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제대로 즐길 줄 아는 '인싸'들의 아지트, 신촌점 U-PLEX 그랜드 오픈!

현대백화점 신촌점 U-PLEX는 여러 차례 리뉴얼을 거치며 다양한 공간을 새롭게 선보인 바 있죠. 지난 5월 15일, 드디어 오랜 리뉴얼 과정을 끝내고 '완전체'로 돌아왔습니다! 요즘 뜨는 트렌드와 먹거리를 모두 섭렵할 수 있는 신촌점 U-PLEX에서 반드시 눈여겨봐야 할 핵심 스팟들을 소개합니다. 



가장 먼저 둘러봐야 할 곳은 신촌점 U-PLEX 정문 외벽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 가로 13미터, 세로 17미터 크기를 자랑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덕분에 신촌점 U-PLEX 건물이 보다 화려하게 변신했답니다. 입점 브랜드들의 광고와 각종 쇼핑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섬세하게 구현한 영상과 그래픽을 통해 특별한 경험이 가능할 거예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신개념 편집숍

지하 2층에 위치한 '피어(PEER)'는 '또래'를 뜻하는 말로 밀레니얼 세대를 비롯한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다채로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와 잡화 브랜드를 선보입니다. 약 240평 규모의 지하 2층 공간 전체를 사용하는 만큼 업계 최대 규모의 자체 편집숍이기도 하죠. 신촌역과 바로 연결되어 있는 입구로 들어서면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한 설치물과 마주하게 되는데요. 이곳 라이브 스테이지에서는 '피어'가 선정한 주제에 맞게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고 있어요.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해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이곳에선 취향이 좋고 개성이 확실한 80여 개 의류와 잡화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서브컬처를 기반으로 한 스트리트 브랜드 '마크 곤잘레스(Markgonzales)', "코퍼레이트 로큰롤(Corporate Rock'n Roll)"이란 슬로건을 지닌 '비바스튜디오(Vivastudio)', 귀여운 체리 로고가 들어간 티셔츠로 유명한 '키르시(KirshI)' 등이 대표적이죠. 인싸들의 SNS에서나 볼법한 트렌디한 브랜드가 저마다 다른 개성으로 시선을 붙듭니다.


스케이트보드, 서핑 등에 취미 생활을 즐기고 있는 이들이라면 이 소식이 반가울 수밖에 없겠어요. 국내 스케이트보드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대표적인 스케이트 용품 숍 '팀버샵(Timbershop)'이 '피어' 매장에 입점했기 때문. 

1978년 캘리포니아에서 시작된 '인디펜던트(Independent)', 바르셀로나에 본사를 두고 유럽을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는 '사워 솔루션(Sour Solution)', 1973년 캘리포니아 북부 지역을 대표하는 서퍼 콤비에 의해 탄생한 '산타 크루즈(Santa Cruz)', "스케이트 보딩에 먹칠을 하다(Giving Skateboarding a Bad Name)"라는 이념을 추구하는 '베이커 스케이트보드(Baker Skateboard)', 예술적인 아트워크 비디오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스웨덴 스케이트 웨어 브랜드 '폴라 스케이트(Polar Skate)' 등 오직 '팀버샵'에서만 만날 수 있던 진귀한 스케이트보드 브랜드가 백화점 업계 최초로 입점해 더욱 눈길을 끌고 있어요.  


의류부터 액세서리, 장비까지 하나같이 활용도가 높고 실용적일 뿐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까지 겸비했답니다. 스케이트보드 신에서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는 브랜드만 쏙쏙 골라 모아 놓았기 때문에, 초보자들이라도 만족스러운 쇼핑을 즐기기에 제격이죠.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미국 의류 브랜드 '챔피언(Champion)'은 많은 패션 피플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죠. 색깔별로 소장하고 싶을 만큼 다양한 컬러의 반팔 티셔츠가 특히 소장 욕구를 자극했는데요. 다가오는 여름, 시밀러 룩 혹은 커플 룩으로 더할 나위 없을 듯해요. 캡 모자와 슬링백 등 어떤 옷과 함께 코디해도 예쁜 액세서리 아이템까지 합세해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더욱 힘을 실었답니다. 



