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ICE

365일 친환경 라이프의 시작, ‘365 리사이클 캠페인’

환경을 보호하고 싶은데 지금 당장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집안이 불필요한 물건으로 가득하다면? 여기에 해당하는 분들이라면 재사용이 가능한 물품을 챙겨 가까운 현대백화점으로 향해 보시길! 일상 속 친환경 라이프를 위한 실천,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현대백화점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친환경 캠페인 '그린 프렌즈'의 첫 행보인 '365 리사이클 캠페인'이 좋은 대안이 되어줄 거예요. 




현대백화점은 1년에 두 번 환경을 생각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기 위한 캠페인 '라이프 리사이클'을 진행해왔습니다. 고객들이 기부한 옷을 모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한 것인데요. 2015년부터 시작해 2018년까지 6만 여 명이 참여해 약 37만 점의 물품을 모은 바 있죠. 올해 6월, 3일간 열렸던 상반기 캠페인 기간만 해도 무려 5,600여 명의 고객이 4만 여 점의 옷을 기부하기도 했어요. 

아름다운가게에서 기부한 물건이 팔리는 수익금 전액에 별도의 기부금을 더해 마련한 기금으로 청각장애아동 수술비, 소외계층 방한복 기부, 네팔 도서관 건립 등에 사용해 왔는데요. 특히 올해는 서울 금천구 가산초등학교를 비롯한 서울 시내 6곳의 초등학교 147개 학급에 공기정화식물 총 1,470그루를 전달해 더욱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이렇듯 지속가능한 가치 그리고 지속가능한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잇고자 하는 진심을 담아, '365 리사이클 캠페인'을 선보입니다. 현대백화점 친환경 캠페인의 새 이름, '그린 프렌즈'의 첫 번째 활동이라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데요. 올해 11월부터 연 2회에 불과하던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을 서울 경인 지역 10개점에서 365일 1년 내내 운영할 예정입니다. 일상 속 친환경을 실천하자는 의지는 물론, 현대백화점에서 판매한 상품의 사용 이후 단계까지 책임지는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답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1년 365일 언제라도 가까운 현대백화점 사은데스크에서 기부하며 끝! 아름다운가게로부터 기부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도 있답니다. 더욱 매력적인 사실은 11월 1일(금)부터 11월 3일(일)까지 5점 이상 기부한 고객께는 점별 선착순으로 5천원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는 것! 현대백화점카드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이벤트 기간 중 1인 1회 한정하여 증정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현대백화점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아쉽게 놓치더라도 아쉬워하지 마시길! 매달 기부에 참여한 고객을 추첨하여 점포별 1명의 고객에게 스마트카라 친환경 음식물 처리기를 증정하는 경품 응모 기회가 주어지니까요. 



그렇다면 어떤 물건들을 기부하면 좋을까요? 품목은 매우 다양합니다. 남녀 성인 의류, 다양한 생활잡화, 영유아 잡화, 도서, 음반, 소형가전 등 버리기엔 아깝지만 사용하지 않는 물품이라면 OK! 해당 물품을 사용할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이 담겨 있다면 더욱 뜻 깊겠죠? 단 착용한 속옷이나 내의, 양말, 레싱스, 단체복, 교복, 3세 이하 영유아 의류, 사용한 침구류, 고장난 물품, 출간 후 7년이 지난 아동도서 등 아름다운가게에서 재판매가 어려운 제품의 경우 기부가 불가능하다고 해요. 기부 물품을 다시 한번 체크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이렇게 전달된 기부 물건은 지금까지 진행했던 리사이클 캠페인과 마찬가지로 아름다운가게에서 판매됩니다. 기부 물품을 판매한 수익금과 현대백화점의 기부금으로 조성된 기금은 이후 다양한 친환경 공익 사업에 힘을 보탤 예정이랍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이번 '365 리사이클 캠페인'을 시작으로 친환경 캠페인 '그린 프렌즈'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인데요. 앞으로 보다 더 적극적으로 고객과 함께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을 마련하여 선보일 예정이니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의식 있는 작은 행위가 더 나은 환경 그리고 풍요로운 삶에 기여하게 될 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