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더현대 서울에서 떠나는 세계 맛집 투어

지금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핫플 더현대 서울을 찾아가야 하는 수많은 이유 중의 하나! 바로 국내는 물론 미국, 이탈리아, 멕시코, 홍콩, 대만, 베트남 등의 맛과 감성을 맛집들이 모여 있기 때문이죠. 연남동으로 성수동으로 수고스럽게 왔다 갔다 하지 않아도 되고 해외 나가지 못해도 하나도 아쉽지 않을 더현대 서울의 글로벌 맛집들을 지금 찾아갑니다.

 

 

 

평범의 선을 넘은, 폴트 버거

 

0123


도산공원의 핫한 수제 버거 맛집인 ‘폴트 버거’가 처음으로 백화점에 입점했습니다. 압구정동에서 론칭한 이후 신선하게 구운 번과 두툼한 소고기 패티로 빠르게 이름을 알렸죠. 버거에 진심임을 보여주듯 버거 종류만 9가지에 프라이즈도 4가지로 다양합니다. 여기에 버팔로 윙즈까지 곁들이면 버거 종주국 미국 스타일이 완성돼요. 미각을 즐겁게 해주는 ‘폴트 버거’와 함께 독특한 인테리어도 시각을 사로잡는데요. 감각적인 광고인들이 시작한 ‘폴트 버거’의 인테리어는 80년대 미국의 레트로 감성과 테니스라는 주제가 잘 어우러져있습니다. 오직 이 곳, 더현대 서울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더현대 더블버거’를 천천히 음미하는 동안 인테리어 곳곳에 숨어있는 테니스 코드를 찾아보세요.

폴트 버거 8,800원 / 더현대 더블버거 10,800원 / 슬로피 프라이즈 6,900원 / 치즈 프라이즈 5,000원

 

 


맛집 3대장의 콜라보, 수티

 

01234


‘수티’는 미슐랭 맛집 ‘금돼지 식당’과 삼각지 우대갈비 ‘몽탄’, 그리고 수요미식회 신동엽의 인생 고깃집 ‘뜨락’이 콜라보하여 만든 새로운 콘셉트의 Korean BBQ 전문점입니다. 두 가지 메뉴에만 집중을 하는 ‘수티’의 첫 번째 메뉴 ‘비프 스테이크’는 30시간에 걸쳐 저온에서 조리해서 부드러운 고급 육질을 한 겹 한 겹 느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메뉴 ‘로스트 치킨’은 닭 한 마리를 통째로 시즈닝 해서 오랜 시간 일정한 온도에서 구워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의 진수를 보여주죠. 또한 ‘수티 마켓’에서 ‘금돼지 식당’의 본삼겹살, ‘몽탄’의 우대갈비, ‘뜨락’의 숙성 안심을 구매해서 집에서도 고급 BBQ의 참맛을 이어갈 수 있어요.
Sooty Beef Stake 25,000원 / Sooty Roast Chicken 24,000원

 

 


통새우를 품은 카츠, 탐광

 

0123


‘탐광’은 연남동과 성수동에서 인정받은 카츠 전문점입니다. 탐광의 시그니처 메뉴인 ‘에비카츠동’은 적절하게 간장 양념이 된 밥과 돈카츠가 부드럽고 얇은 계란 옷을 덮고 있는데요. 맨 위의 하이라이트인 통통한 새우를 품은 에비카츠는 탐광을 다시 찾게 하는 마법을 부린다죠. 에비카츠를 정말 좋아하시는 분들은 ‘받고 더블로!’ 외치고 ‘에비에비카츠 정식’으로 가시면 행복도 두 배가 됩니다.
에비에비카츠 정식 18,000원 / 뉴에비카츠동 13,000원

 

 

 

홍콩과 대만 사이의 거리는 제로, 정육면체

 

012

 

‘정육면체’는 2021년도 미슐랭에서 선정한 합리적인 가격의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빕 구르망’에 오른 면 전문점입니다. 홍콩과 대만의 현지 맛을 한국인들이 입맛에 맞춘 요리로 ‘정육면체’라는 재미있는 이름에는 정성을 담은 고기와 면 식당이라는 의미가 녹아 있습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얼큰한 우육면과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의 마파새우면은 믿고 먹는 그 맛이고요. 깨로 만든 즈마장에 고기를 달달 볶아 얹은 ‘깨부수면’에 라유, 흑초, 고수 등을 곁들여 먹으면 한동안 그 고소함을 잊을 수 없을 거예요.
깨부수면 10,000원 / 마파새우면 10,000원 

 

 

 

내쉬빌 핫 치킨에 올인, 르프리크  

 

0123

 

