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F/W 키 아이템, 스웨이드 관리법

 


낙엽이 잔뜩 밟히고 바람이 불어오는 늦가을, 따뜻하면서도 패션 센스를 한 층 돋보이게 해주는 아이템이 필요한 시기인데요. 유연한 질감과 차분한 느낌의 스웨이드F/W 시즌의 핫한 소재! 가을가을한 분위기를 한껏 내려고 작년에 샀던 스웨이드를 꺼냈는데, 부드러운 질감이 다 날아가서 속상하신 분 계신가요? 그런 당신을 위해 현대백화점 블로그 에디터가 스웨이드 상품 관리법을 모아왔습니다.


 

[섬세한 스웨이드, 제대로 관리하는 법]


스웨이드는 새끼 양이나 송아지 가죽 뒷면을 부드럽게 손질한 가죽을 말합니다. 부드러운 질감이 벨벳과 비슷해 가방·구두 등의 잡화나 의류 등에 사용되곤 하죠. 하지만 스웨이드가 가죽의 뒷면을 손질한 소재인만큼 가죽처럼 올바른 관리가 필요합니다.

 


1. 먼지와 진흙을 털어주는 브러쉬


01 금강제화 스웨이드 브러쉬, 5,400원

천호점, 중동점, 부산점, 울산점

 

02 팀버랜드 프로덕트 케어 스웨이드 브러쉬, 16,000원

신촌점, 킨텍스점, 부산점, 중동점, 충청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03 금강제화 스웨이드 지우개, 5,400원

천호점, 중동점, 부산점, 울산점

 

스웨이드는 소재 특성 상 먼지가 쉽게 붙습니다. 그러므로 착용 후 브러쉬를 이용해 먼지를 제거하는 것이 필수! 너무 세게 문지르면 스웨이드 특유의 결이 사라지니 살살 결을 살려 솔질을 해 보관하세요.


또, 부분적인 얼룩과 때는 하얀색 고무 지우개로 살살 지워 얼룩을 제거할 수도 있답니다. 얼룩이 있는 부분과 그 주변을 함께 지우개로 살살 밀어서 제거해주세요.

 

TIP 스웨이드가 물에 젖었어요. 어떡하죠?

어머낫, 이럴 땐 즉시 마른 천으로 물기를 제거한 후 전용 브러쉬 혹은 미세모 칫솔을 이용해 한 방향으로 가볍게 쓸어서 표면의 결을 살려주세요. 스웨이드는 물에 젖은 후 방치하면 표면이 딱딱하게 뭉쳐 뻣뻣해질 수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결을 살린 스웨이드는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서 말리세요.


 

2. 다시 새 것처럼 깨끗하게, 스웨이드 전용 클리너

 


01 팀버랜드 스웨이드 / 누벅 클리너,. 20,000원

신촌점, 킨텍스점, 부산점, 중동점, 충청,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02 금강제화 스웨이드 / 누벅 코팅 및 세정 스프레이, 7,200원

천호점, 중동점, 부산점, 울산점


 

스웨이드가 심하게 오염됐다면, 반드시 전용 클리너를 이용해서 세척해주세요.


먼저 스웨이드 전용 세척 제품을 고루 바른 후, 오염 부위를 잘 문질러 오염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젖은 수건으로 닦아 낸 뒤 마른 천으로 물기를 제거한 후, 서늘한 그늘에 말리면 끝! 


그늘에서 건조시킬 때는 스웨이드 제품의 모양을 잘 잡아 말려야 변형되지 않다는 점도 꼭 기억해주세요.


 

스웨이드의 관리 단계인 마지막! 바로 방수 스프레이입니다. 


방수 스프레이는 스웨이드에 전체적으로 코팅 입자를 덮어씌우는 과정으로 20~30cm 정도 떨어뜨려 골고루 뿌려줘야 합니다. 너무 가까이에서 뿌리면 코팅입자가 뭉쳐 얼룩이 남기 때문이죠. 방수 스프레이를 뿌린 뒤 약 15분~20분 정도 충분히 건조시켜 주세요. 


건조 단계까지 마친 뒤에는 부드러운 브러시로 스웨이드의 결을 손질해 마무리합니다. 방수 스프레이는 1~2주에 한 번씩 뿌려주면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가을 패션 지수를 업 시켜줄 스웨이드 제품 추천]


스웨이드는 소재가 주는 특유의 따뜻한 느낌과 멋스러운 텍스쳐가 가을철 더할 나위 없는 스타일링 포인트가 되는데요. 스웨이드를 소재로 한 패션 제품들을 살짝 만나볼까요?

  

스웨이드 슈즈는 부드럽고 고급스럽기 때문에 트렌디한 여성들의 F/W 필수품이죠! 슬림한 정장 바지에 매치하면 발목이 가늘어 보이고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고, 와이드 팬츠와 매치하면 고급스러운 매력을 발산할 수 있어요. 정장 치마, 캐주얼한 치마에도 잘 어울려 오피스룩이나 캠퍼스룩, 데이트룩 등 다양한 스타일에 포인트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01 시슬리 스웨이드 앵클 부츠 278,400

현대백화점 전 점(디큐브시티, 울산동구점, 충청점 제외)

 

02 스티유 스웨이드 키튼힐 99,500

무역센터점, 신촌점, 미아점, 목동점, 킨텍스점, 판교점, 디큐브시티, 대구점, 울산점, 울산동구점

 

03 리치오안나 LOLA CRUZ 스웨이드 프린지 스니커즈 398,000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목동점, 킨텍스점, 판교점, 대구점

 



 

스웨이드 관리법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