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클래식한 우아함의 정석, 올드머니룩 스타일링

 

한동안 힙한 무드의 스타일링이 주를 이뤘다면, 요즘 스타들의 SNS에서 자주 보이는 색다른 스타일링이 있습니다. 바로 ‘콰이어트 럭셔리’ 코드를 기반으로 한 올드머니룩인데요. 대대로 물려받은 재산을 뜻하는 ‘올드머니(old money)’라는 말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올드머니룩’은 대를 이어 부를 축적한 상류층 재벌들이 즐겨 입는 품위 있고 우아한 분위기의 스타일링을 의미합니다. 트렌드를 쫓기보다는 모노톤 컬러에 초점을 맞춰 고급스러운 소재와 더불어 클래식한 우아함을 드러내죠. 패션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에도 올드머니룩이 키워드로 자리 잡았는데요. 다채로운 컬러감으로 화려한 분위기를 강조하기보다는 건강한 느낌의 피부톤과 광택을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렇듯 올드머니룩은 본연의 아름다움을 고급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핵심인데요. 올드머니룩 스타일링을 도와줄 현대백화점의 추천 리스트를 참고해 보세요!

 

 


 

 

│ LOOK 1

 

 

01 아르켓 오버사이즈 울 블렌드 트윌 블레이저 베이직한 블랙 재킷은 옷장에 하나쯤 가지고 있어야 하는 필수 아이템이죠. 울 혼방 소재의 블레이저로, 오버 사이즈 스타일과 심플한 싱글 브레스티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양쪽의 더블 웰트 포켓과 뒷면의 벤트 디테일이 자연스러운 포인트로 들어가 있어요.
※ 입점 점포 : 더현대 서울 (아이템 개별 문의)

02 미우미우 코튼 터틀넥 저지 심플하고 작은 로고 플레이는 올드머니룩에서 적절한 포인트가 되어주는데요. 미우미우의 코튼 터틀넥 저지는 깔끔한 블랙 로고가 자연스럽게 들어가 있으며, 소매 길이가 적당하여 활용도가 높습니다. 무엇보다 보디라인을 슬림하게 연출해 주어 이너로 활용하기에 좋은 아이템이죠.
※ 입점 점포 : 무역센터점, 충청점 (아이템 개별 문의)

03 버버리 체크 울 미니 킬트 버버리는 변치 않는 클래식을 상징하는데요. 클래식한 무드의 체크 패턴 미니스커트로 사랑스러운 룩을 완성해 보세요. 측면의 버클과 단추 여밈이 포인트로 들어가 있으며, 프레이드 형식의 밑단이 뻔하지 않아 더욱 매력적입니다.
※ 입점 점포 : 더현대서울, 무역센터점, 목동점, 중동점, 킨텍스점, 판교점, 더현대대구, 울산점, 충청점 (아이템 개별 문의)

04 토즈 힐 로퍼 토즈의 로퍼는 어떨까요? 메탈 소재의 더블 T 로고가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며, 스커트나 팬츠 등 다양한 아이템과 매칭하기 좋습니다. 굽의 넓이도 안정적이라 편하게 착용할 수 있죠.
※ 입점 점포 : 더현대서울,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목동점, 판교점, 더현대대구, 충청점 (아이템 개별 문의)

05 샤넬 클래식 라지 플랩 백 샤넬의 클래식 백은 질리지 않고 오래도록 다양한 스타일링에 활용하기 좋은 디자인입니다. 블랙 컬러의 카프 스킨에 체인 스트랩이 더해져 우아함의 정점을 찍는 이 가방을 올드머니룩에 활용해 보세요. 은은한 골드 컬러의 로고 또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 입점 점포 : 압구정본점, 신촌점, 판교점, 충청점 (아이템 개별 문의)

06 프라다 리나일론 헤드밴드 제니퍼 로렌스, 켄달 제너의 올드머니룩 스타일링에서 유독 눈에 들어오는 액세서리가 있는데요. 바로 헤어 밴드입니다. 프라다의 헤어 밴드는 미니멀한 디자인에 에나멜 메탈 트라이앵글 로고가 포인트로 들어가 있어 아이코닉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 입점 점포 : 더현대서울,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신촌점, 목동점, 킨텍스점, 판교점, 울산점, 충청점 (아이템 개별 문의)

 

 


 

 

│ LOOK 2

 

 

01 막스마라 렌네스 실크 블라우스 은은한 광택이 살아있는 블라우스로, 단추 대신 토글과 작은 체인이 들어가 있어 독특한데요. 보디라인을 따라 자연스럽게 흐르는 듯한 핏과 일직선으로 떨어지는 밑단의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아이템입니다.
※ 입점 점포 :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신촌점, 목동점, 중동점, 킨텍스점, 판교점, 부산점, 더현대대구, 울산점, 충청점 (아이템 개별 문의)