매콤한 내쉬빌 스타일 치킨 버거로 유명한 성수동의 ‘르프리크’를 이제 더현대 서울에서도 만날 수 있는데요. 성수동점과는 또 다른 더현대 서울만의 구성을 준비했습니다. ‘르프리크’의 ‘시그니처 버거’를 먹다 보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생각, ‘내쉬빌 핫 치킨만 따로 먹어도 좋겠다’, 그 꿈이 현실이 됐습니다. 이전에 알고 있던 모든 치킨 버거의 맛을 잊게 하는 ‘시그니처 버거’와 함께 내쉬빌 핫 치킨만의 고유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치킨 세트’, 그리고 매운맛을 3단계로 나눈 세심한 배려까지 장착한 빨간 모자를 쓴 치킨을 기억해주세요.
시그니처 버거 9,800원 / 하프 치킨 세트 15,800원 / 치킨 버킷 세트 26,800원

 

 

 

맵덕의 성지, 맵데이 (1 by WECOOK)

 

01234

 

‘맵데이’가 더현대 서울에? 강남에서 배달 맛집으로 유명한 ‘맵데이’를 지금 B1 ‘Tasty Seoul’에서 만날 수 있는데요. 좋은 콘텐츠를 가진 다양한 소규모 브랜드를 지원하고자 만들어진 실험적인 오프라인 팝업 공간인 ‘1 by WECOOK’의 첫 번째 주인공이 바로 이곳입니다. ‘1 by WECOOK’은 푸드 스타트업을 육성할 수 있는 상생모델임과 동시에, 온라인이 일상이 되어가는 시기에 오프라인에서만 느낄 수 있는 고객 경험과 체험을 강화한 공간인데요.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 오직 하나의 스토리, 하나의 브랜드만을 온전히 경험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첫 번째로 찾아온 ‘맵데이’가 지금 입 안에 천불 나는 매운맛으로 맵덕들을 집결시키고 있는데요. 매운맛 하면 떠오르는 닭발, 막창, 불닭, 닭똥집 등을 타코 메뉴로 개발한 조합도 신(辛)박하죠?
닭발 맵타코 9,800원 / 불막창 맵타코 9,800원

 

 

여의도의 리틀 이탈리아, 이탈리

 

012345

 

2007년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시작한 이탈리아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이탈리’가 사운즈 포레스트를 내려다볼 수 있는 더현대 서울 6층에 자리 잡았습니다. ‘이탈리’는 현지에서 공수한 양질의 식재료로 즐기는 이탈리안 다이닝과 이탈리아 요리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함께 갖춘 ‘그로서란트(Grocerant)’ 매장입니다. 뉴요커 사이에서도 소문난 ‘이탈리’는 더현대 서울에서도 파스타, 리조또, 피자 등을 이탈리아 정통 그 재료, 그 맛 그대로 준비합니다. 리조또, 피자, 브루스케타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트러플의 매력에도 빠져보세요. 이탈리아 음식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와인과 젤라또까지 곁들이면 이곳이 바로 토리노가 됩니다.
까르보나라 17,000원 / 콰트로 포르마지 피자 20,000원

 

 

 

세계를 누비는 KPOP이 인정한 맛, SMT라운지

 

01234

 

‘SMT라운지’는 SM타운이 ‘Chinatown in Mexico City’라는 콘셉트로 준비한 퓨전 라운지로, 홍콩요리와 멕시코 요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SMT라운지’만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언제나 하나만 고르기엔 너무 아쉬운 다양한 딤섬 요리들과 마늘 간장소스가 딱인 홍콩식 해물찜에, 10시간 푹 고운 소고기가 가득한 타코를 다른 한쪽에 두면 홍콩과 멕시코 시티를 오가는 것도 한순간이죠. 도시에 맞춰 고량주나 테킬라 잔을 드는 것도 잊지 마세요.
카르니 아사다 비프 스테이크 타코 15,000원 / 총유면 15,000원 

 

 

 

지금 이곳은 사이공, 랑만

 

01234


이태원의 베트남 거리 퀴논길에 있는 유명한 베트남 요리 전문점 ‘랑만’이 여의도에 도착했습니다. ’랑만’은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쌀국수, 반쎄오, 분짜 등을 현지에서 공수한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하여 베트남 로컬의 맛으로 선보입니다. 돼지고기를 달콤한 소스에 푹 담가 야채와 함께 먹는 분짜는 언제나 진리, 깔끔한 국물의 쌀국수와 바삭바삭한 반쎄오는 언제나 최고의 조합이죠. 베트남을 다녀오신 분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모닝글로리와 사이공 맥주까지 함께 하면 베트남 맛의 여행이 완성됩니다.
Beef Pho 11,000원 / Banh Xeo 13,000원

 

 


이렇게 더현대 서울의 맛집들만 살펴보아도 서울의 맛집들을 찾아 구석구석 돌아다니고 있는 것만 같고 곧 해외여행을 떠나는 것만 같은 기분이 들죠? 더현대 서울에 오셔서, 직접 맛을 만끽해보세요. 그 기분이 바로 현실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