기본에 충실하며 심플한 디자인으로 누구나 쉽게 코디할 수 있는 '유니폼 브릿지(Uniformbridge)'역시 마찬가지로 눈여겨볼 만해요. 클래식, 빈티지, 아웃도어, 밀리터리 등 기존 스타일을 베이스로 브랜드만의 해석을 더해 높은 퀄리티와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스트리트 패션 트렌드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를 둘러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가성비 갑인 아이템을 득템하는 즐거움은 이곳에서만 누릴 수 있을 테니 말이죠. 




뷰티 '인싸'들의 놀이터  

현대백화점에서 신촌점 U-PLEX에만 입점된 글로벌 뷰티 편집숍 '세포라(Sephora)'를 빼놓을 수 없겠죠? 이곳에선 '타르트(Tarte)', '후다 뷰티(Huda Beauty)', '아나스타샤 베버리힐즈(Anastasia Beverly Hills)', '조이바(Zoeva)', '스매시박스(Smashbox)' 같은 해외 독점 브랜드부터 '활명(Whalmyung)', '탬버린즈(Tamburins)', '어뮤즈(AMuse)' 등 국내 독점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60여 개 브랜드 라인업을 만날 수 있어요. 무엇보다 세포라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임상 스킨케어 브랜드 '디오디너리(The Ordinary)'와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논픽션 (Nonfiction)' 제품을 유일하게 전시하고 있는 오프라인 매장이라는 사실! 

뭐니 뭐니 해도 자체 개발 브랜드인 '세포라 컬렉션'은 가성비 아이템으로 으뜸! 무엇보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색조 종류부터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러워요. 가볍게 둘러보는 것만으로 전 세계 뷰티 트렌드를 엿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쟁력 있는 퀄리티와 가격대를 갖춘 제품이 수두룩한 이곳은 뷰티 마니아들에게는 천국과도 같은 장소라 할 수 있답니다.   

일명 '교포 메이크업'처럼 색다른 메이크업으로 변신하고 싶다면? 매장 중앙에 위치한 '뷰티 스튜디오'로! 이곳에서는 아이, 립, 피부 등 7가지 카테고리 가운데 하나를 골라 15분간 플래시 메이크업 오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매장 내 베스트 제품만 쏙쏙 골라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별도의 예약 없이 이용 가능하다고 해요. 




여심을 저격하는 카페&라이프스타일 공간

2층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를 타면 이색적인 풍경으로 단숨에 시선을 끄는 공간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바로 카페 '랑데자뷰'의 이야기입니다. 투박한 돌담과 푸릇한 식물, 바닥을 가득 채운 편백나무 조각이 심상치 않은 이곳은 제주를 모티브로 하는 카페답게 제주 느낌이 드는 공간으로 꾸몄습니다. 앉아서 커피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잠시나마 여행 기분을 낼 수 있죠. 매장 안쪽에는 '감성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숨어 있으니 놓치지 마시길. 패션 후르츠 주스, 땅콩 카라멜 라떼, 오로라 에이드 등 다양한 음료 메뉴를 비롯해 테린느, 얼그레이 케이크 같은 디저트도 맛볼 수 있답니다. 

4층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곳은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띵굴 스토어'입니다. 1세대 파워블로거인 띵굴마님(이혜선)이 시작한 국내 최대 규모의 플리마켓 '띵굴시장'을 기반으로 탄생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총집합한 곳인데요. 담금주 키트를 선보이는 '샬롯', 디저트를 모티브로 한 비누를 판매하는 '플러피솝', 소박하고 따뜻한 자연을 담은 아트 프린트가 특징인 '리디아', 도자기와 감성적인 디자인이 어우러진 식기를 선보이는 '포터리씨' 등 현재 서울에서 가장 힙한 리빙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주변의 흔하고 평범한 물건들이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고유의 감성을 만나 얼마나 매력적으로 변신할 수 있는지, 그 최대치를 기대해도 좋을 듯해요. 흔치 않은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리빙 아이템으로 나만의 멋진 공간을 꾸미고 싶다면, 얼른 방문해보세요.  




