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요즘 다들 목동 현백 간다며? 인증샷 맛집 '스포츠 그라운드'

개점 20년을 맞이한 현대백화점 목동점이 2만 6400㎡(약 8000평) 규모의 유플렉스 전체를 MZ세대를 위한 공간으로 리뉴얼하는 대대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도록 영하고 힙한 공간으로의 변화를 꾀했는데요. 

지난 12일, 변화의 시작을 알리며 가장 먼저 공개된 ‘스포츠 그라운드’에서 캐주얼&스트릿 브랜드부터 요즘 가장 핫한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곳곳에 숨겨진 비밀 같은 공간까지 지금 바로 구경해볼까요?

 

 

 

쇼핑도 힙하게 즐기는 MZ세대 Pick 브랜드

 

0123


요즘 인플루언서들이 어디서 옷을 사는지 궁금하시다고요? 그렇다면 목동 스포츠그라운드로 오세요! 목동 스포츠 그라운드에서는 MZ세대에게 주목받기 시작한 브랜드부터 옷장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브랜드까지 전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MMLG B2 크리에이티브존에 오픈한 MMLG 매장에는 ‘일상’이라는 키워드를 기반으로 ‘도시’라는 소재를 결부시켜 도심 속 스트릿한 모습들이 구현되어 있는데요. 철제 배수구 위에 강화유리를 올린 부분이나 전면 쇼케이스 안으로 숨겨진 카운터, 매장 전면을 큰 블록으로 막아둔 인테리어와 같은 독특한 구조가 전면부터 펼쳐집니다. 엘리베이터 컨셉으로 꾸며진 피팅룸에서 MMLG의 이번 신상을 착용하고 SNS 인증샷을 촬영해보세요!



01234


#커버낫 컨템퍼러리 브랜드 커버낫(COVERNAT)은 빈티지 웨어로부터 얻은 모티브를 토대로 현대적인 감성을 더한 룩을 제안하는데요. 스포츠 그라운드에 등장한 커버낫 매장은 또 다른 매력을 지닌 ‘와릿이즌’의 매장과 이어지도록 설계돼 독특한 포인트를 엿볼 수 있습니다. 피팅룸 주변으로 이어진 브랜드를 오가며 밀리터리부터 아웃도어, 워크웨어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해보세요.

#와릿이즌 와릿이즌(WHATITISNT)은 자유로운 스케이트보드 문화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예요. 새로운 스트릿 무드를 풀어내고자 하는 와릿이즌에서 전설적인 스케이트 보더이자 아티스트인 마크 곤잘레스의 특유의 감성을 느껴보세요!



0123


#뉴에라 북미 3개 스포츠 리그인 MLB, NBA. NFL의 공식 선수용 모자를 공급하고 있는 뉴에라(NEWERA)는 미국 특유의 스트릿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최근 BTS나 무라카미 다카시 등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전개하며 브랜드 전통성에 트렌디함까지 더하고 있는데요. 스트릿 패션이 다시금 떠오르는 요즘, 뉴에라가 제안하는 스트릿룩을 참고해보시면 어떨까요?

#르꼬끄 130년 전통을 자랑하는 프랑스 스포츠 패션 브랜드 르꼬끄(LECOQ)는 감각적인 스타일과 기능성이 조화를 이루면서도 높은 품질을 가지고 있어 두터운 팬층을 가지고 있는데요. 스포츠 카테고리 특성에 맞게 기능과 트렌드를 접목시키며 르꼬끄만의 헤리티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0123

 

#스노우피크 자연 지향적인 생활방식을 제안하고 실현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SNOWPEAK)는 아웃도어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공간 어디에서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입니다. 자연 지향적인 생활방식을 제안하고 실현하는 스노우피크의 제품으로 자연과 어울리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파타고니아 환경 친화적 가치를 추구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핫한 아웃도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파타고니아(PATAGONIA)가 스노우 피크와 함께 스포츠 그라운드에 새롭게 입점했어요. 기능성을 강조한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에서 지속가능성과 패셔너블함 두 마리 토끼 모두 잡아보세요!

#아크테릭스 ‘아웃도어 끝판왕’이라 불리며 MZ세대에게 트렌디한 고프코어 브랜드로 자리 잡은 아크테릭스(ARC'TERYX)는 전문성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다가오는 봄, 하이킹을 계획 중이시라면 아크테릭스에서 아웃도어룩의 정수를 경험해보세요.

 

 

 

쇼핑 인증샷은 여기서! 목동점의 새로운  포토 스팟

01


핫한 공간에 포토존은 필수죠! 더 이상 쇼핑 인증샷을 찍기 위해 백화점 밖으로 나가는 수고로움은 겪지 않으셔도 될 거예요. 목동점에는 배경, 구도가 완벽한 포토 스팟이 가득하거든요!

지하 2층에서 만날 수 있는 고객 휴식 공간 ‘라운드 스테이지’는 압도하는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로마와 뉴욕 등 해외 대도시의 큼지막한 구획과 광장의 모습들을 참고하여 조성된 라운드 스테이지는 원형 쉼터 의자, 천장 원형 조명, 자이언트 미러 등으로 구성되어 콜로세움이 연상돼요.

지하 2층과 3층이 이어지는 계단에는 커다란 대형 거울이 설치되어 있어요. ‘자이언트 미러’로 불리는 이 공간에서 사진을 찍으면 다리가 정말 길어 보이는데요. 봄을 맞이해 프로필 사진을 변경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자이언트 거울에서 셀피를 촬영해보세요!




오브제가 가득할수록 높은 퀄리티의 사진이 나오는 법인데요. 스포츠 그라운드의 지하 3층 전체는 메탈 모티프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앉거나 기댈 수 있는 메쉬 소재의 오브제에서 다양한 포즈를 취해보세요.

스포츠 그라운드는 포토존을 가득 채운 다양한 오브제들도 눈여겨볼만하지만 특히 사진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인 조명까지 신경 쓴 공간인데요. 일반적으로 쓰이는 따뜻한 색온도에 비해 높은 숫자의 색온도를 적용해 조금 더 쨍한 하이라이트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푸른 색감의 힙한 사진도 촬영 가능한 백화점이라니, 이곳에서는 인생사진도 문제없을 거예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현대백화점 목동점이 선보인 스포츠 그라운드에서는 기존 백화점에서 유지하던 공간 문법을 과감하게 깬 시도들을 엿볼 수 있습니다. 먼저 공개된 스포츠 그라운드뿐만 아니라 8월과 12월, 순차적으로 오픈될 목동점의 새로운 모습! 쇼핑부터 취미까지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공간,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