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겨울철 피부 관리를 위한 4가지 체크리스트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피부에는 건조주의보가 발령됩니다. 그 동안 애지중지하며 관리한 피부 농사를 망치지 않으려면 꼼꼼한 월동준비는 필수! 겨울에도 머리부터 발끝까지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꾸기 위한 4가지 체크리스트를 소개합니다.




1. 클렌징 제품과 방법부터 체크하라
 스킨케어 제품은 기능별로 나누어 사용하면서 클렌징은 한 가지 방법만 고수하고 있지는 않으신 가요? 스킨케어 과정 중 손상과 트러블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이 클렌징 단계입니다. 과도한 클렌징은 수분을 빼앗고 유·수분 밸런스를 깨트리는 주범이 됩니다.


클렌징 Tip
 클렌징은 가능한 3분 안에 끝낸 후 미온수로 여러 번 헹군 다음 바로 토닝 단계로 넘어가세요. 세안 후 물기를 닦아낸 뒤 화장솜에 토너를 묻혀 피붓결을 정돈하면 수분 손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제품 선정 Tip
 겨울철 클렌징 제품으로는 오일이나 밤 타입이 좋으며 아침이나 저녁에 다른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침에는 밤새 분비된 피지와 전날 바른 스킨케어의 잔여물을 제거하는 정도의 세정력이면 충분하며 효소 세안제나 클렌징 밀크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반면 저녁에는 피부에 밀착된 메이크업 제품을 비롯한 노폐물을 완벽하게 제거하는 데 주력하는게 좋습니다. 부드러운 화장솜에 클렌징 워터를 묻혀 가볍게 문지른 다음, 평소보다 적은 양의 폼 클렌저를 이용해서 한번 더 세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제품

1. 라 메르 ‘클렌징 미세랄 워터’ 200ml 12만 5천 원대.
   노폐물을 한 번에 딥 클렌징 해줍니다.
   무역센터점, 목동점, 판교점, 대구점


2. 에스티 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마이크로 클렌징 밤’ 70ml 4만 9천 원대
   피부에 닿는 순간 오일로 변해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줍니다.
   현대백화점 전점



2. 하얀 눈의 자외선을 막아라
 겨울은 상대적으로 자외선의 공격은 덜하지만 새하얀 눈에 반사된 자외선은 치명적입니다. 또 찬 바람에 건조해진 피부는 자외선에 더 예민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자외선은 UVA와 UVB로 나뉘는데요, 겨울에는 UVB가 약해지지만 UVA는 1년 내내 같은 양을 유지하기 때문에 UVA를 차단하는 PA 지수가 높은 제품인지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사용 방법 Tip
 자외선 차단제는 한 번에 많은 양을 바르는 것보다 권장량의 1/2 정도를 얼굴 전체에 바른 뒤 5분 후 다시 한 번 덧발라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제품 선정 Tip
 자외선 차단제 역시 피부에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성 피부에는 오일프리 타입의 산뜻한 로션 제형 차단제를 추천하며, 모공을 막지 않는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화학적 자외선 차단 성분은 UVA 지수가 낮은 경우가 많으므로 잘 체크해야 하는데요, 피부가 민감하다면 피부 표면에서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가려움과 알레르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추천제품
1. 엘리자베스 아덴 ‘프리베이지® 시티 스마트 SPF 50 PA++++’ 40ml 8만 9천 원.
   자외선을 차단해주고 피부에 윤기를 더해줍니다.
   미아점, 목동점, 판교점


2. 설화수 ‘수율 선 플루이드 SPF 50+ PA+++’ 50ml 5만 5천 원대
   촉촉하고 가벼운 텍스처가 수분 광을 선사합니다.
   현대백화점 전점



3. 예민해진 피부의 외침에 귀 기울이기
 조금만 추워도 홍당무처럼 새빨개지는 볼. 안면홍조는 실핏줄이 확장되어 피부 표면으로 드러난 것으로, 급격한 온도 변화와 지속적인 자극에 노출되는 현상이 고착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홍조의 가장 큰 적은 자외선.  추운 날씨에 노출된 피부가 자외선 자극을 받으면 탄력섬유가 파괴되어 모세혈관이 확장되기 때문입니다.


