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취향저격] 유기농 잼의 다양한 활용


  빵을 더욱 풍미있게 그리고 부드럽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달콤한 잼! 그러나 국내에서는 잼 종류가 다양하지 않고 가공된 제품이 많아 아쉬웠는데요.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이나 출장을 다녀오시면서 기념품으로 잼을 구매해 오기도 하시더라고요. 이제 그런 아쉬움과 번거로움은 그만! 세계 각 국에서 전통과 원칙을 고수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유기농 잼들이 한국에 상륙했습니다. 현대백화점 블로그에서 세계 각국의 유명 유기농 잼들을 엄선하여 나라별로 정리해드릴게요.

 

1 PUR NATUR 퓨어네이처

 청정지역으로 유명한 벨기에 남부 산림지대에서 계약 재배된 유기농 과일과 유기농 설탕을 가지고 전통방식으로 만든 프리미엄 유기농 잼입니다. 벨기에 유기농 인증기관으로부터 유기농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HACCP,  KOSHER인증까지 받아 어린아이도 믿고 먹을 수 있답니다. 국제우수미각협회에서 주관한 품질 경연대회에서 2 골드스타로 선정되어 우수한 품질과 맛까지 인정 받았습니다.


퓨어네이처 유기농 딸기잼, 4-후룻트잼, 라즈베리잼, 레드커런트잼, 루바브딸기잼, 루바브잼, 무화과잼, 블루베리잼, 살구잼, 스위트오렌지잼, 체리잼 ( 370g, 15,000)


2 Maison Francis Miot 메종프랑시스마이어트

 세계 잼 챔피언 3회 수상의 Francis Miot 쉐프에 의해 설립되어 전세계 유명 쉐프들에게 선택받고 있는 메종 프랑시스 마이어트의 잼! 두바이 '버즈알아랍', 싱가폴 '상그릴라' 등 최고급 호텔에 공급중인 유기농 잼 입니다. 


메종프랑시스마이어트 유기농 살구잼, 블랙체리잼, 무화과잼, 딸기잼, 라즈베리잼, 오렌지잼, 루바브딸기잼 ( 340g, 14,000)

 

 



3. Thursday Cottage 썰스데이커티지

 영국 황실 잼으로 유명한 'Wilkin & Sons'의 시스터 컴퍼니인 썰스데이 커티지는 전통과 소량 생산을 통해 최고 품질의 유기농 잼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생산공장 1Km 인근 농장에서 직접 재배하고 수확한 과일만 사용하고, 수확 후 24시간 내 잼을 만들어 더욱 신선하며 생동감 넘치는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썰스데이커티지 유기농 딸기잼, 라즈베리잼, 오렌지만다린잼, 자두잼 ( 340g, 16,000)

 

4. Roots & Wings 루츠앤윙스

 영국 청정지역으로 유명한 Somerset 지정농장에서 재배되고 수확한 향이 풍부하고 잘 익은 유기농 과일만을 선별해서 만든 유기농 잼 입니다. 잼마스터 Di Marchant가 철저하게 관리하고 황동으로 만든 팬을 열고 천천히 오랜 시간 끓여 만드는 전통 레시피를 고수해가며 잼을 만들고 있습니다.

 

루츠앤윙스 유기농 딸기잼, 라즈베리잼, 살구잼, 오렌지마멜레이드잼 ( 340g, 17,000)

 

 


 

5. Alpe Pragas 알페프라가스

 이탈리아 알파인 산맥 해발 1,250m 고산지역에서 수확한 과일을 사용해서 잼을 만듭니다. 당도가 높고 향이 짙은 엄선된 유기농 과일과 단맛을 내기 위해 유기농 아가베 시럽을 사용하며, 저온 가열방식을 통해 과일의 풍부한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알페프라가스 유기농 딸기잼, 라즈베리잼, 블루베리잼, 살구잼, 사우어체리잼, 오렌지잼, 사과잼 ( 220g, 21,000)


