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여름 별미를 찾아서! 현백 뉴 맛집 탐방 in 천호점&디큐브시티점

더위에 지쳐가는 입맛을 깨울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새로운 맛을 음미하는 것! 현대백화점 천호점과 디큐브시티점에서 만난 5곳의 맛집을 소개합니다. H.Point 회원을 대상으로 한 식당가 할인 혜택까지 만날 수 있으니, 지금이야말로 맛집 탐방을 떠나야 할 절호의 시기인 셈.   




특별한 날을 위한 요리, 오스테리아 아이노스

천호점 12층에 새롭게 문을 연 '오스테리아 아이노스'는 화학 조미료와 화학 첨가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는 정직한 조리 방식을 추구하는 곳입니다. 한우의 고소한 맛과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는 '한우 꽃등심 스테이크', 바삭한 빵과 매콤한 까르보나라 파스타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빠네 파스타', 나폴리 공식 피자 협회 AVPN의 기본기에 충실하여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마르게리따 피자' 등은 이곳의 장점을 집약한 대표 음식이라 할 수 있어요. 그 어느 것도 소홀하지 않은 만큼 맛보면 저절로 미소 지을 만큼 맛이 훌륭해요.

특히 적절히 기름기가 있고 육즙이 많아 맛이 좋은 '한우 꽃등심 스테이크'는 더위가 이어지는 여름을 날 수 있는 특별한 메뉴로 손색없죠. 메인 메뉴에 1천 원을 추가하면 샐러드, 수프, 커피까지 그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스페셜 메뉴를 비롯해 추천 메뉴로 조합한 세트 메뉴가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으니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탁 트인 도심 뷰가 내려다보이는 창가 자리, 작은 온실을 떠올리게 하는 널찍한 홀 등 어느 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잘 나오는 세련된 인테리어는 덤입니다.




태국 현지의 맛, 스파이스마켓

이국적인 정취를 찾게 되는 여름, 본고장인 태국만큼 맛있는 태국 음식을 맛보시길! 천호점 맛집 리스트에 새롭게 추가해야 할 '스파이스마켓' 의 이야기인데요. 태국 현지 호텔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베테랑 셰프가 직접 요리하는 이곳은 이태원 맛집으로 이미 입소문 난 곳이기도 해요. 

이곳의 추천 메뉴는 노릇노릇 튀겨내 통째로 씹어 먹을 수 있는 소프트 셸 크랩과 고소한 옐로 커리가 어우러진 '뿌팟뽕커리', 각종 해산물과 닭고기를 넣은 태국식 볶음밥인 '카오팟', 그물망처럼 얽혀 있는 계란 지단이 눈을 즐겁게 하는 '팟타이'. 이 외에도 태국식 닭다리살 덮밥인 '카오가이옵', 소고기 구이에 피시 소스로 버무린 오이 샐러드를 함께 곁들이기 좋은 '땀땡 느아양', 커리 소스와 함께 구워낸 닭고기 꼬치 요리인 '픽가이 톳' 등 태국 요리가 다양한 편. 하나같이 자극적이지도 않지만 먹으면 먹을수록 계속 손이 가는 맛이 특징입니다. 그렇기에 태국 음식 초보자라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죠. 무엇보다 좋은 건 '싱하', '창'과 같은 태국 맥주를 판다는 점! 태국에서 맛본 음식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할 때 찾고 싶어지는 곳입니다.  




정직한 밥상, 소녀방앗간  

디큐브시티점 5층에 위치한 '소녀방앗간'은 성수동에 본점을 둔 한식 밥집입니다. 청정지역 어르신들이 직접 담근 재래식 발효장과 산에서 딴 야생 산나물로 재료 본연의 맛을 담아 음식을 준비합니다. 화학조미료를 넣지 않고 재료 본연의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저염 건강식을 즐겨보세요.

'산나물밥과 꽃핀수육', '참명란비빔밥' 등의 대표 메뉴를 선택하면 정갈한 밑반찬이 함께 나와 균형 잡힌 한 끼 식사를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각종 향긋한 나물을 넣은 산나물밥과 히비스커스 꽃잎으로 만든 장아찌와 재래 간장에 졸인 고추 간장 다짐을 함께 곁들인 목삼겹 수육은 식자재 본연의 풍성한 맛으로 입맛을 돋웁니다. '참명란비빔밥'은 명란과 참기름, 계란 노른자가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죠. 

요즘 같은 더운 날씨에는 오랜 발효를 거친 사과청으로 맛을 낸 '발효청 스파클링'도 추천해요. 톡톡 쏘는 탄산과 진한 사과청이 시원하게 갈증을 해소시켜 준답니다. 또한 매장 한쪽에서 어르신들이 직접 채취한 산나물을 비롯해 오랜 노하우가 담긴 참기름과 간장 등을 판매하고 있으니, 집에서 직접 만든 건강식을 즐겨봐도 좋겠어요. 벽을 채우고 있는 산나물 그림과 산나물을 채취하는 어르신들의 사진 역시 숨은 볼거리라 할 수 있죠. 




