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겨울 패션의 완성, 부츠 선택과 스타일링 tip

 

 그 어느 계절보다 다양한 신발을 즐길 수 있는 계절, 겨울이 왔습니다. 맨발로 쿨하게 착용한 블로퍼부터 허벅지를 덮은 싸이하이부츠까지. 그러나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매력 슈즈는 누가 뭐라해도 ‘부츠’입니다. 추운 계절에 더 스타일리쉬하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부츠. 요즘은 종류도 길이도 패턴도 굉장히 다양합니다. 내 마음에 드는 부츠를 ‘그냥’ 고르는 사람은 ‘패션 하수’, 멋진 아이템 중에서 나에게 ‘어울리는 것’을 고르는 사람은 ‘패션 고수’입니다. 우리 ‘그냥’말고 ‘영리하게’ 골라 겨울 패션의 고수가 되어봅시다:)

 

1) 작은 키, 짧은 다리가 아쉽다면 ‘앵클 부츠 & 부티’

 

 다양한 매력을 가진 만큼 겨울이면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찾는 스타일이 바로 ‘앵클 부츠’입니다. 그만큼 다리 모양에 크게 구애 받지 않고 신을 수 있지만 키가 작거나 다리가 짧은 체형이라면 더욱 권합니다.
단 직접 신어보고 구입하는 걸 추천합니다. 부츠 입구는 너무 타이트하지 않은지 앵클 부츠의 라인 끝이 종아리 근육이 도드라지는 곳에 걸리는지를 체크해주세요. 자칫하면 실제보다 다리를 더 두꺼워 보이게 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의상은 걱정 마세요. 어떤 의상에도 두루 어울리고 데일리 슈즈로 편하게 매치 가능한 점이 앵클 부츠의 최대 매력이니까요.
부티를 선택하면 발등과 가느다란 발목을 드러내어 다리선이 연장되고 시크한 매력은 덤입니다. 부티 슈즈에 발목이 드러나는 일자 슬렉스 또는 H라인 스커트를 매치하면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완성시켜줄 수 있으니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셈이 됩니다.

01 써스데이아일랜드 앵클부츠 T166MSE135 , 359,000원
    입점매장: 현대백화점 전 점(압구정본점, 디큐브시티, 울산점, 울산동구점, 충청점 제외)

 

02 가버(Gabor) 2016 F/W 여성 플랫폼 가죽 앵클부츠 265,300원
    입점 매장 : 현대백화점 신촌점, 미아점, 킨텍스점, 판교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03 지니킴 슈즈 anson_JJPA003 블랙 348,000원
    입점매장: 현대백화점 신촌점, 중동점

 

 

2) 누구나 환영합니다, 첼시 부츠


 첼시 부츠는 편안한 착용감만큼이나 다리 모양, 체형에 구애 받지 않는 부츠입니다. 또한 가을부터 시작해 초봄까지 즐겨 신어도 어색하지 않으니 실용성도 높은 아이템입니다. 특히 올해는 버클 장식을 더하거나 과감한 패턴, 애나멜, 스웨이드 등의 다양한 소재의 활용으로 즐기는 재미가 더해졌습니다. 여성스런 스커트와 매니시룩 모두 잘 어울리지만 언제나 부츠를 덮지 않는 선이 좋습니다.  A라인 스커트 또는 부드러운 니트 팬츠와 함께하면 더욱 매력적인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01 클락스 여성 첼시부츠 WCB2927FG11 , 166,000원
   입점매장: 현대백화점 천호점, 신촌점, 판교점, 디큐브시티

 

 

02 나인웨스트 2016 F/W NOLYNN 2COLOR 첼시부츠 167,300원
    입점매장: 현대백화점 신촌점, 중동점, 판교점, 대구점, 충청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김포점

 

3) 휜 다리, 마른 다리 들어오세요, 미들부츠


 앵클 부츠보다 경쾌한 분위기를 주고 롱부츠보다는 덜 부담스러운 미들부츠. 다리가 휘거나 너무 마른 다리가 고민이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단점을 더 커버하고 싶다면 부츠 탑부분에 장식이 있거나 한번 접는 스타일도 좋습니다.
다리가 휜 분들은 무릎 밑 기장인 미디스커트와 함께하면 고민 해결과 우아한 분위기까지 가져갈 수 있습니다. 마른 다리의 소유자라면 미니원피스와 매치해 레트로 스타일을 즐겨보셔도 좋겠습니다. 이때 스타킹은 슈즈와 동일한 컬러로 선택해 다리 선을 연결해주면 한층 길어 보입니다. 미들부츠는 뭐니뭐니해도 스커트와 궁합이 참 좋답니다. 하늘거리는 쉬폰 원피스와 함께하면 “너 오늘 좀 분위기 있다”라는 말을 들을 수 있을 거에요.