6. Fruit Tree 후룻트리

 설탕과 첨가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오직 과일만 사용합니다. 갓 수학한 과일의 맛으로 잼을 구현하며 유기농 인증과 GMO Free인증을 획득했습니다. 후룻트리는 일반 잼에서 사용하는 과일 양의 3배를 사용하며 저온 가열 방식을 통해 비타민, 미네랄, 섬유소와 향을 보존하는 혁신 전인 방법으로 전통 레시피를 변화시켜 더 건강하고 맛있는 프리저브(*큰 덩어리의 과육이 그대로 살아있는 잼)를 선보입니다.

 

 후릇트리 유기농 살구잼, 블루베리잼, 망고잼, 복숭아잼, 라즈베리잼, 딸기잼, 써미베리즈잼 ( 250g, 18,000)

 

 


 

7. Frog Hollow Farm 프로그할로우팜

 미국 샌프란시스코 북동부에 위치한 16만평 규모의 유기농 농장 ‘프로그할로우팜’에서 수확한 과일만을 사용합니다. 미국NBC 인기 토크쇼 “The Martha Stewart Show”에서 감미롭고 부드러운 맛으로 소개 된 이후 입 소문을 타고 미국 전역에 판매되는 핸드메이드 프리미엄 컨서브 입니다.

 

프로그할로우팜 넥타린잼, 살구잼, 복숭아잼 ( 219g, 23,000)

 

8. Ella's Peanut Butter 엘라스피넛버터

 4대째 내려온 100년 전통의 엘라스 피넛 버터는 99% 유기농 땅콩과 1% 천일염만 사용하여 100년 전 생산 방식 그대로 재현하였습니다. 유기농 땅콩을 로스팅 한 후 껍질을 제거하고 전통방식의 굵은 그라인더로 천천히 그라인딩하여 땅콩 입자가 굵어 식감이 좋습니다. 최소한의 가공처리와 정성스런 로스팅 과정을 통해 미국 정통의 땅콩버터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엘라스피넛버터크리미 (369g, 19,000), 엘라스피넛버터크런치 (354g, 19,000)


 소개해드린 8개 유기농 잼 브랜드들의 전 제품을 6월 30일(목)부터 7월17일(일)까지 현대백화점 전점 식품관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유기농 잼을 다양하게 즐기는 7가지 레시피

 

 이렇게 고귀하게 만들어진 잼을 빵에만 발라먹기엔 너무 아쉽지 않나요? 현대백화점 블로그에서 건강과 맛을 모두 챙긴 세계 각 국의 대표 유기농 잼의 활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맛이 좋아서 또는 용기가 예뻐서 사두었던 잼까지 모두 꺼내 아침부터 저녁까지 알차게 활용해보세요!

 


1. 샐러드 드레싱 만들기

, 발사믹비네거, 올리브오일을 1:1:3의 비율로 섞으면 달콤한 샐러드 드레싱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요거트와 함께

플레인 요거트에 잼 한 스푼을 넣어보세요. 맛있는 과일 요거트가 완성 됩니다.

 

3. 사과와 함께

사과의 과즙과 고소한 풍미의 땅콩버터가 조화되면서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치즈와 함께

딸기잼, 무화과잼, 오렌지마말레이드와 치즈는 그 조화가 환상적입니다.

 

5. 팬케이크 시럽 만들기

잼과 메이플 시럽을 1:2의 비율로 섞으면 맛있는 팬케이크 시럽이 됩니다.

 

6. 따뜻한 차와 함께

따뜻한 차에 잼을 한 스푼 넣으면 설탕 대용의 효과가 있고 은은하게 과일 향이 퍼져 더 향기롭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7. 칵테일 만들기

40g의 잼을 보드카 또는 럼, 버번 위스키와 섞으면 맛있는 과일 칵테일이 완성됩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하트는 에디터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