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젊은 에너지가 넘치는 중동점 U-PLEX 리뉴얼 오픈

지난 9월 23일(수), 현대백화점 중동점 U-PLEX 정문 앞에는 이른 오전부터 긴 줄이 늘어서는 진풍경이 펼쳐졌어요. 11년 만에 7개월간의 내부 리뉴얼을 마친 현대백화점 중동점 U-PLEX가 새롭게 문을 여는 날이었기 때문. 트렌디한 아이디어와 젊은 에너지가 넘치는 활기찬 쇼핑 공간으로 거듭난 중동점 U-PLEX를 완벽하게 즐기기 위해 참고해야 할 핵심 스팟과 현장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새롭게 문을 연 중동점 U-PLEX는 지금껏 보아온 현대백화점 매장과는 사뭇 다릅니다. '쇼핑 에너지 파크(Shopping Energy Park)'라는 콘셉트로 MZ세대를 겨냥한 130여 개 국내외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키고 경인 지역 최대 규모의 스포츠 전문관을 오픈했는데요. 지하 1층부터 5층까지의 쇼핑 공간에는 매장이 보기 좋게 나눠져 있고, 동선을 최적화한 에스컬레이터를 재배치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으며, 정갈하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입니다.

이곳의 또 다른 매력은 다른 매장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특별한 풍경이 펼쳐진다는 사실! 오묘한 느낌의 조명으로 빛나는 에스컬레이터와 입체적으로 돌출된 형태의 중앙 쇼윈도를 배치해 색다른 분위기를 냈어요. 덕분에 백화점을 오가는 수많은 사람들이 매장을 여유롭게 거닐면서 새로운 영감을 마주할 수 있게 됐답니다. 



매장 곳곳에서 마주하게 되는 점포 자체 캐릭터는 또 다른 숨은 볼거리! 네 명의 가상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된 '클로버(C'lover)'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레트로풍의 일러스트로 주목받고 있는 나무13 작가와 협업해 탄생한 네 명의 여성 캐릭터는 그룹 내 역할, 프로필, 쇼핑 취향이 제각기 다르다는 점이 독특합니다. 마치 실제로 주변에 존재할 법한 캐릭터들의 또 다른 모습을 상상해보거나, 캐릭터의 개성을 반영한 패션을 눈여겨보는 것이 감상 포인트!   




다이나믹한 쇼핑의 시작, 스포츠 전문관 


새롭게 선보인 공간 중 가장 핵심 공간은 4층과 5층 두 개의 층에 걸쳐 펼쳐지는 스포츠 전문관입니다. 수도권 최대 규모로 손꼽히는 이곳에는 '나이키 스포트', '아디다스 스타디움' 등 초대형 매장을 비롯해 34개 국내외 스포츠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데요. 각 매장의 규모가 넓은 데다 복합 매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더욱 다채롭고 생동감 넘치는 쇼핑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5층 '나이키 스포트'는 부천 지역 최대 규모로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습니다. 캐주얼, 러닝, 요가, 트레이닝, 농구 등 다양한 쇼핑 목적을 만족시킬만한 제품이 가득한데요. 우먼스 NBA 라인을 갖춘 농구 섹션을 비롯해 타 매장에선 쉽게 만나지 못하는 아이템을 발견하는 즐거움이 크답니다. 

'아디다스 스타디움' 역시 마찬가지로 현대백화점 아디다스 매장 가운데 최대 규모를 자랑해 인상적입니다. 디자인과 기능성을 겸비한 아이템을 집대성한 매장은 둘러보는 내내 구매욕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는데요. 웨어러블한 스포츠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방문이 필수일 듯. 무엇보다 두 곳 모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인기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더욱 반갑게 느껴질 거예요. 

