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우리 아이를 위한 신학기 책가방

곧 있으면 신학기가 시작되죠. 우리 아이에게 평생 기억될 소중한 추억을 위해 이제 책가방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 때!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현대백화점 아동 전문 MD가 골라준 신학기 선물 리스트를 소개합니다. 보다 생생하게 즐기고 싶은 분들은 하단에 있는 유튜브 영상 '현대백화점 쇼핑라이브'를 클릭하시길! 




PART 1. 내 생애 첫 가방 BEST3

 

영상보기☞ [쇼핑Live] 내 생애 첫 가방 BEST3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클래식한 매력! 닥스키즈 하우스체크 책가방

 

특징 런던 그래픽 와펜 2단 포켓

컬러 그레이, 블루, 블랙  

가격 15만2천 원대 쇼핑 바로가기 

 

MD’S COMMENT "닥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체크 무늬를 디자인 포인트로 사용해서 만든 책가방입니다. 체크 무늬를 전면부에 디자인으로 활용해 만든 제품도 있고 둘레나 주머니에 포인트로 넣은 가방도 있어요. 참고로 체크 무늬가 많이 들어간 클래시컬한 디자인이 인기가 더 많은 편입니다."

 

화려한 패션 리더를 꿈꾸다! 타미힐피거 남녀 공용 폴리 포켓 

 

특징 어덜트 감성의 가방

컬러 그레이, 네이비 

가격 10만9천 원대 쇼핑 바로가기 

 

MD’S COMMENT "패션 스타일링을 추구하는 부모님 중에 본인의 스타일링을 아이에게 똑같이 입히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꽤 있어요. 저희가 이것을 미니미 패션이라고 부르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소개할 가방이 미니미 패션으로 가방을 만들었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해요. 타미힐피거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제가 어렸을 때는 항상 입고 싶고 소장하고픈 브랜드였는데요. 여기에서 만든 책가방은 어덜트 감성의 정형화된 룩 보다는 조금 편안한 가방 스타일로 나왔습니다. 타미힐피거에서 추구하는 컬러들인 남색과 레드, 화이트 그리고 회색 같은 컬러를 써서 좀 더 편안하고 수납력이 좋은 책가방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요즘 워낙 고가의 책가방이 많이 있는데 이와 비교했을 때 가성비 좋은 아이템이죠."

 

요즘 대세는 가벼운 가방! 뉴발란스 히어로 초등학교 책가방


특징 가벼운 소재 사용

컬러 그레이, 블루, 네이비

가격 17만9천 원 쇼핑 바로가기 


MD’S COMMENT "혹시 학교나 유치원이 끝났을 때 그 주변에 가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이들 하굣길에 가방부터 먼저 뺏어서 들어주는 엄마들의 모습을 많이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요즘 1kg보다 더 가벼운 초등학교 가방들이 경쟁하듯이 출시되고 있어요. 가방 무게에 대한 관심이 상당이 큰 편이라는 걸 알수 있는 대목이죠. 지금 소개하는 가방의 무게는 500g 정도인데요. 딱 들었을 때 보기와 다르게 상당히 가벼워요. 그래서 아이들이 책이나 준비물을 넣었을 때 부담 없이 들 수 있답니다. 뉴발란스 가방 특유의 로고와 경량, 그리고 아이들이 멨을 때 편안함을 잘 살렸어요."

 

 

  

PART 2. 남들과 똑같은 가방은 NO! 특별한 신학기 백팩 BEST 3

 

영상보기☞ [쇼핑Live] 남들과 똑같은 가방은 NO! 특별한 신학기 백팩 BEST 3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일본 '국민' 책가방, 세이반 모델로얄 베이직 비비드 핑크

 

특징 자연 재해로부터 보호하는 스마트한 가방

컬러 핑크

가격 46만8천 원 쇼핑 바로가기 


MD’S COMMENT "예민한 나이대에 친구와 똑같은 가방과 옷을 입으면 아무래도 꺼려지죠. 그런 의미에서 특별한 아이템을 찾는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릴까 해요. '일본 국민 책가방'이라고 불리는 '란도셀'입니다. 란도셀이 생각보다 많은 브랜드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저도 사실 몰랐는데요. 란도셀을 만드는 제조사가 일본 내에서만 40개 사가 넘는다고 해요. 각각의 브랜드 명이 따로 있더라고요. 이 브랜드를 만드는 곳이 약 80여 개가 있다고 합니다. 현대백화점에서 입점되어 판매하고 있는 란도셀 브랜드 세이반은 '천사의 날개'라는 뜻을 지니고 있어요. 가방 후면에 보면 책가방과 등에 메는 양쪽 어깨끈에 연결된 부분이 천사처럼 보이는데요. 이를 착안해 만든 브랜드입니다. 일본에서 수십 년간 브랜드를 유통하고 있는 제조사 겸 유통사에서 만들었죠. 란도셀이 특별한 이유는 디자인만 집중해서 만든 책가방이 아니라, 일본 초등학교에서 반드시 지켜야 하는 5가지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일본 '국민 책가방'이기 때문입니다. 다섯 가지 요구 사항을 함께 살펴 볼까요? 첫 번째는 아이들이 가방을 메고 뒤로 넘어졌을 때 머리가 닿지 않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두 번째는 낙하물로부터 머리를 보호해야 한다는 점이예요. 세 번째는 가방이 물에 뜨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수난 재해에도 효과적이죠. 실제로 일본 학교에서는 아이들이 물 속에 들어가 란도셀 가방을 사용해 대피하는 훈련을 교육한다고 하네요. 또 A4 클리어 파일이 가방 안으로 쏙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 라는 게 네 번째 사항이고요. 다섯 번째가 초등학교 6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튼튼한 내구성을 가진 가방이어야 한다는 점이예요. 가방이 망가졌을 때 AS를 6년간 보장을 해주는 것은 물론 수리하는 기간 동안 란도셀 가방을 렌탈해주기도 합니다. 프리미엄 책가방의 차별화된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해요."

