된 제 18회 열정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서도 장학생들이 가진 원대한 포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장학생들이 가진 열정을 엿볼 수 있어서 더욱 뜨거웠던 장학금 전달식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볼까요?

 


 

PART 1│
성적 대표자 김경주 장학생
㈜한국맥꾸룸 김인관 부장 자녀

 

01

 

사람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Q.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열정 장학금을 수상하신 소감 한 말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광운대학교 동북아문화산업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김경주입니다. 열정 장학금 경쟁률이 높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있었는데 이렇게 수상을 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특히 성적 장학금으로 선정되어, 지난 시간 동안 부지런히 힘써 온 제 노력의 시간을 보상받은 것 같아 기분이 더 좋습니다. 이렇게 좋은 기회를 선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Q. 성적 장학생으로 뽑히신 만큼 장학금의 의미가 더 남다를 것 같은데요. 김경주 님만의 특별한 성적 관리 노하우가 있을까요?
시험을 잘 보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배운 것을 복습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시험 전에 배운 내용을 3회독 이상 복습하는데요. 처음엔 책을 읽는 것처럼 전체적인 내용을 파악하고, 두 번째엔 중요한 내용을 따로 메모하는 방식으로 공부합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읽을 때는 제가 필기해 둔 내용을 중심으로 공부하는데요. 이렇게 3번씩 배운 내용을 복습한 덕분에 어떤 문제가 나오더라도 자신 있게 답을 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경주 님의 10년 후를 상상해 본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어린 시절부터 콘텐츠에 관심이 많아서 무언가를 창작하는 활동에 자연스럽게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동북아문화산업학을 전공하며 한국, 일본, 중국의 다양한 콘텐츠를 배우고 있는데요. 앞으로 콘텐츠에 대한 흥미와 전문성을 더욱 성장시켜서 10년 후에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줄 수 있는 콘텐츠 제작자가 되어 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맥꾸룸 김인관 부장
김경주 장학생 아버지

 

012

 

여러분도 열정 장학금에 도전해 보세요!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자녀분께서 열정 장학생으로 선정되신 데에 대한 소감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국맥꾸룸에서 27년간 근무하고 있는 부장 김인관입니다. 묵묵하게 자신이 세운 목표를 하나하나 달성해 나가는 자랑스러운 딸이 열정 장학금의 성적 장학생으로 선정되니 감회가 남다르고 딸이 무척이나 자랑스럽습니다.

Q. 근무기간 중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언제인가요?
지금까지 약 30년간 한국맥꾸룸에서 일하면서 저희 회사를 오랜 시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켜봐 왔는데요. 작은 소기업에서 시작해서 지금의 한국맥꾸룸이 있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함께 했기에 그 모든 시간들이 전부 기억에 남는 순간인 것 같습니다.

Q. 동료분들에게 열정 장학금을 추천하는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가까운 동료분들께는 항상 열정 장학금에 꼭 도전해 보라고 홍보하고 있을 만큼 저와 제 딸에게 열정 장학금은 정말 큰 도움이 되었는데요. 여러분도 자녀에게 좋은 기회를 전해줄 수 있는 열정 장학금에 꼭 신청해 보세요!

 


 

PART 2│
챌린저 대표자 김윤경 장학생
금강제화 김남훈 매니저 자녀

 

01

 

능력을 인정받는 전문가가 될 거예요!

 

Q. 열정 장학금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소감 한 말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동구마케팅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김윤경입니다. 제가 열정 장학생으로 선정되었다는 사실이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는데요. 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신 만큼 앞으로 제 꿈을 이루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Q. 미술 & 디자인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신다고 들었어요. 해당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을까요?
어린 시절부터 그림 그리는 걸 좋아했고 칭찬도 많이 받아서 자연스럽게 미술 분야로 진로를 정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미술 중에서도 컴퓨터 그래픽을 공부해서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가 되는 것이 제 꿈인데요.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하고 성장해서 제 능력을 인정받는 최고의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다.