다양한 쇼핑의 스펙트럼은 물론 특별한 경험을 누리는 즐거움을 찾는다면? 4층에 위치한 '휠라 뮤제오'를 방문해보세요.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체험형 콘셉트의 메가숍이자 국내 백화점 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매장 입구에 가까워지자 '휠라'의 전속 모델인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영상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게임을 통해 사이클 제품의 착용감을 테스트하는 비주얼 바이크 존과 브랜드의 발자취를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한 히스토리 월로 꾸며놓은 점도 색다르게 다가왔어요. 포토존에는 방탄소년단과 함께 찍은 사진을 즉석으로 인화 가능한 프린트기가 배치되어 있으니 놓치지 말고 구경해보세요. 

다양한 높낮이의 계단식 좌석에 앉아 휴식을 취하거나 자리마다 콘센트가 있어 휴대폰 충전을 해도 좋죠. 방탄소년단이 화보 속에서 선보였던 제품들을 둘러보는 것도 잊지 마시길! FW 시즌을 맞아 새롭게 출시한 '프로젝트 7 컬렉션'이 대표적인데요. 트렌디한 디자인에 밀리터리 감성이 더해진 다양한 아이템들은 하나같이 구매욕을 자극한답니다. 꼭 쇼핑이 아니라도 요즘 가장 주목받는 방탄소년단과 기념사진을 찍고, 편히 매장을 둘러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지 않을까 싶어요.  

'뉴에라(NEWERA)'는 미국의 3대 스포츠 리그인 NBA, MLB, NFL의 공식 파트너로 유명한 글로벌 캡 모자 브랜드입니다. '뉴에라'의 국내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가 중동점 U-PLEX 4층에 문을 열었다는 반가운 소식! 이곳에는 틀에 박힌 컬러와 소재에서 벗어나 다양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캡 모자부터 캐주얼 의류,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제품군이 빼곡합니다. 

핸들을 돌리면 육중한 금속으로 이뤄진 진열대가 모습을 드러내는 '캡 라이브러리'는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것으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공식 선수용 모자 컬렉션을 갖추고 있답니다. 

특히 가장 주목해야 할 신제품은 MLB에서 활약하고 있는 류현진, 김광현, 추신수, 최지만 네 명의 선수들과 소속 팀을 모티브로 제작한 '코리아 플레이어 컬렉션'. 모자 옆쪽에 부착된 태극기 패치와 선수 등 번호 자수가 특징이며, 키즈 제품을 함께 출시해 패밀리 캡으로 착용하기 좋아요. 

매장에는 커스텀 서비스 섹션도 따로 마련돼 있는데요. 모자를 구매하면 자수와 패치를 활용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취향껏 모자를 완성하기에 더할 나위 없을 듯해요. 기존에 구매한 모자를 가져오면 스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니, 편하게 방문해보시길!   



MZ세대의 취향을 담은 스트리트 컬처 공간 

지하 1층에는 MZ세대가 선호하는 '커버낫', '라이프워크', '챔피온', '널디', '원더플레이스' 등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와 영 잡화 브랜드를 모아 놓은 '힙 스트리트(Hip Street)'존으로 꾸몄습니다. 그 중에서도 유독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졌던 곳이 있는데요. 현대백화점이 1호점인 신촌점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컨템포러리 스트리트 컬처 편집숍 '피어(PEER)'의 이야기입니다. 간결한 직선이 강조된 백열등, 투박한 질감을 그대로 구현한 의자 등 '피어'의 DNA인 유스 컬처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요소를 매장 곳곳에 활용해 눈길을 사로잡았어요. 

이를 비롯해 시선을 강탈한 것은 진열대를 빼곡히 자리하고 있는 의류와 잡화. '팔라스(PALACE)', '슈프림(SUPREME)', '키스(KITH)', '오프 화이트(OFF-WHITE)', '알파 인더스트리(ALPHA INDUSTRY)', '어콜드월(A COLD WALL)' 등 유명 글로벌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는 물론 1990년대 문화와 트렌드가 어우러진 컬렉션을 선보이는 '디스이즈네버댓(THISISNEVERTHAT)', 뮤지션 딘이 제작에 참여한 '유윌노(YOU.WILL.KNOW)', 자연스러운 데일리 웨어를 지향하는 '비슬로우(BESLOW)', 레코드 문화와 로컬 씬을 기반으로 하는 '컴팩트 레코드 바(KOMPACT RECORD BAR)' 등 국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까지 골고루 만날 수 있어요. 