사용 방법 Tip
 외출 시에는 최대한 얼굴을 가리고 외부에서는 틈틈이 손바닥을 비벼 뺨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음주, 뜨거운 물 샤워, 자극적인 음식 섭취 등 피부가 급격한 온도 변화를 겪을 만한 요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 후에는 순한 로션 클렌저로 부드럽게 닦아낸 뒤 미지근한 물로 빠르게 세안한 다음, 진정 효과가 있는 미스트를 시간 차를 두고 뿌려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세요! 조금만 방심하면 금세 피부에 드리우는 붉은 그림자, 홍조와 이별하고 싶다면 사소한 생활 습관 하나도 꼭 신경써야합니다.


제품 선정 Tip
 평소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도 기능성보다는 피부 진정과 보습 효과가 탁월한 저자극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제품
1. 이즈클리니컬 ‘프로-힐 세럼’ 30ml 18만 원.
   비타민E.A.C등의 성분을 결합한 힐링 세럼으로 특히 피부의 붉은 기를 감소시킵니다.
   판교점 더현대닷컴 http://bit.ly/2icKzT6


2. 꼬달리 ‘비노수르스 모이스처 리커버리 크림’ 40ml 4만 원.
   오가닉 그레이프 워터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줍니다.



4. 보습 케어가 겨울 피부의 운명을 좌우한다.
 겨울을 특히 싫어하는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이 계절만 되면 피부가 찢어질 듯 건조해지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스킨케어와 일상생활에서의 노력이 더해져야 겨울에도 흐트러짐 없이 촉촉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Tip
 보습 케어는 수분보다 유분 공급이 더욱 중요해요. 20대 후반이 넘어가면 수분 손실을 막는 방어막 역할을 하는 피지 분비가 줄어들어 수분 증발량도 급격히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수분과 유분을 시간 차를 두고 흡수시킨 뒤, 보습 자물쇠를 채워야 합니다. 먼저 스팀 타월로 모공을 열어준 뒤, 수분 세럼이나 수분 젤을 발라 흡수시킵니다. 그 다음은 적당한 유분을 공급할 차례인데요 로션이나 크림을 가볍게 쓸어 올리듯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바릅니다. 마지막으로 천연 보습 인자인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손바닥에 덜어 가볍게 비벼 손의 온도로 녹인 다음 도장을 찍듯이 꾹꾹 누르며 피부에 보호막을 씌워주면 끝!


제품 선정 Tip
 플루이드 타입의 로션이나 크림을 추천하며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나 오일 혹은 꾸덕한 밤을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추천제품
1. 아베다 ‘툴라사라 ™페이셜 드라이 브러쉬’ 5만 5천원.
   현대백화점 전점(울산 동구점 제외)


2. 아베다 ‘툴라사라 ™ 래디언트 올리에이션 오일’ 50ml 6만 원.
   현대백화점 전점(울산 동구점 제외)


3. 라프레리 ‘쎌루라 스위스 아이스 크리스탈 크림’ 50ml 41만 7천 원
   피부에 수분 베일을 씌워줍니다.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목동점, 판교점, 부산점, 대구점, 울산점


  여기에 간단한 생활 습관이 더해지면 피부가 촉촉 해지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흔히 물을 많이 마시면 피부가 촉촉해진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물의 양보다 얼마나 흡수시키는가 하는 것입니다. 세포에 수분을 흡수시키기 위해서는 열이 함께 공급되어야 원활해지며 그러기 위해서는 아침에 혈액과 수분을 원활하게 순환시키는 생강 홍차를 추천합니다. 이 밖에도 굴이나 참마, 토란, 미역, 해삼 등은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추천 제품과 올바른 사용방법, 생활 습관을 더해 건조한 겨울철 소중한 내 피부를 지켜주세요!


글 : 현대백화점 멤버십 매거진 <스타일 H> 12월호 참조
이미지 : 현대백화점 멤버십 매거진 <스타일 H> 12월호 협조



※ 해당 제품 가격은 점별/브랜드별 사정에 의해 상이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 피부관리법 소개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