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미리 보는 2016 브릭코리아 컨벤션 '브릭, 예술이 되다'


 

 '레고'는 어린이만 가지고 노는 블럭이라고요? 이제는 그런 편견을 버려야 할 때! 주변을 둘러보면 레고 마니아를 자처하는 성인들이 심심치않게 만나볼 수 있는 세상입니다.

 

 남녀노소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레고'로 가능한 모든 것을 한 데 모아놓은 곳이 있다고 하는데요. 현대백화점 블로그 에디터가 놓칠쏘냐!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펼쳐지는 최대 레고 창작 전시회이자 전국 레고 마니아들의 최대 축제, ‘2016 브릭 코리아 컨벤션'! 어떤 즐거움이 펼쳐질 지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함께 알아볼까요?

 

 

1. 역대 최고, 최다!



 

 '브릭 코리아 컨벤션' 2013년 처음 개최된 이후로, 레고가 단순히 장난감을 넘어서서 무한한 창작이 가능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하나의 놀이 문화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 있습니다. 지난 해에는 무려 7만 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즐거움을 함께 했다고 하니 믿고 가볼 만 하겠죠?

 

 이번 '2016 브릭 코리아 컨벤션'에서는 국내 활동 중인 주요 동호회 5곳과, 역대 최다 일반인 창작가들(208)이 참여한 최다 출품작들( 400여개 작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10대부터 3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와 개성을 지닌 창작가들의 다양한 스토리들 속에 푹 빠지다 보면, 놀라운 상상의 세계가 펼쳐질 거예요.

 

 

 

2. '레고, 예술이 되다'에서 뭘 보면 좋을까?

 


 

1. 스타워즈 Imperial Star Destroyer / 김성완, 김병선, 공민식, 황선미

그 크기와 웅장함만으로도 스타워즈 노래가 절로 들려오는 모형! 바로 길이 2.2m의 세계 최장 스타워즈의 우주 전함 모형인데요. 스타워즈 영화 속 우주군함의 외부 디테일과 기체 비율까지 가장 근접하게 묘사한 작품이랍니다. 특히 이번 브릭코리아 컨벤션의 메인 작품이자 최초 공개라고하니, 직접 눈으로 접하고 그 디테일을 실감해 보세요!

 

2. ()서울역사 / 노희준

레고를 보면 근현대사를 느낄 수 있는 작품도 등장했습니다. 르네상스 궁전건축 기법으로 지어진붉은 벽돌과 콘크리트, 서양식 아치 등 일제 강점기 시절의 () 서울역사의 특징을 잘 살려냈는데요. 중형 사이즈 임에도 불구하고, 디테일을 살려서 근대의 역사가 담긴 서울역사를 잘 재현해낸 작품입니다.

 

3. 훈민정음 해례본 서문 / 진형준

흔히들 레고로 만든 모형이라고 하면 화려하고 입체적인 조형물을 떠올리곤 하는데요. 하지만 그 편견을 깨고 누구보다 의미 있는 작품을 레고로 재현해 낸 모형이 있답니다. 작가가 27세의 나이로 최근 훈민정음 해례본의 상주본 소실 소식을 듣고 한글의 우수함과 훈민정음의 소중함을 알리고자 제작한 작품! 한문본 훈민정음의 예의편을 국역한 책 훈민정은 해례본을 레고 브릭으로 구현한 작품이죠. 엄마아빠 손을 꼭 잡고 방문한 아이들의 교육에도 참 좋겠죠?

 

 그 외에도 다양한 문화의 건축물들과 이동수단, 가상 로봇, 귀여운 캐릭터 등 기발한 아이디어가 반영된 창작품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꼭 한번 전시장에 들려 보세요!

 



3. '어머, 여긴 봐야 해!' 현장 프로그램


기발하고 창의적인 레고 작품들을 보고 있다 보면 나도 만들고 싶은 마음에 손이 근질근질 하실텐데요. 이번 2016 브릭 코리아 컨벤션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에디터가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해드릴게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들로 브릭을 통한 상상의 세계를 즐겨보세요!


 



 




 ‘레고는 나이가 없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레고! 레고와 함께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브릭코리아 컨벤션에서 즐거운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세요!

 

 

 


2016 브릭코리아 컨벤션에 가보고 싶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