02 로로 피아나 드레스덴 팬츠 올드머니룩의 핵심은 고급스러운 소재인데요. 로로피아나의 팬츠는 실크 소재로 제작되어 우아한 무드를 연출하는 것은 물론, 부드러운 실루엣을 만들어 줍니다. 와이드핏 디자인 또한 캐주얼하면서 클래식한 매력을 잘 살려주죠.
※ 입점 점포 :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목동점, 더현대대구 (아이템 개별 문의)

03 로저 비비에 트럼펫 메탈 버클 발레리나 플렛 팬츠와 스커트 모두에 잘 어울리는 로저비비에의 발레리나 플랫도 추천합니다. 메탈 버클 장식과 레더의 조화가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해 줄 거예요.
※ 입점 점포 : 압구정본점 (아이템 개별 문의)

04 셀린느 퀴르 트리옹프 스몰 드로우스트링 카바스 여유 있는 사이즈의 빅 백도 하나쯤 필요할 텐데요. 셀린느의 시그니처인 트리옹프 로고가 전면에 각인된 이 백은 핸드백과 숄더백은 물론, 크로스백으로도 활용 가능한데요. 스트랩은 탈부착할 수 있어 편리하며, 양쪽의 드로우 스트링이 작은 포인트가 되어줍니다.
※ 입점 점포 :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판교점, 충청점 (아이템 개별 문의)

05 생로랑 선글라스 SL M127/F 무심한 듯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생로랑의 선글라스도 활용해 보세요. 심플한 가운데 캣아이 디자인 포인트로 스타일링에 변주를 줄 수 있습니다. 아세테이트 프레임으로 가볍고 내구성도 갖추고 있습니다.
※ 입점 점포 : 더현대서울,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목동점, 판교점, 충청점 (아이템 개별 문의)

06 론진 돌체비타 론진의 돌체비타는 모던한 우아함을 가진 워치 제품입니다. ‘Dolce Vita(인생은 아름다워)’에서 영감을 받아 인생의 달콤함을 표현했다고 하는데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직사각형 케이스 디자인에서 세월이 지나도 변치 않는 클래식의 우아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입점 점포 : 신촌점, 판교점, 더현대대구 (아이템 개별 문의)

07 발렌시아가 LOOP XXS 이어링 미니 후프 스타일의 심플한 이어링도 좋은 선택이 되어줄 겁니다. 비틀어진 링크 스타일의 후프가 색다른 매력을 느끼게 해주는데요. 황동 소재로 제작되어 가벼운 것 또한 특징입니다.
※ 입점 점포 : 더현대서울,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더현대대구, 충청점 (아이템 개별 문의)

 

 


 

 

│ LOOK 3

 

 

01 디올 퍼프 슬리브 레귤러 핏 미디 드레스 블랙&화이트 컬러가 조화를 이루는 하운즈투스 모티프의 미디 드레스는 어떤가요? 경량 울 소재로 제작되어 착용감이 좋으며, 허리 부분을 강조하는 벨트와 퍼프 반소매는 슬림한 보디라인을 연출해 줍니다. 아이템 하나만으로 올드머니룩 스타일링을 시도하고 싶다면 디올의 드레스가 좋은 선택지가 되어 줄 거예요.
※ 입점 점포 : 더현대서울, 압구정본점, 충청점 (아이템 개별 문의)

02 토템 더 샤프 슬링백 토템의 슬링백 힐은 포멀한 스타일링에 특히 더 잘 어울리는데요. 슬림한 엘라스틱 스트랩이 관능적이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부각시켜 줍니다. 날렵하게 빠진 포인티드 토 디자인도 놓칠 수 없는 디테일이죠.
※ 입점 점포 :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판교점, 충청점 (아이템 개별 문의)

03 구찌 인터로킹 G 코튼 블렌드 양말 양말 같은 소소한 부분도 신경 쓰지 않을 수 없죠. 화이트 코튼 블렌드 소재의 구찌 양말은 인터로킹 G 자수가 있어 캐주얼한 느낌을 더하고 싶을 때 매치하기 유용해요.
※ 입점 점포 : 더현대서울,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목동점, 킨텍스점, 판교점, 더현대대구, 울산점, 충청점 (아이템 개별 문의)

04 랑방 스몰 레더 시퀀스 시퀀스 백 라인은 랑방의 설립자, 잔느 랑방의 딸인 마거리트에게 바치는 헌사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백에 포인트로 들어간 장식 매듭 타이는 뮤지션인 마거리트를 위해 악보의 음표를 연상시키도록 디자인되었다고 하네요.
※ 입점 점포 : 더현대서울,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중동점, 킨텍스점, 판교점, 더현대대구, 충청점 (아이템 개별 문의)

05 토리버치 밀러 스터드 이어링 토리버치의 시그니처인 밀러 컬렉션 이어링 역시 올드머니룩에 포인트로 더하기 좋은 아이템인데요. 원형 테두리에 더블 T 로고가 감각적으로 더해진 이 디자인은 데일리로 착용하기에 제격입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골드 컬러의 이어링을 찾고 있다면 토리버치를 시도해 보세요!
※ 입점 점포 :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신촌점, 목동점, 중동점, 킨텍스점, 판교점, 더현대대구, 충청점 (아이템 개별 문의)

