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2022 BAMA again, 현대백화점 울산점

성황리에 마무리된 2022 BAMA 제11회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는 우리에게 예술의 아름다움에 대해 고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는데요. BAMA의 여운이 가시지 않은 지금, 현대백화점 울산점에서 다시 한번 BAMA의 예술작품들을 만나보세요.

01


현대백화점 울산점의 입구를 들어서는 순간부터 보는 것만으로도 미소가 피어오르는 작품을 맞이하게 되는데요. 노란색 우비에 삼선 슬리퍼, 해맑은 초승달 눈웃음을 보이는 우비소년의 익살스러움은 우리에게 걱정과 근심 대신 공감과 설렘을 선사합니다.



01


현대백화점 울산점은 신진작가들의 작품 성장과 상생을 도모하고자 2022 BAMA AGE2030 국제 공모전에 선정된 20대 30대 작가들의 작품들을 집중적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2층에 마련된 B섹션에서는 젊은 작가들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BAMA AGE2030 AWARDS 특별전>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초현실 미디어 아티스트인 이기택 작가는 누구나 한 번쯤 상상해 볼법한 주제를 시각화하는 작업을 진행하여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다양한 표현 방법을 반영하여 차별화된 예술적 영감을 느낄 수 있는 이기택 작가의 작품을 통해 한국 예술의 밝은 미래를 느껴보세요.



012


4층 D섹션에서 국내외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블루칩 작가들의 작품들을 만나보세요. 전시 공간에 들어가자마자 화사하게 웃고 있는 꽃들이 인상적인 무라카미 다카시의 작품이 우리를 반기는데요. 무라카미 다카시는 일본의 전통 화풍에 일본의 대중문화를 대표하는 애니메이션을 혼합한 통통 튀는 색감의 작품들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해요. 

 

 

 


이 공간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또 하나의 작품이 있다면 그것은 분명 웨민준 작가의 작품일 텐데요. 웨민준 작가는 폭력적인 현실에 눈감는 자아를 표현한 ‘웃음 시리즈’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습니다. 냉소적으로 현실을 비판하는 그의 작품세계에 빠져드실 준비 되셨나요?




BAMA 본연의 지역성과 미술의 세계화 지향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4층에 마련된 <BAMA 동시대 미술> 섹션에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섹션에서는 직설적인 감정표현과 다채로운 색채들의 조화가 인상적인 신홍직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실 수 있는데요. 애매하거나 모호하지 않고 직관적이면서도 시각적인 호소력이 강한 그의 매력적인 작품에 흠뻑 빠져들어보세요.

<K-Content Artainer 특별전>에서는 연예인이 아닌 미술작가로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해외에 폴 매카트니, 데이비드 보위가 아트테이너로 유명한 것처럼 우리나라도 연예 활동과 함께 미술 활동을 병행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동국, 임하룡, 한상윤 등 우리가 미디어를 통해 익숙하게 봐오던 연예인들의 작품 속에는 어떤 메시지가 들어 있을지 궁금하지 않나요?

 

 

 

0123


10층과 13층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BAMA 키즈컨텐츠 특별전>도 마련되어 있어요. 위빙 기법을 바탕으로 거대한 ‘태피스트리’를 직조하는 체험 공간도 준비되어 있으니 동심을 일깨워주는 작품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직접 작품을 만들어보세요!


 

0123


이번 전시에서는 현대백화점과 울산대학교의 협업을 통한 지역 예술의 미래를 보여주고 있는 <BAMA Ulsan AGE20 MZ 특별전>을 시작으로 제11회 BAMA에 선정된 작품으로 구성된 <BAMA Ulsan artist 특별전>과 <BAMA 조각 특별전>, 미래의 미술시장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아티스트 X NFT 특별전>까지 관람하실 수 있는데요.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특별전이 가득해 여러 갤러리를 한 데 모아놓은 듯한 느낌마저 들죠? BAMA에서 주목받았던 작품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볼 수 있는 이번 전시에서 예술적 영감을 얻어보세요.

 

The Art Collection with BAMA again

전시기간 : 2022년 4월 19일 ~ 2022년 4월 28일
전시장소 : 현대백화점 울산점 1층~5층, 8층, 10층, 13층
구매문의 : 현대백화점 울산점(052–228–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