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Creative the Future! 더현대 대구 1st Anniversary

 

글로벌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공간으로 거듭난 더현대 대구가 어느덧 리뉴얼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1년간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고자 특별한 이벤트와 기념행사를 마련했습니다. 단순 쇼핑을 넘어 다채로운 문화 경험을 제공해 온 더현대 대구에서 이번에는 어떤 새로운 경험을 선물해 줄까요? 지금 바로 생생한 현장 속으로 함께 떠나보시죠.

 

 


 

 

POINT. 01

예술 문화 공간으로서의 더현대 대구

 

 

 

#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작품 전시
더현대 대구는 재단장 이후 다채로운 예술 작품과 이벤트를 통해 독창적인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아 왔습니다. 1주년을 기념해 더현대 대구가 글로벌 아티스트의 작품을 새롭게 초대해 예술 경험의 성지로 도약했습니다.

 

 

 

더현대 대구의 1주년을 축하하기 위한 미술 작품이 1층 더 스퀘어에 설치되었습니다. 21세기 현대미술의 거장으로 불리는 제프 쿤스의 ‘게이징볼: 켄타우루스 & 라피테스의 처녀’ 작품을 3월 31일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 세계 단 3개뿐이라는 게이징볼은 공에 비친 주변 환경과 자신의 모습을 통해 새로운 작품 세계가 펼쳐지는 무한한 이야기의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이징볼에 대해 ‘가장 순수한 형태로 관용을 상징한다’고 언급한 제프 쿤스는 ‘보는 사람을 그대로 반영함으로써 우리 모두의 삶과 잠재력을 축복한다’고 작품의 의미를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다가오는 주말, 작품을 직접 관람하며 그 의미를 되새겨 보는 건 어떨까요?

 

 

 

더현대 대구의 시그니처 공간인 ‘더 포럼’의 디자인을 완성했던 ‘하이메 아욘’과의 협업도 또 한 번 진행되었습니다. 스페인의 대표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은 자유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하며, 화려한 작품들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번에는 야외 공간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신규 대형 조각상 ‘STEP BY STEP’을 디자인했습니다. 무려 12m 높이의 대형 조각상 앞에서 특별한 포즈와 함께 인증샷을 남기는 재미를 경험해 보세요.

 

 

 

 

# 아이들을 위한 문화 공간

 

 

더현대 대구 6층에 위치한 ‘MOKA 플러스’도 빼놓을 수 없죠. MOKA 플러스는 아이들을 위한 문화 공간으로, ‘현대 어린이책 미술관 MOKA’와 같이 그림책을 주제로 한 작품 전시회와 체험 활동을 선보입니다. 다양한 도서가 준비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물들이 설치되어 있어 어른과 아이 모두가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POINT. 02

다채로운 경험과 함께하는 시간

 

 

 

#CW 마블 피규어 전시 - 하이엔드 키덜트 피규어 팝업

 

 

누군가에게는 용기를 주고, 또 누군가에게는 꿈과 희망이 되어주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더현대 대구를 찾아왔습니다. 글로벌 피규어 기업 ‘퀸 스튜디오’와 협업하여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마블 히어로, 스타워즈 등 레전드 피규어를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대형 피규어들도 설치되어 더욱 기대를 모았습니다.

 

 


 

 

POINT. 03

새로운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공간

 

 

 

# 콜로세움 공연

 

 

더현대 대구의 콜로세움에서는 다채로운 예술과 퍼포먼스가 펼쳐집니다. 댄스부터 매직쇼, 뮤지컬 등 관람형 공연이 진행된다고 해요. 행운 가득한 새해를 기대해보는 '24년 신년 운세 뽑기 이벤트' 또한 진행되니, 즐거운 이벤트가 가득 펼쳐지는 콜로세움을 방문해 보세요!

 

 

 

 

# F&B 팝업 시리즈

 

 

지난 1년간 더현대 대구는 소문난 로컬 맛집부터 전국 방방곡곡 트렌디한 메뉴까지 한데 모아 소개하며 우리들의 입을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이번 1주년 행사에서는 전 지점 및 지역 최초로 진행하는 F&B 팝업 시리즈를 통해 가장 핫한 디저트 메뉴들과 먹거리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더현대 대구에서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뿐만 아니라 22년 11월부터 23년 10월까지 1년 동안 ‘에디토리얼 디파트먼트’가 대구 곳곳을 취재하며 모은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무가지를 배포합니다. 더현대 대구 곳곳에 비치한 '에디토리얼 디파트먼트'를 찾아 대구의 매력에 흠뻑 빠져 보세요!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더현대 대구 1주년 기념 이벤트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 2024 대구 일러스트 코리아 Preview (1.5~7, 1.12~14)
sns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인기, 라이징 스타 작가님들의 굿즈를 더현대 대구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습니다. 예술적 가치를 작품과 굿즈에 담아 다양하고 새로운 의미의 가치를 전달하는 2024 대구 일러스트 코리아가 더현대 대구에서 선공개됩니다!

· 더현대 대구 X 키핑 클래스 (1.19~28)
다양한 체험을 9층 더 포럼 한자리에서 모두 즐겨보세요. 테라리움, 허브스틱, 무드등, 물레도자기 만들기 등 쉽게 경험하기 어려웠던 체험들을 더현대 대구 X 키핑클래스 POP-UP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