06 불가리 불가리 브레이슬릿 미니멀한 디자인의 브레이슬릿은 니트나 셔츠, 티셔츠 모두에 매치하기 좋습니다. 골드가 도금된 황동 소재에, 바깥쪽으로 더해진 갈루샤 스킨 인서트 장식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유니크한 매력이 돋보입니다.
※ 입점 점포 : 더현대서울, 압구정본점, 신촌점, 판교점 (아이템 개별 문의)

07 불가리 비제로원 링 불가리의 비제로원 링은 고대 로마의 콜로세움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습니다. 독특한 나선형 디자인에 로마의 웅장함과 클래식한 매력이 깃들어 있는 듯한데요.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인 만큼 베이직하지만 대담한 카리스마도 어우러진 아이템이죠.
※ 입점 점포 : 더현대서울, 압구정본점, 신촌점, 판교점 (아이템 개별 문의)

 

 


 

 

│ LOOK 4

 

 

01 막스마라 노이미 코튼 탑 좋은 아우터나 셔츠도 중요하지만 이너로 활용할 톱을 잘 고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막스마라의 노이미 코튼 탑은 스트레치 코튼 저지로 제작되어, 무엇보다 착용감이 편리한 아이템인데요. 넥라인과 숄더 라인 또한 심플해 다양한 곳에 매치하기 적절합니다.
※ 입점 점포 :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신촌점, 목동점, 중동점, 킨텍스점, 판교점, 부산점, 더현대대구, 울산점, 충청점 (아이템 개별 문의)

02 바쉬 제시 크롭 베스트 바쉬의 베스트는 환절기에도 활용하기에 좋은 아이템입니다. 뒷면에는 핏을 조절할 수 있는 스트랩이 있으며, 앞면에는 두 개의 웰트 포켓이 있는데요. 크롭 소재라 허리 라인을 강조하는 팬츠나 스커트와 함께 착용할 것을 추천해요. 
※ 입점 점포 : 천호점, 신촌점, 미아점, 디큐브시티, 부산점, 충청점 (아이템 개별 문의)

03 폴로 랄프 로렌 릴렉스핏 롱 플리츠 리넨 쇼츠 폴로 랄프 로렌의 미디 쇼츠는 가벼운 리넨 소재로, 스킨 톤의 재킷이나 톱과 매치하기에 좋습니다. 앞면에 들어간 핀턱 디테일이 스타일링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으며, 볼드한 디자인의 벨트와도 잘 어울립니다.
※ 입점 점포 :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신촌점, 미아점, 목동점, 중동점, 킨텍스점, 판교점, 디큐브시티, 더현대대구, 울산점 (아이템 개별 문의)

04 보테가 베네타 스트레치 스트랩 샌들 램스킨으로 만들어진 보테가베네타의 스트랩 샌들도 눈여겨 보세요. 3.5cm의 안정적인 굽 높이 덕분에 착화감이 편하고, 발등부터 발목까지 감싸는 스키니한 스트랩의 조화가 매력적입니다.
※ 입점 점포 : 더현대서울,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목동점, 판교점, 더현대대구, 충청점 (아이템 개별 문의)

05 마르니 화이트 & 블랙 캔버스 소재 MARCEL 토트백 로프 스타일의 핸들이 돋보이는 마르니 토트백은 자연스러운 무드의 올드머니룩에 잘 어울립니다. 블랙과 화이트 컬러, 코튼 캔버스와 가죽 트리밍 디테일의 대비가 멋스러우며, 앞면의 볼드한 레터링 장식 또한 더할 나위 없는 포인트가 되어줍니다.
※ 입점 점포 : 더현대서울, 목동점, 더현대대구, 충청점 (아이템 개별 문의)

06 톰포드 T버클 리버시블 레더 벨트 심플한 느낌의 벨트가 하나 필요하다면 톰포드의 벨트를 둘러보세요. 벨트에 부착된 T 로고가 룩을 심심하지 않게 해주며, 너무 글로시하지도, 너무 매트하지도 않은 블랙 가죽의 색감 또한 고급스럽습니다.
※ 입점 점포 : 더현대서울, 무역센터점, 판교점, 충청점 (아이템 개별 문의)

07 에르메스 옴니버스 리믹스 스카프 45 100% 실크 소재로 만들어진 에르메스의 스카프는 수작업으로 롤링한 테두리가 핵심입니다. 머리나 목, 가방 등 어디든지 간편하게 장식할 수 있고, 스카프의 컬러와 다른 아이템의 컬러 톤을 맞추면 더욱 세련된 올드머니룩을 완성할 수 있어요.
※ 입점 점포 :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신촌점, 판교점 (아이템 개별 문의)

 

 


 

 

심플한 블라우스나 슬랙스, 셔츠 등의 클래식한 아이템과 함께 선글라스, 헤어 밴드 같은 액세서리를 활용한다면 나만의 올드머니룩을 연출할 수 있는데요. 패턴이나 화려한 로고 플레이가 아닌 소재나 색상과 같은 본연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해 우아하고 고상한 스타일을 완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