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건강한 라이프를 위하여! 우리집 밥상주치의 '그리팅'

사회적 거리 두기에 최선을 다해야 할 요즘, 외식 대신 건강한 집밥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죠.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한 한 끼를 제대로 챙겨 먹는 일은 좀처럼 쉽지 않은데요. 그런 의미에서 현대그린푸드에서 새롭게 론칭한 맞춤형 건강 식단 브랜드 '그리팅'을 주목할 만해요. 유아기의 아이부터 건강 관리가 중요한 시니어까지 우리의 건강에 도움을 주고자 푸드케어 서비스를 폭넓게 선보이고 있기 때문. 온라인몰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판교점 지하 1층에 위치한 오프라인 매장 '그리팅 영양사의 반찬가게'로 만날 수 있는, '그리팅'에 대하여 소개해볼게요.   




영양사가 제안하는 건강 반찬



반찬가게에서 파는 건 거기서 거기라는 생각, 이제는 버려야 할 때!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그리팅 영양사의 반찬가게'의 반찬은 건강하고 맛있기까지 하답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판교점 지하 1층에 위치한 이곳은 영양사와 셰프의 정성이 느껴지는 건강식 반찬을 만날 수 있어요. 

고추기름에 매콤하게 볶은 '중국식 궁채가지볶음',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 중독성 있는 '궁채나물볶음', 새콤달콤한 맛이 매력적인 '민들레삼채겉절이', 당귀 유채유를 넣어 만든 '궁중 곤약 탕평채', 보리고추장으로 건강하게 만든 '아마란스 진미채무침', 코코넛과 고메 버터를 넣은 '버터 진미채볶음', 통밀가루와 건강한 데미그라스 소스를 곁들인 '통밀 돈까스' 등 군침 돌게 만드는 20여 가지 반찬이 가득합니다. 연자육, 방풍나물, 노루궁뎅이버섯 등 건강한 식재료와 화학조미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은 천연 소스를 사용하는 반찬들은 시중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메뉴가 대부분이기에 더욱 눈길을 끌죠. 


또한 흰 가운을 입은 영양사들이 일대일로 맞춤 상담을 해주니 이쯤 되면 우리집 밥상주치의라고도 할 만해요. 실제로 매장을 방문하면 본인을 비롯해 부모님, 남편, 아내 그리고 아이의 건강 상태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하고 상담받는 고객들의 모습을 심심찮게 목격할 수 있어요. 




영양사가 추천하는 건강 반찬 BEST 2


Pick #1 노루궁뎅이버섯 스프

다양한 메뉴 앞에서 고민에 빠진 분들을 위해, 영양사가 강력 추천하는 반찬을 소개해볼까 해요. 첫 번째로 소개할 메뉴는 '노루궁뎅이버섯 스프'. 동그란 모양에 빽빽한 부드러운 털이 마치 귀여운 동물의 꼬리처럼 보이는 노루궁뎅이버섯은 풀 속에 몸을 숨긴 노루의 궁뎅이와 비슷하게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베타글루칸, 칼륨,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어 영양가 높은 식재료이기도 하죠. 하지만 평소 잘 접해보지 못한 희귀한 식재료인 만큼 어떻게 먹어야 할지 막막할 텐데요. '그리팅 영양사의 반찬가게'에서 노루궁뎅이버섯을 통째로 넣고 푹 끓인 스프를 맛보시길 권해요. 프랑스산 고메 버터에 유기농 목초 우유를 넣어 깊은 풍미와 영양까지 높였답니다. 버섯 특유의 은은한 향이 돌면서도 이색적인 식감을 지닌 노루궁뎅이버섯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거예요. 




Pick #2 비트생깻잎지



철분이 풍부한 비트는 주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되는 웰빙 식재료 중 하나죠. '그리팅 영양사의 반찬가게'에서는 비트를 생깻잎지에 넣은 색다른 메뉴를 선보이고 있어요. '비트생깻잎지'가 바로 그것! 약 3년간의 연구를 거쳐 구기자를 넣은 간장소스에 양파, 당근, 비트를 듬뿍 넣어 특제 소스를 개발했는데요. 여기에 국내산 고춧가루를 넣어 만든 간장 양념장에 비트를 얇게 채 썰어 버무린 후, 깻잎 한 장 한 장에 켜켜이 발라 완성했습니다. 깻잎지 속에 들어있는 비트가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한 번 맛보면 특유의 감칠맛에 빠져 다시 찾게 되는 마성의 반찬입니다. 순식간에 밥 한 그릇을 뚝딱 해치우게 되는 밥도둑으로 손색없죠.      


참고로 지금 소개한 '노루궁뎅이 스프'와 '비트생깻잎지'는 '그리팅 영양사의 반찬가게' 매장뿐만 아니라 그리팅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집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겨 보시길! ☞쇼핑바로가기




영양사가 직접 개발한 건강 샐러드



내 몸을 위해 건강을 챙기고 싶다면? 혹은 가벼워지는 옷차림을 대비해 식단 관리가 필요하다면? 하루 한 끼쯤은 샐러드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관리해 보면 어떨까요. '그리팅 영양사의 반찬가게'에서는 반찬뿐만 아니라 한 끼 영양소를 건강하게 채워주는 '그리팅 샐러드'를 선보이고 있어요. 350kcal, 페스코, 고단백, 웨이트 등 4가지 카테고리로 판매하고 있죠. 그렇다면 '그리팅 샐러드'만의 차별화된 요소는 무엇일까요? '그리팅 샐러드'는 케일, 적근대, 치커리 등 다양한 영양소를 고루 갖춘 동시에 포만감을 높여주는 엽채소와 고급 채소를 주로 사용하고 있어요. 또한 알룰로스, 이탈리아산 레몬 농축액, 스페인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등 건강한 식재료만을 사용해 드레싱을 직접 개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리코타 치즈, 아보카도, 새우 같은 토핑을 10여 가지 이상 곁들여 더욱 푸짐하고 맛있는 샐러드로 완성했어요.




