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

재료 하나도 깐깐하게, 현대백화점 식품 바이어가 알려주는 김장 재료 선택법


 한국인의 밥상이라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김치’. 벌써 날이 추워지고 올 해 김장 하세요?”가 안부인사가 되는 요즘입니다. 매일 먹긴 해도 한 해 식탁을 책임질 김장은 좀 더 부담스럽게 느껴지는데요.


 그렇다고 언제까지나 우리 가족의 양식을 남에게 의존할 수는 없죠. 재료부터 잘 따져서 맛있는 김장김치를 담글 수 있도록 현대백화점 블로그에서 도와드릴게요. 누구보다 깐깐하게 식품을 고르는 현대백화점 식품 바이어의 도움을 받아 김장 김치 재료 선택법을 알아볼까요?

  


 먼저, 김치의 주 재료가 되는 배추부터.




깍두기가 되기도 하고 김치 소가 되기도 하는 무





가장 굵직한 재료인 배추와 무가 준비되었다면 이제 양념 차례. 좋은 양념의 베이스가 되는 고춧가루는 어떻게 골라보면 좋을까요?







 하나하나 깐깐하게 따져가며 준비하니 배우는 재미가 있네요. 현대백화점 식품관에는 깐깐한 바이어가 매의 눈으로 골라 온 신선하고 정확한 재료들이 다 준비되어 있으니 안심하고 골라보세요 :)


 사실 요즘은 생 배추를 사서 절이는 과정부터 시작해 김장을 담는 분은 찾기 힘듭니다. 주변에서 쉽게 절임 배추등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이죠. 많은 분들이 좋은 재료를 쓰긴 했을까’, ‘이렇게 담아도 맛이 날까걱정하시지만 이 또한 바이어가 깐깐하게 골라 선보입니다.



유정임 명인 절임배추(10kg, 32,000)

우수 생산자와의 계약재배를 통해 싱싱한 배추만을 엄선해서 사용했습니다.

(현재 강원도 영월 → 11월 말 이후 전남 해남산)


*산지관련하여 구매 전 점포에 문의필요


 

유정인 명인 절임알타리무(5kg, 32,000)

우수 생산자와의 계약재배를 통해 싱신한 알타리 무 만을 엄선해서 사용했습니다.

국내산 천일염으로 맛있게 절이고 알맞게 물기를 제거해 양념과 버무리기에 적절하게 만들었습니다.



유정임 명인 양념소(4kg, 37,000)

100% 국내산그 중에서도 엄선한 원물만을 사용해 만들었습니다.

식품명인 유정임 선생의 레시피를 활용해 건강을 생각했습니다.


 

더드림 깍두기무(4kg, 11,000)

오직 현대식품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깍두기 무.



김장에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도 소개해드릴게요!


김장은 가족의 규모나 식성에 따라 다르지만 대개 4인기준 배추 20포기(절임배추 5박스)정도가 적정합니다절임배추와 양념소는 1:1의 비율로 구매하는 것이 골든레시피인데요. 절임배추 10kg 기준(4-5포기) 속에 양념소 1(4 kg) 분량을 잘 넣어 김치통에 넣기만 하면 올 해 김장 끝!




막막하기만 했던 김장, 현대백화점과 함께 간단하고 맛있게 준비해보세요~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