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건강한 머릿결을 위한 겨울철 헤어스타일 관리법


 사람의 첫 인상을 결정하는 요소 중 70%는 바로 헤어스타일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와 머릿결에 신경을 써야 한다는 사실은 알지만 아무래도 피부에 비해 머리카락엔 소홀해지기 쉽습니다. 그러나 황폐한 땅에 좋은 씨앗을 뿌려도 열매를 맺기 힘들 듯 손상된 머리카락에 어떤 펌, 염색을 한 들 빛을 발할 수 있을까요. 특히 겨울철 찬 바람에 건조해지고 푸석해지기 쉬운 머리카락, 스타일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건강한 머릿결 만드는 관리법을 알려드립니다.


탐스런 컬이 살아있는 펌헤어 스타일


 언제나 방금 한 듯한 펌을 유지하고 싶다면 집에 돌아온 후가 더 중요합니다. 샴푸는 반드시 펌 전용 샴푸를 이용해 두피에 도포하여 손톱이 아닌 손가락으로 두피를 문지르듯 감아줍니다. 눈에 보이는 거품에 상관없이 샴푸양은 일정하게 500원 동전 크기면 충분합니다. 뜨거운 물은 컬을 빨리 풀리게 하는 원인이 되므로 미지근한 물로 샴푸해주고 마지막에 찬 물로 헹궈주면 컬이 탱글하게 유지됩니다.
샴푸를 마치고 건조 시킬 땐 머리카락을 타월로 감싸 꾹꾹 눌러주며 비비는 것은 금물입니다. 헤어 드라이기 이용 시 20센티 정도 떨어진 상태에서 머리카락 끝을 감싸 쥐듯 말리면 컬을 유지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01 아베다 데미지 레미디 리스트럭처링 샴푸 250ml 34,000원
    현대백화점 전점(울산동구점 제외)


02 바비리스 이탈리아 모터 음이온 헤어드라이기 174,300원
    더현대닷컴 http://bit.ly/2jA7Jny


03 바이오메드 헤어테라피 손상모발용 아르간 베타오일 100ml 48,000원
    더현대닷컴 http://bit.ly/2k35Kvr


찰랑거리며 윤기가 돋보이는 생머리 스타일


 펌, 염색도 하지 않은 생머리가 가장 관리가 필요하다는 사실은 이제 상식입니다. 방치된 생머리만큼 촌스럽고 센스 없어 보이는 것도 없습니다. 남성들의 로망 1순위라는 ‘긴 생머리’의 앞에는 ‘찰랑거리고 윤기 가득한’이라는 수식어가 생략되어 있다는 것 또한 모르는 분이 없겠죠.


 일단 기본은 정성스런 빗질입니다. 빗질로 엉킨 머리카락도 풀고 두피를 자극하여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면 모발이 더욱 튼튼해 집니다. 하루에 30~40번 빗질을 해주되 머리카락 끝에서부터 시작하여 위로 올라가고 목덜미에서 정수리로 향하는 등 머리카락이 난 반대 방향으로도 빗질을 해주어야 합니다. 특히 두피를 자극시키며 빗는 기능성 브러쉬를 사용하면 드라이 시간을 단축해주고 자연스러운 윤기를 부여해 광택을 더해줍니다. 가는 모발의 경우 헤어 드라이기보다 브러쉬를 이용하여 건조하면 지나치게 차분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건조 후엔 푸석한 머리카락에 빠르게 흡수되는 에센스를 발라주면 탐스런 생머리 스타일이 완성됩니다.



01 모로칸 오일 보어 쿠션 브러쉬 78,000원
   판교점, 더현대닷컴 http://bit.ly/2jAkJcM


02 무코타 샤멘느 헤어스프링 150ml 75,000원
    압구정본점, 판교점


03 데저트에센스 코코넛 샤인 앤 리파인 헤어로션 18,000원
    더현대닷컴 http://bit.ly/2k32Tmb



아름다운 컬러가 돋보이는 염색 헤어 스타일


 관리하지 않는 순간 건조한 모발이 가장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스타일이 바로 염색 헤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건강한 머릿결을 위해서는 15일~30일 간격으로 클리닉을 받는 것을 권장하지만 그만큼 미용실에 가고 시간을 투자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시간도 비용도 절감되고 집에서 간편하게 관리 가능한 헤어팩이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모발 속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수분과 단백질입니다. 모발이 손상되면 이 두 가지가 줄어드는 것을 의미하는데 헤어팩 속 성분이 모발의 수분 보유력과 탄력에 도움을 줍니다. 헤어팩으로 영양보충 해주고 평소엔 에센스로 화장해준다면 매일 메이크업 하는 얼굴만큼이나 아름다운 헤어 스타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01 키엘 올리브 프룻 오일 디플리 리페라티브 헤어 팩 38,000원
    전점(디큐브시티점, 부산점, 울산동구점 제외)


02 로레알 엑스트라 오디네리 오일 라이트 13,300원
    더현대닷컴 http://bit.ly/2jq6euA



세련된 남자를 위한 댄디한 헤어스타일


 남성들의 헤어 관리 고민 1위는 ‘탈모’입니다. 탈모의 원인 해결을 위해서는 두피 관리가 필수입니다. 여성에 비해 피지가 쌓이기 쉬우므로 두피에 도움을 주는 샴푸 사용을 권합니다. 두피에 좋은 강황과 인삼을 함유하여 끊김으로 인한 모발 손상을 줄여주며 동시에 과한 음주와 흡연, 지나친 육류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또한 스타일링시 유해 성분이 없는 왁스를 이용하고 잦은 커트로 인한 목 뒤와 얼굴 가장자리 보습에 유의한다면 누구나 돌아볼 만한 멋진 남성이 될 수 있답니다.




01 아베다 인바티 샴푸/컨디셔너 세트 66,000원
    현대백화점 전점(울산동구점 제외)


02 랩 시리즈 [L] 에이지 레스큐+덴시파잉 샴푸 200ml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신촌점, 미아점, 킨텍스점, 판교점, 대구점, 울산점, 충청점


 무엇보다 머리카락도 신체의 일부이므로 충분한 영양 섭취가 이뤄진다면 탐스러운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갖는 현명한 여러분의 모습을 기대합니다.



※ 해당 제품 가격은 점별/브랜드별 사정에 의해 상이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 머리 관리 팁,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