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나의 안경이 여러 개인 이유



 오늘도 나의 출근 가방엔 여러 개의 안경이 필수이다. 내가 안경이 여러 개인 이유. 매일 시력이 달라서? 당연히 아니다.

그 날의 분위기에 따라 다른 안경을 선택하고 싶은 욕심. 이제 안경은 실용적 측면을 넘어 나만의 이미지를 녹여내고 나의 전략을 담는 하나의 분신이다.


 자 그럼 출근해볼까?




월요일 AM 10:00


 업무적으로 중요한 프레젠테이션이 있는 날.


 렌즈가 작은 검정 뿔테 안경을 선택했다. 블랙 컬러가 지적인 이미지를 주는 동시에 작은 렌즈는 부드럽고 친근한 이미지를 더해준다

클라이언트는 나의 제안이 무척 마음에 든다며 어느새 계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역시 오늘도 성공이다!


베디베로

압구정본점




화요일 PM 7:00


 소개팅이 있는 날.


 오늘 나의 선택은 안경계의 스테디셀러라 할 수 있는 곡선의 갈색 뿔테 안경. 남녀노소 모두에게 두루 인기 있으며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유연한 사고를 가진 전문직종이 선호하는 스타일이기도 하며 사회적으로 성공한 남자이면서 내 여자에게 한없이 따뜻한 남자임을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그녀는 나를 보며 미래를 약속할 능력 있고 따뜻한 남자임을 확신하게 되지 않을까.


베디베로

압구정본점, 신촌점, 판교점




수요일 PM 8:00


 동종 업계 지인들과의 만남.


 오랜만에 만나는 지인들과의 유쾌한 자리엔 컬러 배색이 된 스타일의 뿔테 안경을 골랐다. 내 피부톤에 어울리는 과감한 컬러의 안경은 드라마틱한 인상 전환의 효과를 주기 때문이다. 개성 있는 컬러 선택만으로도 이미지를 확실하게 심어줄 수 있다


 특히 다소 두꺼우며 각진 뿔테 안경은 착용 즉시 패션 지수를 up해주며 내 아이디어에 참신성을 더해주는 효과까지 있다. 선배들과의 만남엔 안경테와 안경 다리의 컬러가 다른 안경을 선택해 전체 룩에 약간의 포인트를 주는 방법을 택하기도 한다.



GENTLE MONSTER

압구정본점, 목동점, 중동점, 판교점




금요일 PM 10:00


 그녀 집 앞에 불쑥 찾아갔다.


 대화가 무척 잘 통해서 계속 생각이 났던 그녀. 주말에 만나기로 했지만 잠깐 볼 수 있는지 집 앞에서 전화했다. 편안한 옷차림으로 나온 그녀는 소개팅 날과는 다른 매력이 느껴졌다. 높게 틀어 올린 머리에 한 두 가닥 빠진 머리카락, 동그란 모양의 컬러풀한 뿔테 안경을 쓰고 나온 그녀는 귀여운 여자 친구 느낌을 물씬 풍겨왔다. 알이 큰 안경을 써 얼굴이 더욱 작아 보여 사랑스러움이 배가 되었다. 점점 더 그녀가 좋아진다. 


GENTLE MONSTER

압구정본점, 목동점, 중동점, 판교점




토요일 PM 4:00


 약속했던 주말 데이트.


 주말엔 자유로운 옷차림과 함께 그녀에게 평일에 보여주지 못한 나의 매력도 발산해야겠지? 호피무늬 뿔테를 쓰고 그녀를 만나러 가는 길은 콧노래가 절로 나온다. 호피무늬 뿔테는 의외로 대부분의 사람에게 무난하게 어울리며 섹시함과 센스, 패셔너블함을 동시에 드러낼 수 있다. 여자친구와의 데이트에 이만한 아이템도 없다는 말씀

베디베로

압구정본점, 신촌점, 판교점




 두 달이 흘러 우리는 함께 안경샵에 방문했다.


 다소 각진 얼굴형의 나를 위해 그녀는 동그란 형태의 안경을 골랐고 작지 않은 알을 무광으로 선택해 주었다. 나는 동그란 얼굴형의 그녀를 위해 시선 분산을 위한 각진 안경테에 얇은 메탈을 입힌 스타일을 선택해 날렵해 보일 수 있도록 했다


GENTLE MONSTER

압구정본점, 목동점, 중동점, 판교점

 



여름에 만난 그녀와 함께 맞이하는 가을. 올해 가을은 찬바람도 무섭지 않다. 내 마음에 온기를 불어넣어줄 그녀와 함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