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취향저격] 운동복과 일상복의 이유 있는 믹스매치, ‘애슬레저룩’



 점점 날이 더워지고 여름이 다가오면 '운동 좀 해둘 걸...'하게 되죠? 운동을 시작하기로 마음을 먹고 나면, 어떤 옷을 입고 운동을 할 지 새로운 고민에 빠지게 되곤 합니다. 집 앞에 운동하러 나온 듯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하고 싶은 욕망! 이런 욕망을 실현시켜 줄애슬레저 룩이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추구하는 우리의 마음을 탕탕! 저격하고 있습니다.

 

 애슬레저는운동을 뜻하는 애슬레틱(athletic)여가를 뜻하는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스포츠웨어와 일상복의 경계를 허문 패션 트렌드를 의미하는데요. 요가, 필라테스, 레저 활동 등 건강과 운동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고기능성이면서도 패셔너블한 스포츠웨어인 애슬레저 룩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애슬레저룩의 매력은 클래식한 아이템부터 최신 트렌드 아이템까지 조화롭게 연출 가능 하다는 점인데요. 운동을 시작하기 좋은 지금, 벗고 싶지 않을 만큼 편안하면서도 스타일을 살려주는 애슬레저 룩을 입으러 가볼까요?

 

 

 


1. 조거팬츠

 애슬레저룩의 상징! 조거팬츠는조깅하는 사람을 뜻하는조거(jogger)’바지를 말하는팬츠의 합성어인데요. 조깅할 때 입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편하다는 뜻으로 밑단이 밴딩 처리가 되어있어 활동성을 높인 것이 조거팬츠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더불어 살짝 드러나는 발목으로 종아리 라인이 날씬해 보이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는 기특한 아이템!

 

 TIP: 자칫 후줄근해 보이기 쉬우므로 로고가 큰 티셔츠와 함께 매치하거나 화려한 패턴이나 원색으로 배색된 자켓으로 스타일링 해보세요.

 

 

 


2. 슬리브리스

 무언가 더 닿는 것만으로 불쾌함을 느끼는 시즌엔 슬리브리스만한 아이템이 없죠? 특히 농구선수 유니폼을 연상시키는 스포티한 슬리브리스는 애슬레저 룩의 연출에도 다양하게 이용될 수 있습니다. 민소매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깔끔한 반팔과 레이어드 해주셔도 OK! 넉넉한 길이의 슬리브리스는 원피스로 입어 귀여운 매력을 뽐낸다거나 하의로 레깅스를 매치하면 애슬레저의 분위기가 두 배!

 

 TIP: 고기능성에 스포티함까지 더한 애슬레저 이너웨어도 고려해보세요. 브라탑까지 함께하면 이너웨어까지 신경 쓴 센스있는 애슬레저룩이 완성!

 

 

 


3. 레깅스

 한 번 입으면 벗기 싫은 그 아이템! 편한 착용감으로 많은 분들이 찾는 레깅스는 기존 이너웨어의 인식에서 벗어나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레깅스 하나로 신축성 좋은 스포츠웨어부터 다양한 스타일링까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어떤 상의와 매치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좌우되어 다양하게 연출해볼 수 있어요. 레깅스에 메탈소재의 후디 집업이나 메탈 스니커즈, 미러 선글라스, 매탈소재의 클러치 등을 더해보세요! 평범했던 레깅스가 메탈릭 제품들과 함께 반짝반짝 빛나는 룩으로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 )

 

 TIP: 옷장 속 잠자고 있는 스포티한 스웨트 셔츠와 함께 매치해주면 캐주얼한 아이템만으로도 충분히 애슬래저룩 연출이 가능합니다.

 

 

 



4. 브라탑

 다이나믹한 운동 시 여자들에게 꼭 필요한 브라탑! 건강미와 은은한 섹시함까지 드러낼 수 있는 브라탑으로 과감한 애슬레저 무드를 연출해보세요. 혹시 노출이 부담스럽다면, 베이스볼 점퍼나 박시한 후디집업을 걸쳐주거나 크롭탑, 슬리브리스탑을 레이어드하면 일상에서도 가능한 애슬레저룩 완성! 테일러드 재킷을 입으면 더 시크하고 차려입은 듯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TIP: 애슬레저 룩을 입고 즐길 스포츠의 운동강도에 따라 브라탑을 선택할 수 있어요. 가벼운 러닝이나 요가에 적합한 제품, GX, 필라테스에 적합한 제품, 싸이클, 크로스 핏의 고강도 운동에 적합한 제품이 브랜드마다 따로 있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이미지 | MPG / 더랩108 / 르꼬끄스포르티브 / 비욘드클로젯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