패션 인싸들의 SNS에서나 볼 법한 하이엔드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해 새로운 '피어'의 아이덴티티에 더욱 힘을 실었답니다. 캐주얼한 무드에 충실하면서도 트렌디한 분위기를 잃지 않은 매력적인 아이템들을 꼼꼼하게 다 보려면 하루 반나절은 꼬박 빼놓아야 할 듯해요.

최근에 부쩍 주목받고 있는 스케이트보드를 시작은 하고 싶은데, 어떤 보드와 의상을 골라야 할지 고민되나요? 스트리트 컬처하면 빼놓을 수 없는 스케이트보드를 이제 '피어'에서 만나보세요. 로컬 스케이트 씬을 대표하는 '팀버샵'에서 만날 수 있던 굵직굵직한 스케이트보드 브랜드만 쏙쏙 골라 모아 놓았답니다. '산타 크루즈(Santa Cruz)', '트래셔(Thrasher)', '폴라 스케이트(Polar Skate)' 등이 대표적이죠. 스노우보드, 서핑 등 익스트림 스포츠 용품을 판매하는 글로벌 브랜드 '보드라이더스(BOARD RIDERS)' 매장도 국내에서 처음으로 입점해 더욱 구미가 당기는데요. 실용적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겸비한 의류와 액세서리를 비롯해 스케이트보드 장비까지 폭 넓게 갖추고 있는 이곳은 연령 불문하고 스케이트보드에 꽂혀있는 이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기에 더할 나위 없어요. 다양한 디자인의 데크, 트럭, 휠, 베어링 등을 순서대로 고르면 나만의 멋진 스케이트보드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더욱 특별한 아이템을 찾는다면 하트 로고가 시그니처인 '꼼데가르송 플레이'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더노스페이스'의 콜라보 컬렉션을 눈여겨보세요. 두 브랜드의 로고를 센스있게 표현한 이번 컬렉션은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멋이 잘 드러나는 룩으로 구성했어요. 특히 어디든 무난하게 매치하기 좋은 화이트 티셔츠와 스트라이프 셔츠는 요긴하게 입기에 그만입니다.


힙합 레이블 '하이라이트 레코즈(HI-LITE RECORDS)'의 팝업 섹션은 힙합 문화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꼭 둘러봐야 할 곳입니다. 설립 10주년을 기념해 공식 머천다이즈 '레거시(Legacy)'를 단독 오프라인 매장으로 '피어'에서 선보이기 때문인데요. 10주년 컴필레이션 CD앨범부터 후드 티셔츠, 반다나, 비니까지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셈! 10월 15일(목)까지 10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현대백화점 중동점에서 열리는 '하이라이트 레코즈 거리두기 콘서트' 응모권을 증정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서두르면 좋겠죠? 

운동화 컬렉터라면 리셀존(Re Sell Zone)을 주목! 나이키, 캔버스, 팔라스, 키스 등 내로라하는 유명 브랜드의 한정판 운동화를 믿고 구매할 수 있어요. 하나같이 구하기 어려운 제품들이고, 정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다 보니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하죠. 특히 런던 기반의 친환경 스니커즈 브랜드 '굿뉴스(GOODNEWS)'의 스니커즈는 '피어'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덕분에 반드시 살펴봐야 할 제품으로 꼽히는데요. 재활용 고무 밑창과 오가닉 코튼을 사용한 친환경 스니커즈라는 점 또한 칭찬할만해요. 

'피어'를 200%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오픈을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 '나이키X스투시 에어줌 스피리돈 케이지 2'는 올해 최고의 콜라보 작품 중 하나로 꼽히죠. 젊은 컬렉터들을 열광시킨 이 한정판 제품을 리테일가에 구매 가능한 당첨자를 뽑는 라플 이벤트를 10월 4일(일)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9월 27일(일)까지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슈프림’ 신상품을 무려 9천9백 원에 '득템'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럭키드로우 응모권을 하루 100명에 한해 증정하기도 해요. 럭키드로우 이벤트는 그날 그날 증정 제품이 달라질 뿐 아니라 매일 당첨자를 추첨하기에 당첨 확률이 비교적 높다는 점! 참고로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공식 인스타그램(@peer_official)을 통해 확인 가능해요.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나그참파 스틱(小)'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놓치기 아쉬운 즐거움이랍니다.  