 

 

금강제화 김남훈 매니저
김윤경 장학생 아버지

 

012

 

자신의 자리에서 노력하는 우리 모두에게 기회가 올 거예요!

 

Q. 자기소개와 함께 자녀분께서 열정 장학금을 수상하신 데에 대한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996년 금강제화에 입사하여 현재는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남훈입니다. 이렇게 좋은 기회를 저희 자녀에게 선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Q. 자녀분이 가장 자랑스러웠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어느 날 윤경이가 미술 분야를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을 전하면서 입시 미술에 도전하고 싶다고 말하더라고요. 자신의 진로를 명확하게 결정하고 자신 있게 도전하는 윤경이의 모습이 정말 기특하고 자랑스러웠습니다.

Q. 열정 장학금을 추천하는 한마디와 함께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부탁드려요.
저는 사실 열정 장학금 제도에 대해 많이 알지 못했는데, 현대백화점 홈페이지에 올라온 공지사항을 보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소신 있게 자신의 길을 묵묵하게 걸어가는 자녀를 둔 분이라면 모두에게 열정 장학금의 기회가 찾아올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그러니 꼭 열정 장학금에 도전해 보세요!

 


 

PART 3│
챌린저 대표자 이윤지 장학생
현대파킹케어 이창열 사원 자녀

 

01

 

계속해서 열정적으로 살아갈게요!

 

Q. 열정 장학금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소감 한마디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대진대학교에서 미국학을 전공하고 있는 이윤지입니다. 이전에 열정 장학금에 선정된 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선정될 가능성이 낮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도 제가 가진 열정을 높이 평가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Q. 윤지 님은 현재 국제지역학부 미국학을 전공하고 있는데, 어떻게 해당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나요?
고등학생 때, 부모님으로부터 국제적인 사안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전해 듣다 보니 자연스럽게 국제학에 관심이 생겼던 것 같아요. 제가 스스로 뉴스도 찾아보면서 흥미가 점점 커졌고, 그 과정에서 한미 관계를 조금 더 전문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학과를 선택하고 싶다는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Q. 윤지 님의 10년 뒤는 어떤 모습일까요?
20살 이후부터 대학 생활을 시작하며 정말 열정적으로 살았어요. 학과 회장으로서 여러 활동을 하며 제 단점을 개선하고 성장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는데요. 이렇게 모든 일에 마음을 다하는 삶을 사는 태도를 10년, 20년이 지나도 유지하고 싶어요. 그래서 10년 뒤에도 지금처럼 모든 일에 열정을 가지고 사는 모습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현대파킹케어 이창열 사원
이윤지 장학생 아버지

 

012

 

꿈과 희망을 전할 수 있는 열정 장학금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자녀분께서 열정 장학생으로 선정되신 데에 대한 소감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대파킹케어에 재직 중인 이창열입니다. 지난번에 이어 이번에도 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Q. 자녀분과 함께하시면서 가장 자랑스러우셨던 순간이 있으셨다면 언제일까요?
윤지는 대학 생활의 첫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혼자 힘으로 이루었는데요. 짧다면 짧지만 길다면 또 긴, 4년간의 대학 재학 기간 등록금부터 용돈까지 스스로 해결하기까지 어려운 일이 정말 많았을 텐데도 불구하고 언제나 씩씩하게 어려운 상황을 이겨낸 윤지가 진심으로 자랑스럽습니다.

Q. 끝으로, 동료분들에게 열정 장학금 추천의 한마디와 전하고 싶은 메시지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열정 장학금의 기회는 모든 사람에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니 신청 조건에 부합하는 분들이라면 꼭 신청하셔서 자녀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보세요!

 


 

 

지난 10년간 이어져 온 열정 장학금 전달식은 우리 미래의 주인공들을 응원하는 소중한 자리입니다. 앞으로도 현대백화점은 더욱 빛나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학생들의 열정과 꿈을 함께 응원할 예정이니, 열정 장학금 제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