소박하지만 정성 가득한 맛, 후와후와 

고양이 캐릭터가 그려진 쿠션, 은은한 조명, 원목 선반 등 일본 느낌이 진하게 묻어나는 아기자기한 소품이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일본식 가정식 전문점 '후와후와'. 가로수길과 광화문, 여의도에 이어 디큐브시티점 5층에 문을 연 이곳은 마치 일본의 가정에서 내올 법한 정성스러운 음식을 주로 선보입니다. 

갓 지은 밥 위에 양념을 바른 민물장어구이를 올린 '프리미엄 장어 솥밥', 연어와 아보카도의 궁합이 돋보이는 '아보카도 연어 덮밥', 크리미한 아보카도의 부드러운 식감과 수제 햄버거 스테이크의 깊은 풍미가 어우러지는 '아보카도 함박스테이크' 등이 꼭 먹어야 할 시그니처 메뉴로 손꼽히는데요. 특히 '프리미엄 장어 솥밥'은 기온이 점점 올라가는 요즘, 몸보신하기 좋은 메뉴랍니다. 장어 특유의 잡내가 나지 않으며, 쫄깃하면서도 촉촉한 육질을 즐길 수 있죠. 또한 각종 튀김 메뉴를 모아놓은 '후와후와 플래터' 등 사이드 메뉴와 함께 페어링 하기 좋은 다양한 종류의 주류가 마련되어 있으므로 저녁 시간에는 술 한잔 즐기기에도 좋아요.




멕시칸 홈메이드 푸드, 온더보더  

올여름, 먼 해외까지 떠나지 않아도 이국적인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에서 유유자적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전 세계 160여 곳에서 활발히 운영 중인 정통 멕시칸 레스토랑 '온더보더'의 국내 12번째 매장이 디큐브시티점 4층에 문을 열었습니다. 이국적인 분위기를 한껏 살린 바 공간과 맥주병으로 만든 조명이 눈길을 끄는 내부 공간은 휴양지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이곳에선 매일 살사 소스를 만들고 매장에서 직접 토르티야를 구워내는 등 신선한 식재료를 토대로 한 멕시칸 메뉴를 총망라해 선보입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멕시코 전통 방식의 메스퀴드 그릴에 구운 스테이크와 치킨, 쉬림프를 토르티야에 올려 라이스&빈과 함께 싸먹는 '얼티밋 화이타', 토르티야 사이에 화이타 치킨, 베이컨, 아보카도, 치즈 등을 넣고 반으로 접어 구워낸 '더블 스텍 클럽 퀘사디아'. 갖가지 재료와 소스가 입안에서 어우러지는 식감과 맛의 조화가 그야말로 일품! 

여기에 딸기 퓨레로 맛을 더한 '논알콜 마가리타 스트로베리'와 마가리타와 오렌지 리큐르의 상큼한 조화가 돋보이는 '코로나리타'는 식사 자리의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음료로 인기입니다. 또한 인원수에 맞춰 구성된 메뉴와 음료가 함께 제공되는 세트 메뉴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요. 친목 모임이나 가족과의 외식을 앞둔 이들이라면 사랑할 수밖에 없는 맛집이죠. 




식당가 x H.Point 프로모션


· 기간 6월 26일(금) ~ 7월 12일(일)

· 대상 현대백화점 H.Point 회원


식당가 스탬프 이벤트

2만 원 이상 구매 시 스탬프 적립, 스탬프 두 번 모으면 3,000 포인트 지급!


H.Point 앱을 통해 증정하는 할인 쿠폰 이벤트

아이노스 천호점 '빠네 파스타' 2천 원, '한우 꽃등심 스테이크' 1만 원 할인

소녀방앗간 디큐브시티점과 킨텍스점 '산나물밥과 꽃핀수육+참명란비빔밥+발효청 스파클링(오미자꽃청, 사과청 중 택 1)' 세트 메뉴 6천 원 할인

이십사절기 무역센터점 신메뉴 3종 10% 할인(장어구이정식, 고추장보리굴비반상, 보쌈정식반상)

사보텐 중동점 '프리미엄 카츠(시그니처, 제주흑돈)' 주문 시 미니 우동 혹은 미니 소바 추가 제공     


현대백화점 TV 구독자를 위한 할인 이벤트

현대백화점 TV 구독자 중 식당가 스탬프 미션 참여 캡처 사진을 H.Point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 댓글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분께 3만 포인트 지급! ☞이벤트바로가기




영상보기☞ 현백 식당가 어디까지 가봤니? 후와후와, 소녀방앗간, 온더보더를 소개합니다ㅣ현대백화점 TV 유튜브


더운 여름, 입맛이 떨어지고 삼시 세끼를 챙기는 일이 귀찮게 느껴지는 때가 있죠. 바로 이럴 때 오늘 소개한 5곳의 맛집에서 여름에 어울리는 다양한 별미를 맛보면 어떨까요? 직접 방문하게 된다면 이런 생각이 떠오를지도 모릅니다. "누가 여름에 입맛이 떨어진다고 했어?"라고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