최신 트렌드를 경험하는 즐거움, 영패션&하이테크 쇼핑 공간 

국내 패션 기업인 한세엠케이가 운영하는 영캐주얼 멀티숍 '패브리크(FABRIK)'는 '직물(Fabric)'과 '제작소(Fabrik)'의 합성어로 의류의 가장 기본이 되는 직물, 즉 패브릭에 집중하는 브랜드를 선보이는 곳입니다. 자사 브랜드와 해외 브랜드를 주기적으로 바꿔 전시하는 것과 더불어 유니크한 콜라보 컬렉션을 만날 수 있는 것도 이곳만의 장점으로 꼽히죠. 'TBJ', '앤듀', '버커루', '라이프' 등 캐주얼하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패션 브랜드의 제품들을 최신 트렌드에 맞춰 한 데 어우러지도록 매치했는데요. 이처럼 가성비 좋은 의류뿐만 아니라 베스트셀러, 도서 관련 굿즈, 에코백, 휴대폰 케이스, 일회용 카메라 등 '패브리크'만의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어 보는 재미를 더했어요. 

미국 팝 문화와 프레피 스타일이 조화를 이룬 전형적인 아메리칸 클래식 스타일을 선보이는 글로벌 캐주얼 브랜드 '타미힐피거(TOMMY HILFIGER)'. '타미힐피거 플래그십 스토어'를 1층에서 만나보세요. 원색의 스트라이프 패턴이 돋보이는 후드 티셔츠, 데님 본연의 멋을 간직한 데님 재킷 등 간결한 디테일과 편안한 실루엣을 적용한 의류부터 에코백, 백팩, 캡 모자, 스니커즈 같은 패션 소품들도 즐비하답니다. 키즈 섹션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세련된 무드의 시밀러 룩을 완성하기에 좋아요. 

보다 완벽한 '홈 랜선 라이프'를 꿈꾸고 있나요? 편리한 IT기기만 있으면 웬만한 일과 휴식, 놀이를 취하는 데 부족함이 없기 마련이죠. 그런 의미에서 주목할 만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와 '에이샵'은 3층과 1층에 각각 자리해 있어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는 서피스, 엑스박스 같은 대표 제품을 누구나 편하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이어폰, 마우스 등 IT기기 액세서리와 마인크래프트 게임 굿즈를 함께 쇼핑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죠. 엑스박스 체험존에서는 평소 궁금했던 마이크로소프트의 인기 게임을 마음껏 시연할 수도 있어요. 게임에 몰입하는 고객들로 활기를 띠는 이곳은 새로운 놀이공간으로 손색없을 정도. 특히 9월 27일(일)까지 'X-BOX 게임 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증정 이벤트가 열리고 있으니, 매장을 방문하게 되면 꼭 참가해보시길!  


최신 제품을 경험하고 구매하는 '에이샵'은 '애플' 마니아를 위한 맞춤형 공간 그 자체!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애플워치 등의 인기 제품과 관련 액세서리 용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죠. 보다 자세한 제품 사용법과 상담을 원한다면 매장 중앙에 있는 테이블에서 진행되는 일대일 상담을 추천해요.




단순히 새로운 제품을 쇼핑하는 공간이 아닌, 백화점 전체가 하나의 활기찬 문화 공간처럼 느껴지는 현대백화점 중동점 U-PLEX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핫 스팟으로 거듭났습니다. 경인 지역 최대 규모의 스포츠 전문관에서는 익사이팅한 쇼핑의 즐거움을, 새롭게 조성된 스트리트 컬처 공간에서는 트렌디한 유스 컬처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죠. 색다른 쇼핑 경험과 백화점의 새로운 모습으로 꼭꼭 채운 중동점 U-PLEX에서 특별한 하루를 꼭 누려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