트렌디한 분위기의 푸드홀 

서울에서 세계 각지를 대표하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 탄생했습니다. 11층에 위치한 푸드 홀 '푸드 앨리(Food Alley)'가 바로 그곳. 외국어가 새겨진 사인 보드, 동남아 야시장을 재현한 설치물 등 이국적인 거리를 형상화한 '푸드 앨리'의 내부는 감각적인 비주얼로 지난 1월 오픈하자마자 인스타 성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시선 닿는 곳마다 각 브랜드의 개성이 묻어나는 인테리어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트렌디한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죠.

현지에서나 맛볼 법한 베트남 음식을 선보이는 '랑만', 이태원 힙스터들 사이에서 입소문난 수제 버거집 '이태원 더 버거 익스프레스', <수요미식회> 딤섬 편에 등장한 딤섬 전문 모던 차이니즈 식당인 '포담', 샤로수길 대표 맛집인 '쥬벤 쿠바'의 세컨드 브랜드 '리틀 쿠바', 압구정동에 본점을 둔 샐러드 전문 맛집 '보울 룸', 라이브 공연을 감상하며 커피와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카페 언플러그드' 등 이미 탄탄하게 입소문 난 6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어요. 들어선 식당의 메뉴만 살펴봐도 최신 푸드 트렌드를 반영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 정도. 신촌 도심 풍경이 내려다보이는 트렌디한 분위기에서 세계 각지의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랍니다.   




힐링을 선사하는 복합문화공간&카페

독서의 즐거움과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12층으로 향해보세요. 백화점 업계 최초로 입점한 '아크앤북'은 서점과 카페가 합쳐진 복합 문화 서점입니다. 진열장마다 다양한 주제에 맞게 큐레이션 한 서적과 독립출판사의 간행물, 잡지로 가득 채워져 있는데요. 보물 찾기를 하는 느낌으로 내용이 마음에 드는 책 한 권을 골라보면 좋겠어요. 무심코 넘긴 한 페이지에서 예상하지 못했던 위로와 공감을 받을 수도! 또 휴대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여 다양한 테마의 ASMR을 감상할 수 있는 섹션도 만날 수 있어요. 찬찬히 둘러보고 원하는 책을 구입한 후, 스탠드 조명이 설치된 테이블에 앉아 읽으면 되는데요. 책을 읽으며 향긋한 커피도 한잔 즐길 수 있답니다. 



매장 옆에 로스터리 카페 '통인동 커피공방'에서 운영하는 '신촌 로스팅 라이브러리'가 자리해 있기 때문. '신촌 로스팅 라이브러리'에서 음료를 테이크아웃해 '아크앤북'에서 마시거나 책을 가져와 카페에서 마실 수 있으니, 독서와 커피가 주는 여유를 음미하며 감성을 충전해보시길 바랄게요. 




보고 먹고 노는, 문화를 제대로 즐길 줄 아는 사람이라면 현대백화점 신촌점 U-PLEX를 그냥 지나치지 않을 듯해요. 신촌점 U-PLEX에서만 만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부터 요즘 뜨는 트렌드를 모두 섭렵할 수 있는 스트리트 패션 편집숍 매장, 도심 속 힐링을 선사하는 복합문화 서점과 카페까지 이 모든 것을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으니 말이죠. 잘 입고, 잘 먹고 잘 놀 줄 아는 이들이 즐겨 찾는 장소와 꼭 즐겨야 할 것들이 궁금하다면 새롭게 달라진 신촌점 U-PLEX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