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패밀리 리틀 텔레비전' 우승자의 바캉스패밀리룩 #1

 

 

 지난 5월 현대백화점에서는 온 가족 패션왕 프로젝트, '패밀리 리틀 텔레비전'이 진행되며 여러 가족 분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는데요. 평범한 일상 속 패셔너블함을 보여준 우승자(우승작 보러 가기) 가족 분들의 센스 넘치는 #바캉스패밀리룩 화보촬영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에디터가 우승자 분들에게 패밀리룩 코디 팁도 함께 얻어왔으니 기대해주세요!


 

 먼저, '패밀리 리틀 텔레비전' 우승자의 바캉스패밀리룩 1편에서는 시원함을 찾아 해변으로 떠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되었습니다. 쌍둥이처럼 꼭 닮은 자매의 트윈룩, 엄마와 딸의 시밀러룩이 펼쳐지니 여성분들을 모두 주목해보세요~



 

1. 닮은 듯 서로 다른 자매의 트윈룩, 이유진 & 이수진

 



 

Q. 이번 여름, 계획중인 휴가지와 그에 맞는 바캉스 패밀리룩 스타일링 계획은?


A. 낮에는 하얀 백사장이 있는 해변을 볼 수 있고 바다에서는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보라카이 섬으로 떠나고 싶어요. 밤에는 펍이나 클럽에서 외국인들과 어울리며 파티도 즐길 수 있고요.


 아무래도 바캉스 시즌인 만큼 평소 학교나 회사를 다니면서 입던 스타일과 다르게 조금은 과감한 시도로 기분전환을 해볼까 해요. 화려한 패턴이나 노출이 있는 옷은 평소엔 입기 힘들잖아요. 휴가지에서만큼은 튀게 입어야 돋보인다고 생각해요!


 , 가족끼리 같이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는 건데요. 같은 아이템이더라도 색상이나 무늬가 다르면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면 저희는 같은 선글라스가 있는데, 언니인 저 같은 경우에는 깔끔한 검정색을 구매했고 동생은 호피무늬 패턴이 들어간 제품을 구매했어요.

 


 

(왼쪽) CC콜렉트 소매리본 티셔츠(C162MSM048) 99,000, CC콜렉트 패턴 뷔스티에 원피스(C162MSE061) 189,000

(오른쪽) CC콜렉트 아일렛 소매 블라우스(C162MSC067) 169,000, CC콜렉트 하트프린트 치마바지(C162MSA057) 179,000

 

Q. 트윈룩을 도전하는 다른 자매들에게 트윈룩 코디팁을 공유해주세요.


A. 트윈룩이라고 해서 제품을 맞춰서 구매하기보다는 누구나 갖고 있는 흰티, 청반바지와 같은 아이템으로 연출하는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트윈룩은 무엇보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고려하는게 중요하거든요. 유행을 따라가긴 하지만 각자의 단점을 생각해서 옷을 골라보세요


 예를 들어, 요즘 오프숄더 룩이 유행인데 저희 자매는 둘 다 어깨가 넓은 편이거든요. 그래서 오프 숄더라도 어깨끈으로 되어있는 오프숄더 제품을 고르거나 트임이 있는 정도의 제품을 골라 단점을 커버하려는 편이예요. 너무 유행만을 따라가기보다는 자신과 어울리는 룩인지 아닌지를 파악하는 게 우선이라고 생각해요.


 


2. 여름 향기 물씬나는 엄마와 딸의 시밀러룩, 조세라 & 조하은



 


Q. 이번 여름 바캉스 패밀리룩으로 추천하는 스타일링은?


A. 영원한 패션 아이템 '데님'을 활용한 스타일링이요! 엄마는 빈티지한 데님 롱원피스나 점프 수트를, 아이들은 청 미니스커트나 멜빵바지를 입어보세요~ 아이와 함께 입으며 엄마까지도 어려 보일 수 있는 아이템이라 좋은 것 같아요. 소지품을 넣을 수 있는 미니백 등을 메면 실용적이기도 하고 더 예쁠 거 같아요!

 



(왼쪽) 헤지스 레이디스 블루태슬 긴팔 블라우스(HSK16B502) 199,000, 헤지스 레이디스 화이트 핀턱 4부 팬츠(HSP06B309) 169,000

(오른쪽) BEEN 바이올렛 레이스원피스(BQ26OP02VI) 142,400


Q. 따님과의 커플룩이 돋보이는데요. 평소에도 즐겨 입으시나요?


A. , 아이가 좋아해 평소에도 즐겨 입는 편인데요. 엄마랑 딸이랑 세트로 나온 옷이 한정적이어서 스타일링에 어려움이 있을 때가 있어요. 그래서 최대한 비슷한 색을 고르거나 옷의 패턴 고려하는 편이에요. 패밀리룩이라고 해서 아예 똑같이 입기 보다는 같은 톤이나 패턴으로 맞춰 입는 게 더 센스 있어 보이기도 하더라고요. 예를 들면 같은 도트패턴이라도 같은 크기로 맞춰 입거나 오늘같이 색을 맞춰서 입곤 한답니다.



Q. 여름 패밀리룩 스타일링을 시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아이템이 있다면?


A. 선글라스와 챙이 넓은 모자를 추천할게요. 딸 하은이도 저랑 같이 선글라스와 모자를 이용한 스타일링을 자주 하는 편이거든요. 모자 하나만 써도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서 저희가 좋아하고 즐겨 착용하는 아이템이에요.

 




 패션 센스로 똘똘 뭉친 가족들의 이야기를 들으니 빨리 시원한 스타일링과 함께 해변으로 떠나야할 것 같은데요! 다음 주 2편에서는 요즘 핫한 키워드 #리조트룩 의 패밀리룩 버전 스타일링을 소개해드릴테니 기대해주세요.

 




 

패밀리룩 스타일링 팁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