 

'자체발광 비주얼', 보니앤코 유니콘 신학기 책가방

 

특징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한 가방

컬러 핑크

가격 18만9천 원 쇼핑 바로가기


MD’S COMMENT "어두운 길에서 차로부터 아이를 보호하는 보니앤코의 책가방입니다. 환경미화원 분들이 새벽에 청소할 때 입고 있는 옷에 사용된, 빛이 반사되는 소재를 재귀반사 필름이라고 하는데요. 이 특수 소재를 사용하여 어두운 곳에서도 책가방이 빛이 나 아이의 위치를 파악하거나 보호하도록 만들어진 책가방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니콘, 자동차, 나비 같은 패턴으로 필름을 사용했기 때문에 그냥 육안으로 봤을 때는 특수 필름을 사용했는지 잘 모르실 거예요. 어두운 곳에서 자체발광하고 차량 헤드 라이트가 가방을 비추면 강한 빛이 나기 때문에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유럽에서 가장 인기 많은 '잇 백', 젠느 프리미어 벵골 타이거 미디 스쿨백


특징 벨기에 클래식 키즈 스쿨백 

가격 21만8천 원 쇼핑 바로가기 


MD’S COMMENT "디자인적으로 특별한 가방으로 소개하고 싶은 제품은 바로 젠느 프리미어입니다. 등에 딱 맞는 세로가 긴 가방이 아니라 가로 폭이 더 넓은 클래식 백인데요. 하단부 양쪽에 버클 두 개가 달려 있고, 눌러서 딸칵 여는 책가방입니다. 모양은 클래식하지만 가방에 입혀진 컬러와 패턴이 상당히 트렌디하기 때문에 엄마 아빠뿐만이 아니라 아이들 감성에도 취향 저격할 수 있는 다양한 패턴들이 많아요. 3년 전에 파리의 모 백화점에서 엄마와 아이 콘셉트로 쇼윈도가 꾸며진 적이 있는데 그때 손에 쥐어져 있던 백이 젠느 프리미어입니다. 그 다음 시즌에 국내 최초로 들여와서 현대백화점에서만 볼 수 있는 키즈 편집숍 '쁘띠 따 쁘띠' 판교점에서 젠느 프리미어를 가장 처음으로 소개를 해드렸어요. 지금도 현대백화점 매장에 오시면 신상품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PART 3. 예비 중고생을 위한 인기만점 신학기 책가방 BEST 2 

 

영상보기☞ [쇼핑Live] 예비 중고생을 위한 인기만점 신학기 책가방 BEST 2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모든 기능을 장착한 '만렙백', 데상트 도스 세이프티 


특징 생활 방수 및 잠금 장치 가능

컬러 블랙, 그린, 그레이, 라임, 네이비 

가격 16만9천 원 쇼핑 바로가기 


MD’S COMMENT "최근 중고등학생들이 스포티 브랜드를 많이 입고 책가방을 메는 트렌드가 있어요. 데상트에서 중고등학생을 겨냥해 새롭게 출시한 가방입니다. 생각해보면 중고등학교 시절 남학생들이 수업 마치는 종이 울리면 가방 던지고 운동장으로 막 뛰어가곤 했잖아요? 이렇게 바닥에 던져도 쉽게 손상되지 않고 때가 덜 타는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예요. 또 자물쇠가 달려 있는 게 특별한데요. 사춘기라서 부모님한테 들키고 싶지 않은 나만의 비밀이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런 것들을 보호할 수 있는 자물쇠가 달린 재밌고 특이한 가방이라고 할 수 있어요. 실제로 데상트 매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인기 아이템입니다." 

 

착용감 甲 수납력 甲, 휠라 링크 플러스 


특징 '스쿨 & 스트리트 밸런스' 콘셉트 백팩

컬러 크림, 화이트, 블랙, 제트 블랙

가격 11만9천 원 쇼핑 바로가기 


MD’S COMMENT "뉴(New)'와 '레트로(Retro)'가 결합된 '뉴트로'가 트렌드로 떠올랐죠. 요즘 중고등학생들이 휠라 제품을 많이 입고 드는 모습을 본 경험이 있으실 거예요. 다시 유행하고 있는 휠라 로고가 새겨진 맨투맨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어요. 뉴트로가 최근 트렌드인 것처럼 중고등학생들은 휠라가 요즘 생긴 브랜드인 줄 알고 있다고 해요. 이렇듯 스트리트 감성의 스트리트 패션이 10대, 20대부터 30대 초반까지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그래서 '스스벨', 즉 '스쿨 앤 스트리트 밸런스'라는 콘셉트를 만들었고 여기서 착안해 만든 가방입니다. 가방의 색감이 아주 독특해요. 요즘 친구들이 메기에도 아주 트렌디한 가방으로 보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중고등학생들이 책뿐만 아니라 태블릿, 노트북을 많이 넣고 다니다 보니까 이런 수납력도 잘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생애 첫 학교에 등교하는 아이들부터 새로운 시작을 앞둔 중고등학생들까지 선물하기 좋은 책가방을 함께 살펴 봤습니다. 모든 것이 새롭기만 한 새학기는 언제나 마음을 설레게 하죠. 전문 MD가 픽한 책가방으로 새로운 시작과 멋진 도약을 축하해보면 어떨까요? 한편, 백화점 직원이 전하는 백화점의 리얼한 이야기를 담은 '현대백화점 쇼핑라이브'가 소개하는 쇼핑 팁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