# 요리처럼 즐기는 '건강마켓' 한끼 샐러드


채소를 싫어하는 이들도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그리팅의 '건강마켓'에서 선보이는 샐러드가 그 대안이 되어줄 듯해요. 국수 대신 실곤약을 넣고 느억맘 소스로 감칠맛을 살린 '고수가득 분짜 샐러드', 달콤한 코코넛과 짭조름한 새우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스파이시 쉬림프 샐러드' 등 6가지 고급 채소에 무려 10여 가지 이상의 토핑을 곁들인 후 직접 개발한 드레싱 소스로 만든 이국적인 샐러드가 주를 이루고 있어요. 평범함을 거부하고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키는 샐러드는 요리 못지않은 다양한 풍미와 식감으로 즐거움을 선사하죠. 

특히 인기 있는 메뉴는 '문어 카르파쵸 샐러드'와 '커리 치킨 샐러드'. '문어 카르파쵸 샐러드'는 로메인, 케일 등 녹황색 채소에 이탈리아식 문어 카르파쵸, 청포도, 사과, 견과류 믹스를 토핑으로 올렸어요. 마늘과 레몬이 들어간 오일 드레싱을 곁들여 상큼하게 즐길 수 있죠. 타우린이 풍부한 문어를 올리브유와 파슬리가루를 넣어 무친 것이 맛의 핵심 포인트!

'커리 치킨 샐러드'는 무항생제 닭고기를 토마토 견과 카레 소스에 함께 오픈 팬에서 구워 담백한 맛을 극대화했어요. 여기에 비트를 넣어 붉은빛이 도는 후무스와 견과 믹스를 곁들이고 고소한 갈릭 마요 드레싱을 뿌려 완성했답니다.




#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정기 배송 서비스, '라이트 식단'


한번 신청해두면 삶의 질을 올려줄 정기 배송 서비스도 반갑게 느껴집니다. 나에게 맞는 식단을 골라서 정기적으로 배송받고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 수 있는 '케어식단' 서비스의 이야기인데요. 그중 '라이트 식단'은 가볍지만 든든한 한 끼 샐러드를 집 앞, 사무실로 배달해줍니다. 식단 관리 기간과 일주일당 끼니 수, 배송 희망일, 일자별 메뉴를 선택하면 OK! 시간은 없지만 꾸준한 식단 관리가 필요하거나 매일 똑같은 샐러드 메뉴가 질린 분들을 위한 맞춤식 식단인 셈! '라이트 식단'의 샐러드는 9대 영양소가 고루 들어간 신선한 식재료, 단백질 15g 이상 함유한 토핑과 사이드 메뉴, 설탕을 넣지 않고 직접 만든 건강한 드레싱으로 구성했는데요. 모든 샐러드의 열량은 450kcal, 나트륨은 800mg 이하로 낮춘 것이 특징입니다. 하루 세 끼 다른 종류의 샐러드를 배송받을 수 있어 지루할 틈이 없어요. 

추천 메뉴 중 하나인 '흑미 시트러스 샐러드'는 단백질과 지방, 아미노산 같은 영양소가 풍부해 '검은 진주'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흑미를 활용한 샐러드입니다. 라디치오, 로메인 등 채소 믹스에 삶은 흑미, 오렌지, 자몽, 견과류를 넣어 영양을 듬뿍 담았죠. 오독오독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우러나는 흑미와 직접 개발한 레몬 드레싱이 훌륭한 조화를 이룹니다. 

'구운 채소 곡물 샐러드'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필요한 운동 후에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퀴노아, 귀리, 렌틸콩 세 가지 슈퍼곡물과 구운 새송이버섯, 단호박, 파프리카 스크램블 에그 등을 토핑으로 넉넉하게 올려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고소하면서도 감칠맛이 매력적인 참깨 드레싱 덕분에 토핑 한 점까지 남기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100세 시대, 건강한 음식을 향한 가치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알고 있기에 '그리팅'의 음식은 진심이 넘칩니다. 그 어떤 곳에서 볼 수 없는 건강한 식재료와 균형 잡힌 영양을 고려한 정성 어린 조리법이 그 마음을 대변하는 건지도 모르겠어요. 입맛이 없는 날에는 무역센터점과 판교점 지하 1층에 위치한 '그리팅 영양사의 반찬가게'에서 깔끔하면서도 건강한 반찬을, 건강한 식습관 관리가 필요하다면 그리팅 온라인몰(www.greating.co.kr)에서 '케어식단' 서비스를 만나보면 어떨까요? 하루하루 건강한 음식으로 조금씩 채워가다보면 건강은 물론 삶의 질 역시 마찬가지로 나아질 테니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