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요즘 서울의 핫한 커피를 한 곳에서, 목동점 카페 3

 

일상이 지칠 때면 편안하게 쉬거나 기분 전환이 가능한 휴식 공간이 절실해지곤 하는데요. 현대백화점 목동점에는 달달한 디저트는 물론, 특별한 커피를 즐기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힐링 카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양각색의 매력이 담겨있는 인테리어와 함께 카페 고유의 커피를 선보이는 현대백화점 목동점의 카페들을 함께 살펴볼까요?

 

 


 

 

│ 프랑스의 정취를 담은 ‘떼르 드 카페’

떼르 드 카페는 프랑스 파리를 중심으로 새로운 커피 문화를 전개하는 커피 로스터로, 2009년부터 프랑스 내에서는 스페셜티 커피의 선두 주자로 알려져 있는데요. 스페셜티 커피 협회(SCA)의 기준과 떼르 드 카페만의 자체 기준으로 엄선된 원두만을 사용해 항상 풍미 가득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7층 보타닉 하우스에 위치한 떼르 드 카페는 채도 낮은 파란색과 대리석에 금박 질감의 골드 컬러를 포인트로 한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어, 한눈에 봐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는데요. 보타닉 하우스에 있는 만큼 곳곳에 싱그러운 식물들의 플랜테리어가 가미되어 있어 공간에 머무는 것만으로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떼르 드 카페에서는 내 취향에 맞는 커피를 알아가는 경험이 가능한데요. 일반 에스프레소보다 부드럽고 깔끔한 그랑크뤼 원두는 떼르 드 카페만의 스타일로 추출하여 일반 커피보다 훨씬 풍부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커피 맛을 더욱 섬세하게 느낄 수 있도록 일반 에스프레소 잔보다 큰 잔으로 제공하죠. 떼르 드 카페의 파트너 농장에서 거래한 게이샤 원두로 내린 핸드드립 커피 또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만약 부드러운 크림이 가미된 커피를 원한다면 아이스 라떼에 얼그레이 크림을 올려, 에스프레소의 향에 더해 베르가못 향까지 즐길 수 있는 몽블랑 메뉴를 추천해요.

 

 

 

떼르 드 카페에서는 다양한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브런치 메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유, 오렌지 주스, 빵이 커피와 함께 서빙되는 프랑스식 아침 메뉴 ‘프렌치 모닝 스페셜 SET’를 포함해 감칠맛과 깊은 풍미를 가진 ‘프렌치 어니언 수프’, 프랑스식 전통 디저트인 크림 브륄레를 프렌치토스트로 재해석한 ‘크림 브륄레 프렌치토스트’ 등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다채로운 브런치 메뉴와 향긋한 커피 한 잔으로 떼르 드 카페에서 여유로운 하루를 시작해 보면 어떨까요?

 

 


 

 

│ 일본과 프랑스의 감성을 담아낸 ‘카페 키츠네’

카페 키츠네는 프랑스와 일본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 ‘Maison Kitsuné(메종 키츠네)’의 카페 브랜드입니다. 해외 패션 브랜드를 기반으로 하는 카페인 만큼, 카페 키츠네는 메종 키츠네가 가진 특유의 감성이 녹아 있는데요.

 

 

세심함이 돋보이는 부드러운 모서리와 둥근 곡선형의 인테리어는 프랑스와 일본의 감성을 담고 있어 공간을 더욱 이국적으로 느껴지게 만듭니다. 일본풍의 전통 목재와 종이 팬던트 조명으로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으며, 카페 입구의 ‘Café Kitsuné’ 레터링 네온사인에서는 프랑스식 감성을 확인할 수 있죠.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우드와 오렌지 컬러 또한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카페 키츠네의 또 한 가지 특징은 메종 키츠네의 상품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의류와 액세서리부터 테이블웨어까지 브랜드의 감성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상품들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카페 키츠네는 브라질과 과테말라의 두 가지 원두로 만든 커피를 선보입니다. 깊은 향을 가진 원두를 사용해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등의 커피 메뉴를 제안하는데요. 국내에서만 판매되는 ‘카페 블랑’은 캐러멜 향이 풍부한 크림을 얹은 라떼 메뉴로서 언제 마셔도 기분 좋은 하루를 선사합니다.

 

 

이외에도 세 가지 맛의 여우 모양 쇼트 브레드, 까눌레와 피낭시에 등 다채롭게 준비된 카페 키츠네의 디저트 메뉴를 커피와 함께 즐겨보세요.

 

 

 

카페 키츠네 플레이리스트 듣기

 

 


 

 

│ 튀르키예식 커피의 정수 ‘논탄토’

모래 안에서 끓어오르는 모습이 인상적인 튀르키예식 샌드 커피는 제조 방식부터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커피인데요. 2017년 가로수길에서 튀르키예식 샌드 커피를 시작한 논탄토는 ‘과하지 않게’라는 의미 그대로 적당한 풍미와 산미를 가진 커피 문화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목동점 지하 2층에서 만날 수 있는 카페 논탄토는 튀르키예 골목 어딘가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곳입니다. 샌드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인 만큼, 300도의 뜨거운 모래 위에 올려진 튀르키예식 주전자 ‘체즈베’가 이국적인 인테리어의 정점을 찍죠.

 

 

카페 논탄토에서는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커피 추출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튀르키예식 블랙커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블랙커피지만 ‘체즈베 오리지널’과 ‘체즈베 브루잉’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의 취향에 따라 즐길 수도 있는데요. ‘체즈베 오리지널’은 커피와 원두 가루가 그대로 들어있어 더욱 진하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반면, ‘체즈베 브루잉’은 체즈베 오리지널 커피를 필터에 한 번 여과하여 더 깔끔한 맛을 선사합니다.

 

 

만약 조금 더 부드러운 커피를 원한다면 논탄토의 시그니처 메뉴인 골든크림라떼를 선택해 보세요. 고소한 원두의 향은 그대로 느껴지면서 달콤하고 부드러운 크림이 입안에 들어와 환상적인 맛을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커피 메뉴를 골랐다면 커피의 맛을 극대화해 줄 디저트 메뉴도 필요하겠죠? 고소하고 달달한 맛의 카이막을 추천합니다. 우유의 고소한 풍미가 느껴지는 카이막은 진한 원두의 향과 잘 어우러질 거예요.

 

 

 

샌드 커피 논탄토 플레이리스트 듣기

 

 


 

 

오늘은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만날 수 있는 각기 다른 매력의 카페 세 곳을 소개했는데요. 이국적인 인테리어 속에서 특별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공간 중 여러분의 취향을 저격한 곳은 어딘가요? 일상 속에서 짧은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현대백화점 목동점의 카페로 이번 주 카페 투어를 떠나보세요!


떼르 드 카페 | 현대백화점 목동점 7층 보타닉 하우스
카페 키츠네 | 현대백화점 목동점 별관 1층
샌드 커피 논탄토 |현대백화점 목동점 지하2층