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리얼후기] 현대백화점 판교점 EATALY 여행기 <2>


 지난 주 이탈리(Eataly) 여행기 1에서는 이탈리 레스토랑들의 각 코너와 대표메뉴를 체험해보았는데요. 여행기 2편에서는 디저트와 델리를 맛 볼 수 있는그란 바(GRAN BAR)와 요리에 필요한 식기구부터 식재료까지 모두 판매하는 마켓(MARKET)을 만나보려고 합니다.



 먼저 그란 바(GRAN BAR)는 이태리의 광장문화와 커피, 젤라또같은 델리 문화를 가장 잘 녹여낸 곳입니다. 우리가 '이탈리아'라고 하면 떠오르는 델리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가장 화려해 눈길을 끄는 매장부터 가볼까요?




 벤키(Venchi)는 이탈리아 토리노 지방에서 시작되어 무려 140년이라는 전통을 자랑하는 이탈리아 정통 초콜렛과 젤라또 브랜드입니다. 국내 최초 매장이인 판교점 EATALY 벤키에서는 프랄린을 포함해 20가지 종류의 초콜렛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모두 트랜스지방, 인공색소, 버터 등이 들어가지 않고 피에몬테산 헤이즐넛,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등 식물성 지방을 사용해서 만든 제품들이죠. 덕분에 살이 찔 걱정도 덜고, 입에 남지 않는 퓨어한 맛의 초콜렛을 만나볼 수 있다는 사실


벤키 젤라또 즐기기 TIP : 벤키의 젤라또 대표메뉴 '잔두야 클라시코(GIANDUJA CLASSICO)'에는 초콜렛 스프레드와 헤이즐넛 토핑을 얹어서 즐겨보세요!




 '이탈리아'하면 단연 커피, 에스프레소가 떠오르시죠? 카페 베르나노(CAFFE VERGNANO)는 토리노 지역의 작은 마을에서 출발한 로스팅 전문 기업으로 4대째 운영되고 있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입니다. 에스프레소 잔에 새겨져있는 1882라는 숫자가 그 역사를 말해주는 듯하죠?


 이탈리아 사람들이 사랑하는 순수하면서도 뒷맛이 깔끔한 에스프레소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흔히 에스프레소가 인생의 쓴 맛을 표현한다고 하죠? 카페 베르나노에서는 아름다운 인생 에스프레소의 맛을 즐겨보세요~



 

 다음은 악마의 잼이라고 불리우는 누텔라가 완전 적극적으로 활용되는 곳, 누텔라 바(Nutella Bar)입니다. 누텔라 전시장인가, 누텔라를 통으로 파는 곳인가 생각하신다면 땡! 헤이즐넛 스프레드 누텔라로 다양한 디저트를 즉석에서 만들어 내는 곳 입니다.

 



이렇게 즉석에서 만드는 모습을 구경하실 수도 있어요!



 다른 곳과 달리 이탈리에서만 유일하게 '누텔라바'라는 타이틀로 운영된다고 하니 메뉴는 이미 검증되었다고 봐야겠죠? 펄 슈가가 녹아 반짝거리는 와플에 바나나 크레페까지! 맛은 물론 비쥬얼까지 엄청나서 이건 인스타그램에 인증샷 올리기에도 너무 좋아요!


 


 이탈리에서 이 특별한 집 모양 매장을 만나신다면 절대 지나치지 마세요! 여기는 이탈리아 대표 스트리트 푸드이자 스낵 메뉴들을 만나보실 수 있는 곳 피아디나(LA PIADINA)입니다. 이제는 우리에게 조금 친숙한 파니니, 그리고 아직은 조금 생소한 피아디나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파니니와 피아디나는 쉽게 생각하면 이탈리아식 샌드위치인데요. 파니니가 치아바타 속에 여러 재료를 넣은 것이라면, 피아디나는 버터가 들어가지 않은 빵 반죽을 철판 위에서 구워 내 속을 채운 메뉴입니다. 이탈리아 동북부지방 정통 음식이라고하니 그냥 지나갈 수 없겠죠? 에디터가 맛본 것은 '참치소스와 그릴한 야채가 들어간 피아디나'였는데요. 맛은... 엄지 척


어떤 피아디나를 먹어볼 지 고민이라면? 모짜렐라 치즈와 토마토가 들어간 피아디나가 제일 인기있는 메뉴!


 


 어디서 고소한 빵 냄새가 난다 했더니... 여기 베이커리 파네테리아(LA PANNETTERIA)와 제과 코너 파스티체리아(LA PASTICCERIA)가 있었네요! 이탈리 베이커리에서도 역시 이탈리아 최상급 밀가루 '물리노 마리노'와 장작 오븐을 사용해서 빵을 만들고 있었어요. 이렇게 원재료를 볼 수 있으니 더욱 신뢰가 가는 느낌이었는데요.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쓰는 이탈리가 너무 매력적이지 않나요?



 이탈리아에서는 크림, 유제품들이 들어간 제과류를 '페이스트리'라고 하는데요. 이탈리아에서 가장 유명한 셰프 루카 몬테르치노가 이탈리의 페이스트리 레시피를 만들었다고 해요. 스타셰프의 레시피로 만든 티라미수, 푸딩, 쿠키류까지 맛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이곳은 보기만 해도 마음이 훈훈해지고 배가 불러오는 이탈리 마켓(MARKET)! 마켓에서는 이탈리아 빵, 올리브오일, 와인 등 약 1천여개 아이템을 판매하며 이탈리아 주방용품 브랜드인 알레시, 빠데르노, 구찌니 등에 이탈리아 요리책까지 만나볼 수 있어요.




 이탈리 마켓에서는 기존에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이탈리아 상품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토마토 소스와 파스타면 전문업체인 아펠트라, 레모네이드 업체인 니아스카 등의 훌륭한 식자재 생산자들과 함께하고 있어요. 마켓에서 다양하고 생소한 제품을 고르실 여러분을 위해서 이탈리에서는 제품 하단에 Buying Point, Good With와 같이 친절하게 팁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켓 한 쪽에는 이렇게 이탈리아 와인과 주류를 모아놓은 와인샵이 따로 있어요. 다른 와인샵과는 다르게 이탈리아 와인만 구비해 둔 것이 특징이었는데요. 지역별로 나눠져있기까지해서 취향에 따라 골라보실 수 있습니다. 항상 직원 분이 계시니 도움을 받을 수도 있어요!

 이외에도 천연재료로 와인처럼 숙성시켜 독특한 향과 맛을 내는 발라딘 맥주가 있는데요. 직접 보리를 길러 수확한 뒤 원하는 호프와 아로마를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탈리에서는 발라딘 생맥주도 계속 들여와 판매중인데요. 벌써 많은 입소문 덕분에 수입하는 즉시 완판 된다고 하니 이탈리에 들리시면 문의해보세요!




 

 와, 드디어 2편에 걸친 EATALY 여행기가 막을 내렸습니다. 어떻게 보셨나요? 현대백화점 공식블로그 에디터의 생생한 방문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보다 더 생생한 경험을 원하신다면,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 1층 이탈리(031-5170-1061)에 직접 방문해보세요. 이탈리아를 가지 않아도 이탈리아의 식문화가 펼쳐지는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