 

 

01 리치오안나 STRATEGIA 퍼스웨이드미들부츠 898,000원
    입점매장: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킨텍스점, 판교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김포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동도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02 미소페 여성화 하프부츠(와인색) 348,600원
    입점매장: 현대백화점 전점(압구정본점 제외)

 

03 고세(GO-CCE) 미들퍼부츠 GDH3581 베이지 319,200원
    입점매장: 현대백화점 전점(압구정본점,부산점,대구점,울산점,울산동구점 제외)

 

 

4) 하체 비만이여 나에게 오라, 롱부츠(=니하이부츠)


 하체비만녀에게 이만큼 소중한 아이템도 없습니다. 추운 겨울에 따뜻하고 날씬해 보이면 다 가진 여자 아닐까요? 일자통라인의 롱부츠를 선택하고 하의를 짧은 의상으로 매치하면 아무도 당신 다리의 고민은 눈치채지 못할 겁니다. 대부분의 체형이 신었을 때 다리가 가장 예뻐 보이는 무릎 바로 아래까지 오는 롱부츠, 단 한 사람. 종아리가 짧은 분이라면 롱부츠는 잊고 다음의 싸이하이 부츠칸으로 가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스키니 팬츠를 롱부츠 속에 넣거나 허벅지 중간 길이의 미니스커트와 함께라면 환상의 조합입니다. 옆라인에 지퍼 장식이 있다면 당신의 다리날씬 지수를 2배 더 끌어올릴 수 있답니다.

 

01 탠디(TANDY) 여성화 롱부츠 3센치 74759 C-035, 550,000원
    입점매장: 현대백화점 전점

 

02 에고이스트 (EG4AS060) 장식 포인트 슬림 부츠
    입점매장: 현대백화점 전점 (압구정본점, 대구점, 울산동구점, 충청점 제외)

 

5) 더~ 길어 보이는 다리를 원해요, 싸이하이부츠 


 과거 일부 셀럽들만이 신었던 싸이하이부츠가 대중 속으로 들어왔습니다. 이 부츠가 주는 드라마틱한 분위기 때문에 처음엔 어려워하지만 겁낼 것 없답니다. 여기저기 다 어울리는 친근한 아이템이니까요. 게다가 종아리가 짧아도 다리가 두꺼워도 다리가 너무 얇아도 누구나 멋지게 소화 가능합니다. 그 어떤 부츠보다 보온성도 확실하고 강렬한 이미지만큼 당신의 다리도 최선을 넘어 최상으로 길어 보이게 해줄 싸이하이 부츠. 니트 원피스와 함께 하면 같은 여자라도 데이트하고 싶을 만큼 아름답고 스키니 팬츠와 매치하면 이렇게 섹시하고 멋진 여자가 없을 정도랍니다. 싸이하이부츠의 길이가 길수록 하의는 짧게 입어준다면 코디 공식은 끝난 거랍니다. 어때요? 어렵지 않죠? 하나만 기억하세요. 반드시 발목과 종아리는 밀착되는 것을 선택해야 이런 다양한 매력을 모두 뿜어낼 수 있답니다.

 

 

01 슈콤마보니 양스트레치 싸이하이 부츠 598,000원
    입점매장: 현대백화점 전점(미아점, 울산동구점 제외)

 

02 스튜어트와이츠먼 HIGHSTREET 싸이하이부츠 1,290,000원
    입점매장: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판교점

 

 

 미국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의 캐리는 ‘좋은 신발은 좋은 곳으로 데려다 준다’라는 유명한 대사를 남겼습니다. 따뜻하고 멋스러운 부츠 스타일링으로 건강도 챙기고 연말에 좋은 일을 기대하는 것도 행복하지 않을까요?

 

 

겨울 부츠 스타일링 TIP,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