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리얼후기] 무역센터점 VR 테마파크



'꺄아아악~', '으아아아악'

 이게 다 백화점에서 나는 소리라니.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많은 사람들의 괴성이 들리는 근원지는 바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 홀 안으로 입장하고 나니 놀이공원 또는 오락실을 방불케하는 공간이 눈 앞에 보여 놀라웠어요. 그럼 이 많은 사람들이 다 무슨 재미에 빠져 이렇게 소리를 지르고 있는 건지 알아볼까요?

 

 이 빅 재미 공간의 정체는 바로 'VR 가상현실 THEME PARK'. VR(가상현실)이란 Virtual Reality의 약자로, 다른 장소에서 일어나거나 직접 느낄 수 없는 일들을 눈 앞에서 경험해 볼 수 있게 하는 첨단 기술을 일컫는 말인데요. 이 첨단 기술이 도입된 놀이 기구와 게임들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5가지 존들이 꾸며져 있었어요!



 



1 VR

 가장 메인이 되는 VR존은 구경하는 사람부터 대기하는 사람들까지 모여들어 인산인해를 이루었는데요. 자리에 앉아 눈 앞에서 가상현실을 볼 수 있는 장비를 착용하고 콘텐츠를 골라 체험해볼 수 있어요.


에디터의 TIP 놀이공원에 온 듯한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VR존 메인 라이더에서 'Crazy Viking'을 선택해보세요. 공포감까지 느껴보고 싶다면 'Mystery Explore', 손에 땀을 쥐게하는 스릴감을 느끼고 싶다면 'Hamburger Race' 콘텐츠를 추천 드려요!



 


2 Unity

 이 곳에서는 VR을 비롯한 게임 애니메이션 엔진인 Unity사의 콘텐츠들을 시연해볼 수 있어요. VR 콘텐츠들이 구현되는 HTC VIVE, Oculus, 삼성 Gear VR 기기가 모두 한 자리에 모여있어 비교해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죠! 신기술에 호기심이 많은 아빠와 아들 모두가 즐거워 할 공간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실존하는 모습에 가상의 그래픽을 덧칠하는 AR(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기술이 도입된 라이더도 타볼 수 있답니다.




 에디터가 가장 흥미롭게 느꼈던 것은 SAND Craft였는데요. 세계최초로 모래를 이용한 촉각 인지 체감형 학습 솔루션이라고 해요. 생태계가 표현돼있는 모래 지형에 내 마음대로 만져 변화를 주면 IR센서가 그것을 인식해 다양한 반응이 나타나는 게임이었는데요. 땅 위에 손을 대서 가리니 먹구름이 몰려와 비가 내리고 그 자리에는 나무가 자라나는 것이 신기하더라고요!  





3 4D 라이드 존

 자리에 앉아 10가지 콘텐츠 중 하나를 골라 3D 안경을 쓰면 의자가 앞뒤 좌우로 움직이며 4D라이딩이 구현돼요. 내 차례를 기다리는 동안 라이딩하는 화면을 지켜볼 수는 있어 모두가 화면에 빠져들어가 있는 진풍경이 펼쳐지는 공간이랍니다


에디터의 TIP 테마파크에 가면 모든 어트랙션을 다 탈 수 있는 초고수라면 롤러코스터 콘텐츠를, 무서운 놀이기구는 피하고 싶은 심신미약자는 '숲 속 대모험' 콘텐츠를 선택해 라이딩을 즐겨보세요!

 




4 인터랙티브 존



 볼풀장처럼 생겨 아이들이 가장 친숙해하며 들어가고 싶어하는 인터랙티브 존. 눈 앞의 스크린에 공을 던지면 화면이 반응을 하는 신기한 구역이에요! 눈 앞에 날아가는 비행기, 공기방울 속에 갇힌 어패류 등을 공을 던져 맞춰볼 수 있어요. 20여가지 종류의 게임이 들어있으니 가족 모두 다함께 부끄러워 하지 말고 뛰어들어 즐겨보아요~

 


 

5 아케이드

 그래도 VR이니 AR이니 너무 어려우시다고요? 이제는 찾아보기 힘든 오락실 게임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있는 아케이드 존에 들러보세요! 슈팅게임, 모터 레이싱 게임, 전자판 두더지 게임이 준비되어 있어 그 때 그 시절 추억을 되새기며 참여해보기에 좋답니다. :)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VR 가상현실 THEME PARK

 

기간: 2016 8 10() ~ 2016 8 16()

장소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

운영시간오전 10 30 ~ 오후 7 30

 

*VR 테마파크 이용료 1,000

*아이클럽//당일구매 영수증 소지고객 무료이용 가능





이 글을 읽고 나도 한 번 체험해보고 싶어졌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